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미린이의 달’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미린이의 달’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를 4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먼저, 영웅 마석상자와 소환권, 신룡의 강화석을 담은 ‘사르마티의 쿠폰’이 제공된다.

사르마티의 쿠폰은 영웅 마석을 100% 획득 가능한 영웅 마석상자을 지급한다. 또한, 정령석, 무공 비급서, 용의 비늘, 용의 가죽, 용의 뿔 소환권이 각각 20장씩 총 100장 제공된다. 강화 실패 시 아이템을 파괴하지 않는 신룡의 강화석도 함께 주어진다.

더불어,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4일 점검 이전까지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의 합성 실패에 대한 재도전 기회를 부여한다. 시도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합성 실패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재도전할 수 있다.

몬스터 사냥 시에는 활력단, 버프 물약, 영웅 청룡 조각상 등으로 교환 가능한 ‘우여기의 수련 증표’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시간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상자도 증정하며, 더욱 강력해진 출석 보상을 통해 강화석, 소환권, 마방진 입장권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타서버 보스토벌 및 월드보스 토벌이 가능한 트랜서버 콘텐츠 ‘원정’을 공개했다.

유저들은 주 2회 각 4시간씩 특정 서버를 방문해 필드보스나 월드보스 우투칸을 공략할 수 있으며, 전투를 통해 전리품과 명예를 얻어 본 서버로 복귀할 수 있다.

여기에, 매주 화요일 원정 콘텐츠인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이 등장한다. 특정서버에서 랜덤으로 출몰하는 초월드 보스 흑염천마 네르칸과의 사투에서 승리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엠게임 온라인게임,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이터널시티’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열혈강호 온라인’은 금일부터 18일까지 경험치 증가 아이템 ‘호심단’ 사용 시 혜택 2배를 적용하고, 5일, 8일, 15일 3일간 대장 세력전, 일반 세력전의 전쟁 보상을 2배로 지급한다. 또 ‘열혈강호 온라인’ 손글씨 작성 후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스샷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열혈강호 굿즈 아이템을 제공한다. 

‘영웅 온라인’은 5일부터 21일까지 깜짝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내 이매진 NPC를 통해 퀴즈에 도전할 수 있으며 정답 및 오답 여부에 따라 능력치 상승효과 및 장비 감별 초기화 아이템 등 참여 보상이 주어진다. 기념일의 정답을 맞춘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도 지급될 예정이다.

‘귀혼’은 오는 26일까지 죽엽청주, 행운의 비석, 금환술서 등을 지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의행 ‘소천이’와 숨바꼭질을 하거나 여러 지역에서 놀아주고 오면 어린이 주머니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점보는 노파’ NPC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하면 공격력+50의 장식 무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특정 NPC에게 예를 표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아이템인 ‘감사상자’를 증정하고, 게임 내 청음표국에서는 연등행사가 진행된다. 여기에 경험치, 게임머니 등을 2배로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실시되며, 같은 달 5일, 8일, 19일에는 3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터널시티’는 오는 13일까지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설트를 클리어해서 풍선을 획득하고, 풍선 획득 횟수에 따라 액세서리 및 각종 버프템을 획득할 수 있는 어린이날 파티타임과 매일 특정 시간마다 어린이날 선물 주머니를 지급하는 어린이날 온타임이 진행된다. 해당 기간 매주 금요일에는 서버 버프 효과가 적용되며, 어린이날 피버 타임을 통해 EL, 경험치, 포상, EP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3, 스마트스터디와 ‘핑크퐁 아기상어’ 콜라보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3’가 어린이날을 맞아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핑크퐁 아기상어’ 콜라보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3 유저는 게임 하이라이트를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 유니폼을 입은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NC 다이노스 알테어 선수가 등장하면 ‘아기상어’ 음원이 나온다. ‘아기상어’는 지난해부터 실제 NC 다이노스의 응원가로 쓰이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스마트스터디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5월 동안 매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7일간 매일 접속하는 ‘개근상 도전’, 게임 하이라이트에서 아기상어 배너와 유니폼을 찾는 ‘아기상어를 찾아라’, 오전 10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쿠폰을 받는 ‘아기상어의 보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달성하는 ‘미션파서블’ 등 주차별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과 ‘핑크퐁 아기상어 X NC 다이노스’ 유니폼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서머너즈워, 7주년 코인 이벤트 2탄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코인 이벤트 2탄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7주년을 맞아 지난 1월부터 ‘서머너즈워’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풍성함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4월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념 코인을 최대 1,000개까지 제공하는 7주년 코인 이벤트 1탄에 이어서 진행돼, 더욱 쉬운 방법으로 코인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은 오는 30일까지 아레나∙차원홀 등 주어진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7주년 기념 코인을 모을 수 있다. 획득한 코인은 ‘7주년 기념 코인 교환상점’에서 태생 5성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초월의 소환서를 비롯해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누적 획득한 코인의 개수에 따라 아이템이 지급되며, 최대 1,000개의 코인을 추가로 얻으면 7주년 기념 소환서 20장 등도 선물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보물 사냥터 확장’ 이벤트를 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보물 사냥터 확장’은 진귀한 보물 아이템 재료 획득 사냥터를 확장하는 이벤트다. 기존 10개의 사냥터에 타프타르 평야, 바실리스크의 소굴 등 16개 사냥터를 추가했다.

