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두브레인, 국내 경계선 지능 아동 인지치료 협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치료 학습을 돕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두브레인(대표 최예진)과 국내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인지치료에 협력한다고 20일 밝혔다.

두브레인은 스마일게이트의 창업 인큐베이션 센터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으로,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30분 내로 진단하고 비장애 아동을 대상으로는 두뇌발달 학습 프로그램을,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는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두브레인은 약물 치료가 아닌 모바일 앱을 통한 발달장애 아동 인지치료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최근 LB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삼성벤처투자 등 국내 유력 벤처캐피탈(VC)들로부터 65억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희망스튜디오와 두브레인은 스마일하우스에 입소한 10세 이하 경계선 지능 아동 전원을 대상으로 두브레인 프로그램 이용권 제공, 웩슬러 지능발달 검사 방문 실시 등의 인지치료 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희망스튜디오는 2018년 경기도 안산시에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아동의 안전한 거주를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를 개소했다. 2019년에는 경기도 성남∙광주시에 경계선 지능 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고 방문 치료까지 지원하는 국내 최초 경계선 지능 아동 치료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5~7호를 개설한 바 있다.

R2, 신규 특화 서버 ‘테이아’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R2‘에서 신규 특화 서버 ‘테이아’ 오픈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어제 19일 저녁 8시 신규 특화 서버 ‘테이아’를 오픈하고, 2021년 1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캐릭터명 선점 계정 참여 이벤트’ 및 ‘최고 레벨 달성 이벤트’, ‘공성 점령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먼저, 웹젠은 서버 오픈 이후 캐릭터명 선점을 신청한 계정 중 특정 레벨 50Lv과 75Lv을 달성한 회원에 한해 ‘수련소녀 목걸이’ 등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어서 26일 정기점검 전까지 ‘황금 파피루스(60분) 1개’를 혜택으로 제공하는 ‘신규/복귀 이벤트’도 시작한다. 신규 회원은 12일 저녁 8시부터 16일 이내 R2 게임 이용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회원이 기준이며, 복귀 회원은 지난 8월 1일 이전에 생성해 11월 3일까지 접속한 이력이 없는 일반 및 특화 서버에서 40Lv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계정에 한해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테이아 서버 피버 타임’을 적용해 일주일 동안 몬스터 사냥 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R2Day’를 진행한다. 여기에 ‘퀘스트 몬스터 처치 수’와 ‘아이템 획득 수’에 +2 혜택이 적용돼 빠른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웹젠은 12월 10일 정기점검 직전을 기준으로 ‘최고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하여 ‘테이아 서버’에서 최고 레벨을 달성한 계정을 선정해 클래스 별 1등부터 5등까지 차등으로 ‘강화된 장신구(반지, 목걸이, 벨트)’를 지급한다.

이때 선정된 계정의 캐릭터 레벨이 76Lv 이상일 경우 ‘이계의 액세서리 상자(고급) 1개’가 추가 보상으로 제공되며, 65Lv에서 75Lv 사이에 해당하면 ‘이계의 악세서리 상자(중급) 1개’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서번트 95Lv을 달성하라!’ 이벤트를 열어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95Lv을 달성한 계정 10명에 한해 순위에 따라 ‘드라코 반지’, ‘특급 서번트의 알’, ‘서번트 영약’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한 ‘공성 점령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월 6일 콜포트 공성전과 12월 9일 에텔리움 공성전이 진행되며, 공성에 성공한 길드원을 대상으로 특화 서버 이용 시간 추가, ‘경험치 증폭의 룬(3배) 7일 1개’와 ‘행운의 매터리얼 Lv3(7일) 1개' 등을 지급한다. 또한 승리한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신성수(30일) 1개', '강화 주문서 1개' 등 아이템도 선물한다.

이외에도 12월 3일까지 사냥 보조를 지원하는 시스템 ‘R2+ 이용 시간’이 최대 14시간으로 증가하고, 퀘스트 수행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퀘스트 텔레포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지원한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절대복귀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절대복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7대죄절대 복귀 스페셜 스텝업 뽑기가 추가됐다. 80레벨의 6각성으로 성장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분노의 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등 필수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진보스전 ‘멀린’ 리턴즈도 추가됐다. 멀린이 진보스전의 보스로 다시 등장하며 멀린을 물리치고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멀린의 코스튬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7대죄 절대 복귀 스페셜 출석 보상에서 유저들은 매일 10회 뽑기권을 10일 동안 획득해 최대 110회까지 무료 뽑기가 가능하며 200만 골드와 다이아 등의 보상도 주어진다.

7대죄 절대 복귀 룰렛 이벤트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멤버 중 멜리오다스, 고서, 킹, 반의 민트색 응원제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민트 코스튬은 유저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제작한 코스튬이다.

