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20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전 모드를 라이브 서버에서 즐길 수 있다. 경쟁전은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다. '언랭크(Unranked)’ 상태로 시작한 유저들이 킬·어시스트·개인 순위에 따라 6개의 티어를 부여받을 수 있다. 

한편, 일반 모드에 한해, 유저 실력 및 매치메이킹 풀에 따라 매치에 봇이 추가된다. 유저 실력이 상승할수록 매치 내 봇의 비율이 줄어들게 된다. 봇은 자기장 내부로 이동, 아이템 파밍, 은·엄폐, 공격 및 회복 등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추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아이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특히, 누적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 사용 총기들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M416, M16A4, SCAR-L의 재장전 시간이 증가돼 근접 전투에서의 전술 변화가 필요해졌다. 연사 불가능한 총기인 M16A4와 MK47 Mutant의 반자동 사격 또는 점사 사격 시 반동을 감소시켰고, 사격하는 유저에게 총탄이 날아가는 위치가 표시된다. Beryl M762의 탄속은 증가하고 반동은 감소했다. 이 밖에도, 산탄총 총기인 Saiga S12K, S1897, 소드오프의 사격 방향 및 비조준 사격 정확도 등을 조정했다.

뿐만 아니라, 조끼 내구도가 소진돼도 아이템 손실이 이뤄지지 않고 어느 정도 잔여 방어력을 유지해, 조끼로 인해 불리한 플레이가 진행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비켄디 맵 내 아이템이 스폰되는 장소도 추가됐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신규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시즌 ‘이코리아 II’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직 패스는 유저들이 일정 기간 동안 게임 내 주어지는 목표를 달성하고 확정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은 매일 주어지는 매직패스 퀘스트들을 진행하고 신규 스킨 ‘책략가 테제렛’을 비롯해 다양한 플레인즈워커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킨선택권, 레벨 부스트 단기 이용권, 이모티콘, 플레이어 아이콘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페어리의 여왕 우나’, ‘레기사우루스 우두머리’, ‘행운의 유니콘’ 등 하이브리드 컬러 카드 3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하이브리드 컬러카드는 두 가지 속성이 공존하는 카드로 플레인즈워커와 색상이 하나만 겹쳐도 덱에 편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카드다.

유저들은 새롭게 추가된 컬러 별 전략 심화 학습 시스템을 통해 백색/청색/흑색 속성에 대한 개별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벤트 모드에서는 플레인즈워커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재화가 추가됐으며 유저간 매칭도 개선됐다.

카운터사이드, 비동기 대전 ‘건틀렛 전략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건틀렛 전략전’을 21일 업데이트했다.

‘건틀렛 전략전’은 유저가 비슷한 실력을 가진 3명 중 원하는 상대를 선택해 도전하는 콘텐츠로, 별도 조작 없이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비동기 대전이다. 상대방의 소대 편성을 미리 파악하여 승리 전략을 구성하기 때문에 실시간 대전을 어려워하는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외전 콘텐츠 ‘델타 세븐: 이어받는 자’를 추가했다. 이번 외전 콘텐츠는 ‘존 메이슨’ 외전에 이은 세 번째 외전으로, '델타 세븐' 소속 멤버들과 '도미닉 킹 레지날드'가 함께하던 과거 이야기를 주제로 한다. 외전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보상으로 SSR 등급 유닛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폴른 호크 탐정 사무소’의 신규 유닛 3종을 선보였다. ‘폴른 호크’는 게임 세계관 내 접수한 의뢰는 반드시 해결하는 것으로 유명한 탐정 사무소다. 레인저 클래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프레데릭 도마’, 스트라이커 클래스 ‘프레데릭 유마’로 구성됐다. 

또, 기존 레이드 콘텐츠와 달리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싱글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는 유닛 24명을 편성하여 일반, 하드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어보미네이션 렉스’를 처치해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호텔 메이플’ VIP 멤버십 신규 등급 및 혜택 추가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에서 ‘호텔 메이플’ VIP 멤버십에 신규 등급 ‘프레스티지(PRESTIGE)’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6월 10일까지 17주년 기념으로 진행하는 ‘호텔 메이플’에서는 미션을 수행해 ‘VIP 멤버십 등급’을 높이면 각 등급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고 등급 ‘프레스티지(PRESTIGE)’를 달성하면 ‘태풍 성장의 비약’과 월드당 ‘메이플 인피니티 풀’ 1일 3회 이용 기회를 얻고, ‘호텔 메이플’ 샵에서 구매 가능한 물품도 늘어난다.

특히, VIP 헌터 클럽의 세 번째 사냥 서비스 ‘스페셜 테라피’를 이용해 ‘17주년 코인’ 획득이 가능하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향초’ 게이지를 채우면 ‘테라피 타임’이 발동하고, 사냥을 돕는 ‘테라피스트 케리’가 등장해 주위 몬스터를 공격한다.

이와 함께, 6월 10일까지 총 6종류의 36개 ‘유리잔’을 쌓아 올려 피라미드를 완성하는 ‘몬스터 피라미드’ 이벤트를 연다. ‘유리잔’ 1개를 쌓을 때마다 점수가 올라가며, 총 3라운드를 모두 마치면 최종 누적 점수에 따라 순위를 결정해 ‘17주년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커닝타워’, ‘파괴된 헤네시스’, ‘암벽거인 콜로서스’ 등 일부 사냥터에서 몬스터가 더 자주, 많이 출몰하도록 수정해 필드 사냥 효율을 개선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