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은 26일 오후 7시 브라운더스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약 90분 동안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3주년 업데이트 영상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겜프스 이준희 대표가 직접 3주년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 하고, 개발팀이 참석해 사전에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에게 받은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브라운더스트 메인 원화가 ‘색종이(한성현)’에게 신규 조력자 및 타이틀 이미지에 대한 기획 의도 및 에피소드를 듣는다. 여기에 그림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정답을 맞춘 모든 유저에게는 전설 계약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유니티, 개발자 보호 및 지원 노력 확대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를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

그 일환으로 먼저 매년 5월경 개최했던 ‘유나이트 서울’을 올해에는 12월에 개최하기로 했다. 유니티 코리아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본사는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의 상황과 건강을 최우선 고려해 ‘유나이트 서울 2020’의 12월 개최를 결정했다. 유니티는 특히 이번 유나이트 서울 행사를 준비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다방면에서 어려움에 직면한 개발자와 크리에이터, 기업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 나가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유나이트 서울은 오는 12월 1일, 2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유니티의 게임 개발 기능 활용법과 엔진 로드맵, 게임 서버 활용의 최적화, 게임 플랫폼 확장 등에 관한 세션, 이벤트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한 유나이트 서울과 연계해 올 2분기와 하반기에도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혜택과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유니티는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들이 본연의 업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온라인 스마트워크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유니티의 유료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Unity Learn Premium’을 누구나 3개월 간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제공한다. 유니티 엔진 사용 및 활용법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Unity Learn Premium은 튜토리얼과 핸즈온 프로젝트, 심화 학습, 유니티 전문가의 실시간 강연 등을 포함한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유니티 전문가가 게임 및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유니티 신기술을 라이브로 소개하는 Unity Learn Live도 진행돼 평소 듣고 싶었던 특정 주제의 세션을 시청할 수도 있다.

월 1회 진행하던 유니티의 온라인 웨비나도 확대 진행한다. 온라인 웨비나에서는 유니티 엔진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전달은 물론, 실시간 질의 응답도 진행해 국내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한다. 이 외에도 기존에 진행하던 유니티 기술 컨설팅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도 제공해, 기업들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야구9단,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 돌입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9단’이 26일부터 약 4주간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에 돌입한다.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는 총 3종이며, 3월 26일부터 4월 23일 자정까지 총 4주간 열린다.

먼저 ‘시즌티켓 이벤트’로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 시 시즌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티켓으로 ‘야구9단’의 신규 모델 김세연 아나운서의 싸인볼과 모바일 문화상품권, 인게임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는 ‘김세연의 팀 선수 스카우트 랭킹 이벤트’다. 역시 이벤트 기간 동안 스카우트에서 김세연의 팀 선수 영입 시, 포인트 산정을 통해 상위 20위까지는 CP와 원하는 선수를 지급하고, 이외에도 김세연의 특별 선물, 특별 의뢰권, 스카우트 의뢰권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2020 시즌 개막막한 개막 준비 이벤트’에서는 각 유저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전용 구장을 제공하는데, 실시간 게임과 PvP, 챌린지 모드 등 ‘야구9단’ 콘텐츠를 통해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구장 리모델링 등급에 따라 김세연의 장비가방, 스카우트 의뢰권, 휴양 티켓과 같은 주단위 보상과 비타민과 게임 머니 등의 일일 보상의 혜택이 있다.

프리시즌 기념 이벤트와 별개로 ‘신규/복귀 이벤트’도 4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야구9단’을 처음 플레이하는 신규 구단주에게는 게임머니 30억불과 10만CP, 비타민 100개,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권 20장, 26세 이하 10레벨 선수 1명 등이 지급되며, 출석체크만 해도 26세 이하 10레벨 불사신/불멸자 탄생 특능 선수 각각 1명과 홈런왕/도루왕 이용권과 성장부스터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호요, ‘대한적십자사’ 마스크 10만 장 지원

미호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적극 동참하고자 대한적십자사에 마스크 10만 장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후원하는 품목은 국제 표준 YY 0469-2011 일회용 의료 마스크로, 총 10만 장을 50박스로 포장해 한국에 배송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는 재난구호 계획에 의해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뉴얼 홈페이지에 신규 CI를 적용했다. 새로운 CI에 담긴 장인정신과 열정, 끊임없는 도전의 의미를 바탕으로 기업 철학과 가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엔씨소프트는 스토리를 담아 ‘연혁(HISTORY)’ 페이지를 구성했다. ‘경계를 넘어서’, ‘세상과의 연결’, ‘더 넓은 세계로’, ‘확신의 도전’으로 연혁을 분류해 의미를 부여했다. 방문객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엔씨소프트 브랜드 슬로건인 ‘Window to the Future’와 기업 가치, 미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부터 현재의 엔씨소프트를 21개의 주요 키워드로 정리한 ‘NC 21 MOMENTS’ 페이지도 만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서비스 소개(WHAT WE CREATE) 페이지에서는 게임, 캐릭터 등 브랜드별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방문객은 인트로 페이지에 적용된 ‘WebGL(Web Graphics Library)’ 기술을 통해 실시간 인터랙티브 요소와 시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 등 플랫폼과 기기 제약없이 최적화된 UI, UX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영문/중문/일문 페이지를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첫 번째 7대죄 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개발사 퍼니파우)에 첫 번째 7대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신규 캐릭터 SSR 실상분신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와 SSR 십계 무욕의 프라우드린이 새롭게 추가됐다. 멜리오다스는 페스티벌 한정 캐릭터로 캐릭터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프라우드린은 페스티벌 미션을 완료할 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페스티벌 특별 스테이지도 선보인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보스로 등장하는 콘텐츠로 각성 릴리아가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각성 릴리아를 물리치고 획득한 재화를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은 777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기념한 신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곱 개의 대죄 미션을 통해서 보상을 제공하며 수련굴에서는 발생하는 돌발 미션을 통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솔가레스 스페셜 던전도 추가돼 보다 많은 성장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