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어플리케이션 전체 화면을 가리는 광고를 제한한다. 

구글은 신규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방해하는 전체 광고와 15초 이후에 닫을 수 없는 광고를 9월 30일부터 구글플레이에서 제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사용자가 선택한 보상형 광고는 적용되지 않는다.

아동 콘텐츠의 경우 자체 인증 광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는 5초 미만으로 엄격하게 제한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정기 구독이나 결제를 관리하고 취소하는 방법이 공지되어야 하는 취소 및 환불 규정도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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