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SI, 개최지 확정 및 프로야구H3, 특집 방송 공개

기사승인 2021.03.02  17:27:19

공유
default_news_ad1

MSI,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

라이엇게임즈는 e스포츠 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가 오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연달아 개최될 예정이라고 2일 발표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MSI는 오는 5월 6일 목요일(이하 현지 시각 기준)에 개막한다. 각 지역 리그에서 스프링 스플릿을 제패한 12개 팀 간 경쟁이 펼쳐지며, 5월 23일 일요일에 열리는 결승으로 마무리된다.

5월 24일 월요일에 시작하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는 사상 처음으로 지역 간 실시간 경쟁이 펼쳐지는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가 될 전망이다. 세계 각지에서 출전하는 10개의 강 팀이 올해 말 열리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대회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해 격돌한다. 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의 결승전은 5월 30일로 예정되어 있다.

2년 만에 세계 각지의 최강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MSI는 대결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MSI는 본선 직행 팀과 플레이-인 스테이지 참가 팀을 구분했지만 올해에는 12개 참가 팀들이 동등한 단계에서 출발한다.

첫 번째 ‘그룹 스테이지’ 단계에서는 한 조에 4개팀씩 배정해 총 3개 조를 꾸린다. 각 팀은 해당 조에 편성된 3개 팀과 두 번의 단판 승부를 벌이며, 각 조 상위 2개 팀, 총 6팀이 ‘럼블’이라는 다음 스테이지에 진출한다. ‘럼블’ 스테이지에 오른 6개 팀은 두 번의 단판 승부를 펼쳐 상위 4개 팀이 ‘넉아웃’ 스테이지로 올라간다.

4강과 결승으로 구성된 넉아웃 스테이지는 5전3선승제의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4강전에서 승리한 팀들이 5월 23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5전제 승부를 펼친다. 

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에서는 시즌 후반을 앞두고 세계 각지의 정상급 발로란트 팀이 모여 사상 최초로 세계 최고의 발로란트 팀을 가린다. 4월부터 지역별 챌린저스 대회에서 수천 개의 팀이 마스터스 스테이지 2 진출권을 획득하기 위한 경쟁을 시작하며, 레이캬비크에는 10개의 팀이 진출한다.

MSI와 VCT 모두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MSI와 VCT 마스터스에 참가하는 팀들 모두 아이슬란드 입국 후 격리된다. 선수와 관계자, 지역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대회는 현장 관중 없이 진행될 예정이지만, MSI와 VCT 마스터스 스테이지 2의 모든 경기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버디크러시, ‘고양이의 보은’ 콘셉트 이벤트 모드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버디크러시’에서 새로운 이벤트 모드를 선보인다고 2일 전했다.

이벤트 모드는 특정 콘셉트로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모드로, 시즌별로 콘셉트와 스테이지 구성이 주기적으로 변경된다. 

오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모드는 ‘고양이의 보은’이라는 콘셉트로 준비됐다. 

이번 이벤트는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통조림’ 재화를 활용해 ‘최대 전설 장비 상자’와 3월 기간 한정 의상인 ‘마칭 밴드 의상 상자’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아볼 수 있다.

프로야구H3, 특집 방송 ‘티키타구’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를 선보인다.

‘티키타구’는 KBO 리그 최고의 단짝 선수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2일 티징 영상 공개 이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6시 30분에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티키타구는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NC 다이노스의 양의지∙박민우 선수, KBO 리그 레전드 박용택∙김태균 해설위원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공개되지 않은 특별 게스트의 등장도 준비되어있다.

유저는 방송 중 공개되는 이벤트에 참여해 출연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야구 용품에서 게임 아이템까지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를 개막 시즌의 야구장 컨셉으로 리뉴얼했다. 유저는 리뉴얼된 브랜드 사이트에서 프로야구 H3 웹툰 ‘콜 me 업’을 감상하고, ‘CM 삼지니’가 진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양의지, 박민우 선수가 등장하는 프로야구 H3 스페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사커스피리츠, ‘2021 스킨공모전’ 실시

컴투스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에서 ‘스킨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사커스피리츠’ 스킨공모전은 유저가 직접 그린 작품이 게임 내 스킨으로 제작, 반영되는 만큼 매해 유저들이 참가해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약 한달에 걸쳐 진행되며, 이전 공모전과 달리 ‘SR 등급’의 선수를 활용해 제작한 스킨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사커스피리츠’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투표로 결정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시공석’, ‘유니크 스피릿스톤 선택권’ 등의 아이템 선물을 증정한다.

