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스쿼드 업 시즌 3’ 종료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이하 PMSC) 스쿼드 업 시즌 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2까지 한 달간 총 1,000개 이상의 팀이 온, 오프라인 그룹별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을 치렀다.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고수 16개 팀이 상금 및 글로벌 대회 참가권을 놓고 6월 8일 오프라인 결승에서 대결을 펼쳤다.

예선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GC BUSAN팀이 최종 승리하며 상금 1,000만원을 획득했고, 2등 GP3팀과 3등 TOP팀에게는 각각 500만원, 200만원 상금이 주어졌다. 총 14킬로 최다 킬을 기록한 MVP인 GC BUSAN의 Rose 선수에게도 100만원이 수여됐다.

우승팀과 2등 팀은 오는 7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펍지 모바일 클럽 오픈(PUBG Mobile Club Open 2019, PMCO)’ 글로벌 파이널 대회에 참가해 각국 대표 선수들과 경기를 펼치게 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E3 앞서 신규 출시 타이틀 다수 공개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E3가 개최되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PC게이밍쇼를 개최하고, 파트너사들과 함께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새롭게 입점될 다수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이번 PC게이밍쇼에서는 Ys Net의 쉔무 3과 드래곤네스트의 스탠드얼론 오리지널 작품인 오토체스, CD프로젝트 레드의 사이버펑크 2077 등이 소개됐다.

이외에도, 톤배너 스튜디오의 1인칭 중세 슬래셔 게임 시벌리 2, 하우스하우스의 슬랩스틱 스텔스 샌드박스 형식의 물새 어드벤처 게임 언타이틀드 구즈 게임, 리벨리언의 좀비 아미 4: 데드워 등의 독점 타이틀도 공개됐다.

펄어비스, 일본 ‘MS 게임 세미나’에서 일본 진출 성공 사례 발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고 일본 온라인 게임협회(JOGA)가 개최한 세미나 ‘MS Game Developer Community’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일본 진출 성공 사례를 지난 6일 발표했다.

도쿄 시나가와 그랜드센트럴타워에서 열린 ‘MS Game Developer Community’ 세미나는 ‘PC IP로 제작된 해외 모바일 게임의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비화’를 6월 달 주제로 다뤘다. 행사에는 업계 관계자, 증권 투자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했다.

피그, ‘라스트 오리진’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피그(PiG, 대표 정후석)는 11일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가 개발한 ‘라스트 오리진’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피그’는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의 100%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모바일게임 컨설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피그는 ‘라스트 오리진’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 하반기 중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및 북미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 권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블리자드 i-Room에서 컬러링 클래스 가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원장 김호성)에서 조나단 버튼 카봇 애니메이션 제작자와 함께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컬러링 클래스 시간을 갖고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들에게 잠시 병원 생활에서 벗어나 즐거운 교육과 놀이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

10일 진행된 카봇과 함께 하는 컬러링 클래스는 지난 2016년 블리자드 i-Room 개설 당시 귀엽고 알록달록한 컬러의 카봇 캐릭터들도 i-Room 을 장식했던 조나단 버튼 제작자와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블리자드 i-Room과의 인연을 통해 마련됐다.

한국을 찾은 조나단 버튼 제작자는 지난 3년 동안 수많은 어린이 환자들의 쉼터 및 놀이터로 자리매김해 온 블리자드 i-Room을 다시 찾아, 블리자드 직원들과 함께 어린이들 곁에서 카봇 캐릭터로 만든 컬러링 스케치북을 함께 그리고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컬러 감각에 감탄하는 등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휴가철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더위에도 한국 프로야구를 사랑하고 '컴프야2019'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올 여름 바캉스를 고척스카이돔 VIP 전용 관객석인 스카이박스(SKY BOX)에서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 17일까지 공식카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게임 내 소속 클럽과 관련된 소중한 추억을 주제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최종 4개 클럽이 7월 고척스카이돔에 초청된다.

넷마블, ‘킹오파쇼 시즌 1’ 11일 첫 방송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오파 올스타)’와 관련한 최신 정보와 공략을 제공하는 방송 프로그램 ‘킹오파쇼 시즌1’의 첫 방송을 1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트위치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이 방송은 게임 해설가 온상민과 정인호가 진행을 맡고, KOF 전문 스트리머인 ‘케인’, 종합 게임 BJ ‘난닝구’를 비롯해 KOF 고수이자 스트리머인 ‘BJ비범’, ‘풍림꼬마’도 출연한다.

‘킹오파쇼 시즌1’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관련한 국내 유저들의 최신 동향을 전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 주간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던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게임 내 새롭고 이색적인 팀을 구성해 성능을 검증해 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