유저는 소모되지 않는 생명력 회복제인 ‘오네트의 정령수’, 자신이 있는 위치로 파티원들을 소집할 수 있는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나침반’, 근처 마을로 이동할 수 있는 ‘고고학자의 지도’ 등 보물 아이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아이템 획득 확률 50% 증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신규 클래스 ‘세이지’까지 22개 캐릭터 개선 패치도 적용됐다. 

제2의나라, 웹예능 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딘딘, 홍진호가 출연하는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웹예능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tvN D'에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웹예능을 통해 제2의나라 사전등록을 라이브 커머스할 예정이다.

총 3화로 구성된 웹예능은 딘딘과 홍진호가 제2의나라 MD가 돼 게임에 대해 알아가고,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할 동료를 구하는 등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과정을 그렸다. 딘딘, 홍진호 외에도 에이핑크 오하영, 오현민, 슬리피, 하준수, 빅톤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4일 저녁 예고 영상을 공개하며, 첫 번째 영상은 5월 6일 오후 7시부터 시청 가능하다.

컴투스, '컴프야2021 BJ챔피언십' 종료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아프리카TV와 손잡고 개최한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을 마쳤다고 밝혔다.

'컴프야2021 BJ챔피언십'은 이번 시즌 ‘컴프야2021’의 핵심 콘텐츠로 도입된 실시간 대전’ 모드를 활용해 최초로 선보인 오프라인 대회다.

대회에는 ‘감스트’, ‘캐스터안’, ‘공대생’, ‘최강창현’, ‘난닝구’, ‘한민관’ 등 아프리카TV 소속 BJ 및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총 6팀이 참여해 지난 3주간에 걸쳐 풀리그 방식으로 ‘컴프야2021’ 실시간 대전을 활용해 승부를 펼쳤다. 정식 경기 외에도 ‘고요속의 외침’, ‘야구 배트로 공 튀기기’ 등 예능형 스페셜 게임의 결과까지 더해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참가자들의 불꽃 튀는 접전 끝에 ‘TEAM 난닝구’가 최고 승점을 거두며 초대 챔피언을 차지했다. 유일한 라이벌 팀으로 거론된 ‘TEAM 공대생’은 치열한 승부 경쟁 끝에 최종 2위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의 전 과정은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으며 게임 전문 해설위원 온상민과 정인호가 중계를 맡았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컴프야2021’ 최초 e스포츠 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 보답하기 위해 매회 라이브 방송 중 진행되는 ‘우승팀 예측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최고급 게임 아이템들로 구성된 ‘선물 꾸러미’를 제공함은 물론, 우승팀 적중에 성공한 구단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실제 KBO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담긴 굿즈 등의 경품까지 선물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원혼: 복수의 영혼’ 정식출시 일정 발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4일 부산사나이 게임즈가 개발하고 슈퍼닷컴이 서비스하는 ‘원혼: 복수의 영혼(이하 원혼)’의 정식출시일을 발표하고 새로운 프롤로그 버전, 원혼: 더 비기닝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원혼은 2021년 6월 8일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 인디’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출시일 발표와 함께 공개된 원혼: 더비기닝에서는 정식 버전의 초반 4개 레벨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게임의 배경 이야기와 핵심 요소인 잠입 전략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원혼의 핵심은 빙의를 활용한 전략적이고 다채로운 플레이다. 잠입 위주로 플레이하며 적에게 빙의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조용히 지나갈 수 있지만, 반대로 적을 조종하고 여러 요소를 활용해 적들을 처치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원혼은 1920년대 조선을 배경으로 한다. 소녀는 저승사자와의 계약을 통해 살아있는 것들에 빙의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 받았으며 이를 활용해 적들을 물리치고 복수를 완수해야 한다.

에오스 레드,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시작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대만, 홍콩, 마카오에 이은 에오스 레드의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으로서 오는 상반기 내 동남아시아 10개국에서 직접 서비스를 통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며, 10개국 유저들이 불편없이 즐길 수 있도록 영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문 간체 등의 다국어를 게임 내에서 직접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되는 사전예약은 4일부터 현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현지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이벤트를 통해 정식 출시와 함께 사전 예약 보상을 지급한다.

