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크러시, 사전예약 100만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버디크러시’의 사전예약 참여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버디크러시’의 공식 출시일을 오는 2월 4일로 확정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컴투스가 선보이는 ‘버디크러시’는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여러 매치 모드와 커스터마이징 콘텐츠, 캐디 시스템 등을 통해 캐릭터 육성의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컴투스는 오는 2월 4일 예정인 글로벌 출시에 앞서, 지난 해 말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열고 ‘버디크러시’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10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이벤트에 했다. 

‘버디크러시’의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론칭 이후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되며, 참여자 달성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서도 보상이 제공된다.

명일방주 테마곡, 할리우드 미디어 음악 시상식 노미네이트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가 개발한 명일방주의 캐릭터 ‘W’의 테마곡 ‘Renegade’가 할리우드 미디어 음악 시상식(이하 HMMA)에 노미네이트됐다고 26일 밝혔다.

‘HMMA’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광고, 단편영화,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의 우수한 음악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매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거행되며, 올해는 오는 27일 오후 7시(태평양 표준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명일방주의 테마곡 ‘Renegade’는 이 중 ‘HMMA’의 비디오 게임 베스트 오리지널 음악상 후보에 올랐다. 이번 후보 중 모바일 게임은 명일방주가 유일하다.

게임 중 살카즈의 용병 두목 ‘W’의 배신자의 삶을 가사와 리듬에 담은 테마곡 ‘Renegade’는 공개 당시 빌리빌리 300만 뷰와 유튜브 2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의 성격을 심도 있게 표현하기 위해 명일방주는 지금까지 영화 음악작곡가 ‘요코야마 마사루’와의 콜라보이나 유명 DJ 옐로우 클로와 EDM 콜라보, 라틴 음악, 세계 각국의 민요, 랩/힙합 등 장르를 뛰어넘는 38곡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선보이고 있다. 

카운터사이드, 1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는 캐릭터 채용 횟수, 가장 많이 보유한 스킨, 침식체 저지 작전 수행 횟수 등 서비스 기록을 담았다. 유저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스킨은 발렌타인 데이 테마 스킨 ‘홍차와 초콜렛과 바니걸’, ‘프로페셔널 이벤터’, ‘망중한의 대가’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캐릭터를 채용한 횟수는 184,756,241회를 기록했으며, 가장 많이 채용된 SSR 등급 캐릭터는 ‘이유미’, ‘알렉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엘리자베스 팬드래건’, ‘나나하라 치나츠’ 순으로 나타났다. 침식체 저지 작전 누적 수행 횟수는 52,311,185회를 기록했다.

인게임 재화 ‘크레딧’은 5,548,421,640,182개, ‘이터니움’은 75,599,834,965개를 소비했으며, ‘월드맵 레이드’ 토벌 횟수는 2,878,323회, ‘월드맵 파견임무’ 수행 시간은 8,321,999,010분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