▲3월 22일 출시 이미지   출처: XD Inc.
▲3월 22일 출시 이미지   출처: XD Inc.

미카팀이 제작하고 XD Inc. 가 배급하는 전략전투게임 '역붕괴: 베이커리작전'이 3월 22일 출시를 확정하고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은 11년 전 미카팀에서 제작한 동인 게임 '빵집소녀'로, 당시 게임은 소녀전선 세계관의 기초를 닦는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당시 동인게임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바 있다.  

'역붕괴: 베이커리 작전'은 빵집소녀'의 리셋 버전으로 지난해 6월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의 공개 시연회로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제작진은 전략게임 고유의 재미에 깨알같은 액션까지 추가했다. 2D 미니어처 모델의 매끄러운 액션은 원작의 빈티지하고 하드한 스타일을 유지한 동시에 움직임의 디테일도 신경썼다. 대규모 스테이지의 연출은 불길, 혈흔, 희생 등 다양한 전쟁 요소가 가미되어 몰입감을 더했다.

게임은 스토리텔링 기반의 캐릭터의 성능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는 재능과 스킬을 매칭하여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는 전술 팀을 구성하여 진행해야 한다. 

▲빵집소녀로 시작된 프로젝트   출처: XD Inc.
▲빵집소녀로 시작된 프로젝트   출처: XD Inc.
▲제작자 라이브 방송 이미지   출처: XD Inc.
▲제작자 라이브 방송 이미지   출처: XD Inc.

 

여주인공 제퓨티의 '타임 루프'란 특별한 설정으로 인해 리메이크 버전의 스테이지 볼륨은 더욱 방대해지고 전황도 더욱 복잡해졌다. 원작의 선형 디자인을 피하며 격파와 잠행의 이원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넓은 맵을 탐색하며 지형, 아이템 및 대형 기계 유닛을 합리적으로 활용하여 신중하게 적과의 전투를 펼쳐야 한다.

게임은 기본 버전은 27000원, 디럭스 버전은 45000원으로 판매되고 2주간 18% OFF의 첫 할인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