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디게임 발굴 및 육성, 2020 인디크래프트 열린다

기사승인 2020.05.18  16:38:47

공유
default_news_ad1

성남시의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가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인디크래프트는 게임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을 지원하고 인디게임을 발굴, 육성하는 공동사업이다.

올해 공모전은 삼성전자, 원스토어, 엔씨소프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15개 기업이 참여해,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인디크래프트 행사 방향성 자문과 유수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인디게임 공모전은 2019년 인디크래프트 이름으로 브랜딩, ‘게임은 문화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출범했다. 현재까지 총 20개의 인디게임을 선정했고 5천여 명이 참석한 판교 오프라인 전시 행사도 개최했다.

인디크래프트 지원기업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지난 2월 출시한 ‘캣트릭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3개 앱 마켓에서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고 ‘대장장이 용병단’을 개발한 ‘초콜릿소프트’는 ‘게임펍’에, ‘아르카나 택틱스’를 개발한 ‘티키타카스튜디오’는 글로벌 게임사 ‘컴투스’에 합류했다.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추진

국내 인디게임뿐 아니라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까지 참여할 수 있다. 지원기업 규모 또한 기존 20개에서 50개로 확대한다.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 개최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를 엑솔라코리아와 함께 개최한다. 온라인 전시회는 개인 PC로 누구나 접속할 수 있으며, 가상의 공간에서 인디게임 부스를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들은 ‘MeetToMatch’ 시스템으로 퍼블리셔 및 투자자 등 게임 관계자들과 원하는 시간에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 마련

인디게임 개발사의 사업화 지원을 추진하기 위해 총 1억 원 규모의 바우처권을 지급한다. 바우처는 마케팅, 번역, 사운드, 홍보물 제작, 게임 분석 등 개발사가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후원사와 연계한 사업화 지원, 온라인 홍보, 경영 및 개발 분야의 문제점을 기업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자가진단 KIT, 멘토링도 지원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지난해 인디크래프트 행사를 진행하면서 게임을 사랑하는 성남시민 분들의 성원과 인디게임 개발자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올해 2020년에도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전 세계 글로벌 인디게임 개발사들과 함께하는 행사인 만큼, 이번 인디크래프트로 성남시가 글로벌 인디게임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 고 밝혔다.

한편 2020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20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