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최상위 등급 ‘궁극’ 캐릭터 4종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종 캐릭터에 최상위 단계인 ‘궁극’을 추가하고, ‘전설’ 등급의 아바타를 처음 선보이는 등 콘텐츠를 확대했다. 순차적으로 8종의 캐릭터에 궁극 성장이 적용된 이후, 이번에는 ‘폭마’, ‘냉기술사’, ‘노블리아’, ‘천랑주’의 궁극 등급 성장이 가능해졌다. 

궁극 전용 신규 스킬인 ‘혼신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고, ‘궁극석’을 사용한 ‘실드 파괴’ 및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옵션도 추가됐다. 향후에도 주요 캐릭터들의 궁극 성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설’ 등급 아바타도 새롭게 등장했다. 이와 함께 캐럿을 사용해 전설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추첨 시스템이 추가됐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오목’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오목’을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목’은 ‘나이트크로우’ 소속 공격형 영웅으로, 오목눈이처럼 민첩한 능력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성 스킬 ‘만월화차 맹호전’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며 적 전체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때 공격 대상이 적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한다.

넷마블은 ‘오목’ 출시를 기념해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영혼 전수 확장권’, ‘천상의 돌’, ‘루비 300개’ 등을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목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여 던전을 클리어한 유저에게 신규 영웅 ‘오목’과 ‘오목 영혼 조각’ 등을 제공하고, ‘오목’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각성 10강 달성 시 ‘오목 영혼 조각(200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등을 지급하는 ‘오목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낚시의 신, 신규 지역 ‘아틀란티스’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낚시의 신’의 신규 지역인 ‘아틀란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신규 지역은 게임 내 최상위 레벨 맵으로 설계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지역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57종의 신규 어종이 추가됐다. 

소울아크 뉴월드, 길드전 정규 시즌 돌입

블루스톤소프트(대표 김정성)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소울아크:뉴월드’에 신규 영웅을 추가하고 길드전 정규 시즌을 개최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S등급의 신규 영웅 ‘보현진인’을 공개했으며, 신규 코스튬 ‘럭셔리 보현진인’과 ‘TS옥정진인’을 선보였다.

새로운 초월자 ‘보현진인’은 전투 종료 시까지 1번 슬롯 영웅과 자신의 캐릭터에게 생명력 피해 면역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지원형 영웅이다.

이와 함께 길드 점령전이 추가됐으며, 방어파티 등록, 방어파티 배치, 공격설정, 대기, 전투 총 5개의 단계로 7일간 실시될 예정이다.

방어팀을 편성할 수 있는 방어파티 등록은 24일부터 가능하며, 전투는 오는 10월 1일까지 즐길 수 있다.

길드전 보상은 층 클리어, 성 점령, 성 수성 등 3가지로 지급 성공에 따라 모든 길드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 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을 추가했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콘텐츠를 추가했다. 동맹 문파는 PvP 지역에서도 서로를 공격할 수 없으며, 적대 문파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이 가능하다.

섀도우아레나, 16번째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16번째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을 선보였다.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은 주무기 하늘봉과 소환수 ‘흑랑’을 활용해 기존 영웅들과 다른 전투 패턴을 가지고 있다.

영웅이 기절하거나 넘어져 움직일 수 없더라도 소환한 ‘흑랑’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소환수 흑랑에 공격 또는 대기 명령을 내려 주변의 적을 스스로 공격하거나 가만히 대기시킬 수 있다. 흑랑에 탑승한 전투도 가능하며, 흑랑의 위치로 이동하거나 흑랑을 바리의 위치로 불러올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레전드 카트 ‘백기사’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신규 카트 ‘백기사’를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백기사’는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레전드 카트로, ‘아이스’ 시즌에서 등장하는 카트 중 제일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9월 28일부터 ‘빙고 카드’를 사용해 숫자를 모아 ‘행운의 빙고’를 완성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에 앞서 ‘백기사’의 모습을 담은 소개 영상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백기사’의 유려한 외관을 시네마틱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꾸미기 시스템 내 광택 효과를 새롭게 도입한다. 카트에 유광을 더하는 기능으로 한층 반짝이는 카트를 만날 수 있으며, ‘백기사’를 포함한 특정 카트에 사용이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시스템 2종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시스템 '혈맹 스킬', '듀얼 전문기술'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 적과 자리를 변경하거나, 잠시동안 아군으로 만드는 등의 효과가 있는 혈맹 스킬 10종을 선보였다. 혈맹 스킬은 혈맹에 귀속된 스킬로 혈맹원들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혈맹 아지트에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듀얼 전문기술은 4가지 기술(연금, 대장, 보석, 세공, 마법부여) 중 2가지를 전문기술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문기술은 재료를 수확해 유저가 직접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필수 콘텐츠다.