이에 더해 유저들의 성장을 보조하는 7대죄 절대 복귀 성장 응원 이벤트도 열린다. 복귀 유저들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영웅 강화, 장비 분해 성공 확률을 높였으며 메인 퀘스트 소모 행동력 50% 감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그라비티,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LINE 메신저 스티커 2종 출시

그라비티가 19일,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의 LINE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해당 라인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 비독점 캐릭터 마스터 라이선시 업체인 드림 익스프레스가 태국 지역 한정, 태국어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티커는 총 2종이며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 게임 내 채팅 이미지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로 구성되어 있다.

드림 익스프레스는 태국의 TOP 캐릭터 라이선스 및 콘텐츠 관리 에이전시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6월 이 업체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고 10월 12일에는 라인 스티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태국 지역의 캐릭터 부가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태국 지역은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 5월 28일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은 사전 예약에 130만 개 이상의 계정이 등록했으며 론칭 직후에는 CCU(동시 접속자) 10만 명, DAU(일일 접속자) 25만 명을 돌파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펭수 콜라보 티저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크리에이터 펭수의 만남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써킷 위에서 순위를 다투는 카레이싱을 배경으로, 선두 차량 운전석에서 레이서로 변신한 펭수가 깜짝 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영상 말미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내 펭수 캐릭터 출시 소식과 함께 ‘2020년 26일 커밍-쑤운’이라는 문구를 공개했다. 

엘리온, 21일, 22일 ‘지스타 2020’ 방송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21일, 22일 지스타TV를 통해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엘리온’ 지스타 2020 방송은 오는 12월 10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는 ‘엘리온’의 핵심 콘텐츠 소개와 새로운 정보 공개 등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방송은 21일과 22일 이틀간 매일 오후 3시와 7시 총 4회 진행된다.

오후 3시에 방송되는 ‘엘리온 공방전’에서는 크래프톤의 김선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비롯해 해박한 게임 지식으로 유명한 크리에이터 ‘G식백과’, ‘타요’, ‘재성’이 참여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토론과 PVP 이벤트 대전을 펼친다.

오후 7시에 시작되는 ‘엘리온 원정대’에는 스트리머 ‘침착맨’, ‘따효니’, ‘옥냥이’, ‘매직박’이 출연한다. 이들은 배틀로얄 모드 ‘악령의 성’과 5인 던전을 직접 플레이하며 ‘엘리온’을 소개할 예정이다.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3시 ‘엘리온 공방전’에서는 방송 중에 나가는 퀴즈의 정답을 ‘엘리온’ 카카오톡 채널에서 맞히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피자+콜라 교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오후 7시 ‘엘리온 원정대’은 방송 중 나가는 퀴즈 정답과 미션 달성 응원 메시지를 엘리온 페스이북에 남기면 무선 게이밍 헤드셋과 최고급 그래픽 카드(지포스 RTX 3080)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메이플스토리M, 캠페인 ‘더 비기닝’ 시작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M’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더 비기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거대한 변화로 완전히 달라진다는 의미의 ‘더 비기닝’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사전등록부터 대형 업데이트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12월 3일, 17일 일정만 먼저 공개되며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넥슨은 오는 12월 16일까지 ‘메이플스토리M’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실시하고, 참여자 전원에게 ‘더 비기닝 상자’를 지급한다.

‘더 비기닝 상자’에는 ‘스타포스 +1성 강화권(~24성)’과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 ‘잘자냥 펫 상자’, 소장 가치가 높은 치장성 아이템 ‘더 비기닝 전용 명찰 반지’ 등 총 12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서비스 이래 최고 규모의 보상이 담겨있다.

또, 같은 기간 동안 OX퀴즈 정답을 맞히고 빙고를 완성하는 ‘더 비기닝’ 빙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달성한 빙고 개수에 따라 ‘더 비기닝 비기너 상자’, ‘더 비기닝 베테랑 상자’, ‘더 비기닝 마스터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10월로 국내 서비스 4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M’의 주요 연혁과 서비스 기록들이 담긴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을 통해 1억 5천만이 넘은 누적 생성 캐릭터 수와 직업별 인기 캐릭터 순위를 발표하고, 그 동안 진행한 주요 업데이트를 소개하며 다가오는 ‘더 비기닝’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 31종 게임 지원하는 'WE DELIVER JOY' 캠페인 쿠폰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게임 31종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WE DELIVER JOY' 캠페인 쿠폰을 20일 공개했다.

온택트로 준비 중인 ‘넥슨 지스타 2020’과 ‘네코제9’를 아우르는 ‘WE DELIVER JOY’ 캠페인은 그동안 오프라인 행사에서 넥슨이 제공해온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변화한 환경에 맞춰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쉽게 누리고,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준비된 쿠폰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피파 온라인4’, '서든어택', '카트라이더', '테일즈위버' 등 넥슨 온라임게임 20종과 ‘V4’,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피파 모바일’,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M' 등 모바일게임 11종을 대상으로 하며,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넥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달이 완료됐다는 의미의 쿠폰 코드 'DELIVERYCOMPLETED'를 각 게임 사용법에 맞게 입력하면 희망하는 게임들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