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마구마구2020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마구마구2020은 2006년부터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원작 특유의 SD캐릭터와 실시간 대전 요소, 날씨 시스템 등의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KBO리그 기록에 따라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카드 시스템과 자동 파밍 플레이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라이브카드 시스템은 실제 경기를 보며 예측하고, 좋은 기록이 예상되는 선수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구현됐다.

자동 파밍 플레이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싱글 리그가 진행돼 재화 수급의 편의성을 확보한 시스템으로, 야구게임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덱 구성 및 성장의 재미에 집중했다.
  
넷마블은 3분기 출시를 목표로 마구마구2020을 개발 중이다.

배틀그라운드, 주말 동안 스팀에서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배틀그라운드는 6월 5일 오전 2시부터 6월 9일 오전 2시까지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기간 동안 모든 유저는 스킨 및 상점 기능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유저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배틀그라운드를 구매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글로벌 게임사들과 함께 진행했던 #PlayApartTogether 캠페인의 의미도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힘을 보태기 위해 무료 이벤트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PC 버전 차기작, 2020년 하반기 출시
포트리스2 블루의 계승작 Fortress V2(프로젝트 명)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신생 게임사 레티아드는 5일, CCR(주)과 포트리스의 스팀 게임 개발에 대한 저작권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Fortress V2는 전작의 게임성을 계승하고 공정성을 더하기 위해 페이투윈(Pay to win) 요소를 완전히 배제했다. 또한 원작의 단점인 기다리는 지루함을 개선하기 위해 턴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넥슨, e스포츠 사업 다각화 나선다
넥슨이 변화하는 e스포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국내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영역을 아우르는 새로운 e스포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넥슨 e스포츠 사업의 구심점 역할을 했던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벗어나 e스포츠를 온라인 영역으로 확장한다. 자사 인기 IP(지식재산권)를 개방해 풀뿌리 e스포츠 대회를 지원하고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등 누구나 쉽게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유저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변화하는 e스포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자 서울 강남구 소재 넥슨 아레나는 7월 31일부로 운영을 마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