또, 탑승펫 장비 최고 등급 SR에서 UR로 상향했다. 승급 재료는 매일 1회 무료로 입장가능하는 소환석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탑승펫 전투력은 캐릭터 전투력에 최대 100% 반영되기에, 장비 승급을 통해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

카스온라인, 레트로 테마 시즌7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레트로 테마를 적용한 시즌7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즌7은 12월 10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특정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배지를 모으면 최종 100레벨까지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시즌 종료 시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고, 시즌 패스를 구매할 경우 더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7에는 새로운 좀비 스킨으로 ‘안드로이드 라이트 좀비’와 ‘붐박스 스탬퍼’가 등장한다. 사이버 헬멧, 전투 마스크 등 신규 코스튬 6종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사이버 네온, 사케델릭 컨셉의 무기 도색도안도 선보인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티아맷 MK4’로, 사격할수록 위력이 증가하고 전자기 충격파로 적을 밀쳐낼 수 있는 특수 기능을 갖고 있다.

넥슨은 시즌7 업데이트를 기념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시즌 배지를 하루 최대 30개까지 제공한다. 또한, 좀비 시나리오 황금 좀비 처치 시 주요 보상으로 ‘적룡포’, ‘AUG 가디언’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 밖에 11월 12일까지 블루 및 레드, CSOWC 에디션 무기까지 모든 BALROG 시리즈에 상시 파츠 적용이 가능하며, 초월 프리미엄 해독기 및 초월 해독기에 신규 초월 무기 ‘NEGEV NG7 아이아스’와 ‘M3 블랙 드래곤’ 등 특별 아이템의 획득 가능성을 높이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컴프매 LIVE 2020,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이 신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국가대표 선수’는 지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 우승 주역 양현종을 비롯해 ‘2019 프리미어12’의 베스트 11로 선정된 이정후, WBC에서 에이스 투수로 활약한 오승환 등 최근 국제대회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운 야구 영웅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선수들은 국가대표만이 가질 수 있는 특수한 전용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구단의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덱은 물론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단일 팀 모두에서 팀덱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직업 ‘기권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직업 ‘기권사’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기권사’는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직업으로 건족과 곤족 중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내공발산’ 무공을 통해 파티원의 생명력을 증가시키고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4인이 공략 가능한 이벤트 던전 ‘무왕 비무제’와 신규 전설 등급 수호령 ‘촉마왕’, ‘용암악’을 추가하고, 영웅 수호령을 포함한 보상과 혜택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신규 서버 ‘천하무적’도 오픈했다.

에픽세븐, 신규 한정 영웅 랑디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한정 영웅 ‘랑디’를 출시하고, 3주동안 진행되는 서브 스토리 ‘만월의 밤과 사막의 도적들(이하 만월의 밤)’을 업데이트 했다고 25일 밝혔다.

에픽세븐에 새롭게 합류하는 한정 영웅 '랑디'는, 에피소드3에 등장하는 세력 중 하나인 '폴리티아'의 경찰청장으로 도시의 이익과 질서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다. 자연 속성의 5성 등급 사수 영웅으로서, 자신의 속도와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거나 아군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적의 강화 효과에 대응하여 상대보다 한발 앞서 공격 기회를 확보할 수 있으며 2번째 스킬인 '경찰청장 참전'을 통해 최대 5회까지 공격력을 증폭시킬 수 있다.

한편, 신규 특별 서브 스토리 ‘만월의 밤과 사막의 도적들(이하 만월의 밤)’도 업데이트 되었다. 만월의 밤은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3주동안 매주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48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바사르’, ‘켄’, ‘카르투하’, ‘여일의 디에리아’ 등 많은 영웅들이 주요 인물로 등장하며 특별 한정 아티팩트 ‘달빛의 흔적’을 비롯해 78레벨 전설 장비 및 장신구, 배경팩, 일러스트, 강화 재료 등의 보상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1주차 스토리인 '축제를 노리는 자들'은, 사브와라의 대도시 '기 루브란'에서 6대 상단이 매년 주최하는 큰 축제  '만월제'를 배경으로 한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KOF ’98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일곱개의대죄: GRAND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이하, KOF ’98)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KOF ’98 시라누이 마이’, ‘KOF ’98 아사미야 아테나’, ‘KOF ’98 오메가 루갈’, 와 ‘KOF ’98 쿠나사기 쿄’ 4종의 신규 KOF ’98 콜라보 영웅이 추가됐다. 더불어 게임 플레이만 진행해도 최대 50회의 콜라보 뽑기가 가능하며 마일리지를 쌓아 콜라보 영웅 1종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7대죄 X KOF ’98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브리타니아’도 선보인다. KOF 컨셉을 활용한 토너먼트 형태의 콘텐츠로 난이도별로 구성된 팀을 선택해 대회를 우승하는 것이 목표로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해 콜라보 영웅들의 코스튬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신규 진보스전 오메가 루갈도 함께 추가됐다. KOF ’98의 보스인 오메가 루갈이 진보스로 등장하며 진보스전 플레이로 획득한 코인을 활용해 오메가 루갈의 코스튬을 비롯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진보스전 상점도 함께 열린다.

신규 KOF ’98 이벤트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주목할 만하다. 유저들은 미션을 클리어 해 시라누이 마이의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