웹젠, '슬레이브 B' 시즌2 카카오페이지 출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IP(지적재산권) 웹툰 '슬레이브 B'가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

‘슬레이브B’는 웹젠과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의 합작으로 제작되는 판타지 장르의 웹툰으로, 웹젠의 '뮤(MU)' IP를 배경으로 한다. 3월 2일(화)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된다. 웹툰은 유명 웹툰 작가인 임인스 작가와 박지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시즌1은 2020년 4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이후 50화 분량으로 첫 시즌을 마무리했으며, 카카오페이지 누적 독자 24만 8천 명을 기록했다. ‘슬레이브B’는 중국과 프랑스에 진출해 누적 조회수 6,900만을 돌파했다. 

‘슬레이브 B’ 시즌1이 주인공 '니로'가 노예라는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황제 '뮤렌'이 졸업한 학교 '엑스카눔'에 입학하면서 펼쳐지는 성장과 모험을 다뤘다면, 시즌2는 주인공과 주변인물들 간의 갈등과 복잡한 이해관계를 보다 세밀하게 풀어나가고, 소년에서 진정한 영웅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표현할 예정이다.

웹젠은 해외 웹툰 시장에도 ‘슬레이브B’ 시즌2 출시를 준비 중이다. ‘대륙무쌍(大陆无双)’이라는 이름으로 연재되어 큰 인기를 얻은 ‘텐센트 동만(腾讯动漫)’과 프랑스 대표 웹툰 플랫폼 ‘델리툰’에서 시즌1이 연재 중이며, 시즌1 연재가 마무리된 후 시즌2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펍지, PGI.S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이하 PGI.S)’ 3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PGI.S는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온·오프라인으로 출전하며 주중에 위클리 서바이벌, 주말에 위클리 파이널이 진행된다. 2월 27일과 28일 펼쳐진 3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경기 결과, 유럽의 FaZe Clan과 Virtus.pro가 첫날부터 상승세를 보이며 각각 1,2 위를 차지했다. 합산 49킬 96포인트를 기록한 FaZe Clan은 기본 상금인 10만 달러와 함께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상금이 추가돼, 3주 차까지 10만 6,189달러로 누적 상금 순위 1위에 등극했다.

한국팀 중에는 젠지, 아프리카 프릭스, T1이 각각 3, 9, 12위를 기록하며 순위에 올랐다. Gen.G는 2일 차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며 47킬 78포인트로 3위를 차지했다.

위클리 파이널의 상금 규모는 매주 늘어나 긴장감을 더하고 있으며, Pick’Em 챌린지 이벤트를 통한 크라우드 펀딩 금액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포함한 총상금 규모는 500만 달러 이상을 돌파했다.

한편, 이번 3주 차 경기를 끝으로 PGI.S 전반기가 마무리됐으며,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매치인 ‘서바이벌 토너먼트’가 펼쳐진다. 이후 9일부터 28일까지는 위클리 시리즈 후반기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A3: 스틸얼라이브,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3: 스틸얼라이브’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상위 소울링커 11회 소환 티켓’ 1장을 지급한다.

이번 1주년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매일 11회씩 총 330회의 소울링커, 장신규, 슈 획득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전설 7성 소울링커가 최초로 지급되는 ‘광나는 보드’ 이벤트 등도 열릴 예정이다.

이에 더해 신규와 복귀 유저들을 위한 신규 서버도 추가될 예정이다.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경험치가 4배로 제공되며 140레벨 전설 장비 풀세트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매일 쿠폰 지급’ 이벤트도 열린다. 7일 동안 본인 인증을 통해 영웅 6성 소울스타와 블루다이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7개의 쿠폰을 사용 완료한 유저들 중 50명을 추첨해 A3 순금카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21, 게임 공식 모델로 최근 KBO신인왕 4인 선정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의 올해 게임 공식모델로 최근 KBO 신인왕 출신 선수 4인을 선정했다.

올해로 시리즈 19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프야2021’의 공식 모델로 선정된 소형준, 정우영, 강백호, 이정후는 모두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각 소속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신인왕 타이틀을 차지한 선수들이다.

먼저, 지난 2017년과 2018년에 각각 신인왕을 거머쥔 이정후와 강백호는 각 소속팀의 차세대 프렌차이즈 스타로 불리우는 것은 물론 기량면에서도 뛰어남을 인정받아 국가대표로도 활약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정규리그에서 신인 투수로서 두자리 승수를 쌓으며 소속팀 KT의 창단 첫 가을야구 진출을 이끈 소형준과, 안정적인 투구로 LG트윈스의 허리를 책임지며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견인한 정우영 역시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번 시즌 ‘컴프야2021’의 공식 모델로 선정된 신인왕 출신 선수 4인방은 게임 타이틀 이미지 및 앱 아이콘 및 각종 홍보 영상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