먼저, 사전 예약 유저 모두에게 골드, 체력회복제 등의 게임 내 핵심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사전 강화 체험 이벤트’를 통해 영웅 펫부터 강화 주문서까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전예약 이벤트와 함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넥슨, 5월 가정의 달 기념 자사 게임 12종에서 이벤트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온라인게임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28일까지 ‘어린이날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스탬프를 획득해 사용한 유저는 K코인은 물론 다오 캐릭터로 트랙 위를 직접 달리는 뛰라이더 카트 ‘능력자 다오’를 최대 60일까지 얻을 수 있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7일간 접속하면 매일 ‘특별 역량 평가서 50개’, ‘500,000 크레딧’, ‘500 쿼츠’ 등을 선물하는 ‘어린이날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를 18일까지 운영한다. 또 6월 1일까지 특정 던전을 클리어하면 ‘크레딧’과 ‘특수 적성핵’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아이템 ‘행운 가득 풍선’을 제공한다. 어린이날 기념 스킨 4종과 레이싱 테마 스킨 5종도 재 출시해 24일까지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9일까지 총 3번의 미션이 제공되는 ‘우리들은 자란~다’ 이벤트를 연다. ‘바람의 정령’이 제시하는 힌트 문장과 음악을 이용해 ‘퀴즈’를 풀면 ‘블루밍 코인 300개’, ‘블루밍 플라워’ 등 보상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웰컴투 카트랜드’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특정 테마의 트랙을 주행하는 등 다양한 퀘스트에 참여하고 ‘카트랜드 자유이용권’을 모으면 유니크 등급의 신규 스피드 카트바디 ‘블랙비틀 X(3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12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블랙비틀 X 미션 출석 체크’에 참여해, ‘SVIP 패스 핸드봉’을 장착하고 업그레이드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최종 보상으로 ‘블랙비틀 X(무제한)’을 획득 가능하다.

‘사이퍼즈’에서는 19일까지 매일 특정 미션을 수행한 유저에게 주말에는 부스터, 달러, 전투 아이템 등으로 구성된 ‘엘리의 쿠키박스’ 및 주화, 달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멜빈의 공학상자’를 지급하고 평일에는 주화박스, 외침 이용권, 코스튬 도안, 일반 도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미션을 누적 10회 달성하면 마스터 도안 2개를, 누적 20회 달성 시 홍당무, 은갈치, 학꽁치 무기 액세서리 중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장바구니’를 추가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5일까지 ‘5월은 푸르구나’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돌아온 기분이 드는 밀레시안’ 타이틀과 ‘환생물약’을 지급하고 서버 전체에 수리비 100% 무료, 전투 경험치 2배, 스킬 수련치 2배 등의 혜택을 준다. 또 특정 날짜에는 ‘정제된 새도우 크리스탈’, ‘종합 스킬 수련 포션’, 강화된 전투 경험치 포션’ 등이 담긴 ‘밀레시안 지원 상자’를 준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3일까지 3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하면 한 시간마다 ‘최고의 멋쟁이 쿠폰’을 지급한다. 획득한 쿠폰은 전용상점에서 ‘질풍의 레이서 세트’, ‘봄꽃 어린이 세트’, ‘꾸러기반 세트’, ‘개나리반 세트’, ‘고양이 탈 세트’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5월 13일까지 ‘따스한 5월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20분 누적 접속한 유저에게 ‘[루리엘] 각인석 지원 큐브’, ‘[코보] 홍예주 큐브’, ‘[루리엘] 던전 입장권 큐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고 어린이날 당일 하루 동안 30분 누적 접속 시 ‘[루리엘] 탈 것 선택 큐브’, ‘[코보] 기술의 반지(Ⅱ) 선택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코보] 어린이날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6일부터 6월 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주사위를 수집해 ‘보물섬’에서 사용한 유저에게 ‘사과탕후루 물풍선’, ‘크아CD’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크린이 놀이공원’ 이벤트를 연다. 또한 ‘보물섬’ 내 보물상자를 모은 유저는 개수에 따라 ‘알록달록알 배경’이나 ‘알록달록 깃발’ 같은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5일 오후 8시 ‘어린이날 OX 퀴즈’ 이벤트를 연다. 우승자는 ‘용무기 8’ 중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2명 이상 도전자가 남을 경우 ‘천제벽옥갑’, ‘은나무가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또 ‘옥타곤’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쇼미]한방목걸이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쇼미더한방’ 이벤트 및 귀여운 해골과 미라 올레이어, 다양한 환수 육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환수의 대모험’ 이벤트를 12일까지 실시한다.

‘테일즈위버’에서는 20일까지 ‘5,5,5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계정당 1회 미션 11종을 받을 수 있으며 하루 최대 5개 미션을 완수하고 ‘5,5,5 이벤트 종합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5,5,5 이벤트 종합 상자’ 개봉 시 ‘Soul 포인트 3000’, ‘반짝이는 장비 연마제’, ‘반짝이는 장비 광택제’를 얻을 수 있으며, ‘숙성된 밤/군 고구마’ 또는 ‘레어의 심장’, ‘경험의 심장’이 주어진다.

‘어둠의전설’에서는 6일부터 27일까지 유저간 협상 대결을 펼치는 ‘의좋은 형제들’ 이벤트를 연다. 매일 오후 9시 이벤트맵에 입장해 다른 유저와 ‘로톤쌀’을 ‘나눔’하거나, 바닥에서 주운 ‘가짜 로톤쌀’을 주고 ‘독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로의 선택 결과에 따라 점수를 획득 가능하다. 이벤트 시작 후 종료까지 40분 내 합산 점수에 따라 ‘의리없는형제(2021)’ 칭호, ‘퀸셰어의귀걸이’, ‘포장된달인의서(+30)’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