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4기 발대식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 중인 ‘게임아카데미’의 4기 발대식을 20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부터 약 1달 간 서류전형 및 면접(필기테스트 포함)을 통해 게임아카데미 4기 선발을 진행했으며, 약 8개월 동안 게임 기획 및 프로그래밍, 그래픽 디자인 등 실무형 교육과 전문강사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게임아카데미 3기 청소년 중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심화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마련한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교육 프로그램 외 참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게임 경진대회 및 본인의 작품을 외부에 선보이는 게임아카데미 전시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뮤 온라인, ‘시즌 14-2’ 업데이트 예고

웹젠은 21일 ‘뮤 온라인’의 ‘시즌 14-2’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규 사냥터 ‘심연의 아틀란스’ 등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와 기념 이벤트 내용을 공지했다.

‘심연의 아틀란스’는 101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회원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사냥터로, 총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규 사냥터에서는 속성 몬스터 및 새로운 정예 몬스터가 등장하며,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새로운 2차 마스터리 액세서리도 추가된다. 기존 ‘분노의 귀걸이’를 강화하면 캐릭터에 더욱 강력한 능력치를 더해주는 ‘선조의 귀걸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몬스터 영혼변환기’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회원들은 루드 상점에서 ‘변환기’ 아이템을 구입하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의 영혼’을 채울 수 있고, 이를 보상으로 변환 가능해 사냥만으로도 보상을 얻게 된다.

또한, ‘룬 마법사’ 4차 마스터리 무기와 5차 방어구가 추가되며, 캐릭터 레벨도 1150레벨로 확장된다. 110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은 특별한 뮨 ‘대마법사 에트라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시즌 14-2 업데이트를 앞두고 5월 21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 서버 회원들은 해당 기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보상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승의 부적(7일)’과 ‘공속 스크롤(7일)’ 아이템을 선물로 받는다.

신규 특화 서버 ‘엘도라도R’ 회원들을 위한 전용 보상도 지급된다. 회원들은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크롤 5종(7일)’, ‘상승의 인장(7일)’, ‘귀속 빛의 축복(상급) 5개’를 받을 수 있다

2019년 BIC 페스티벌 접수 마감 임박

‘BIC 페스티벌 2019(BIC Festival 2019)’의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 마감이 임박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인디게임 게임사들의 ‘BIC 페스티벌 2019’ 참가 접수를 오는 27일까지 받고 있다. 

BIC 페스티벌 2019 참가 접수는 출품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27일 오후 3시 마감된다. 신청을 원하는 인디게임 개발사는 핵심 개발멤버가 행사 전기간동안 직접 참여, 인디게임 개발자라고 자각하는 개인 또는 단체, 한 개인 또는 단체가 한 개의 작품을 전시, 현재 개발 중 또는 출시 1년 이내의 디지털 게임 작품 등 접수 및 출품규정에 동의한 후, 출품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부문 접수는 경쟁과 비경쟁으로 구분되며, 실행파일(APK, 설치파일), 다운로드 가능한 마켓 링크 등으로 제출하여 신청 가능하다. 일반부문의 경쟁부문은 BIC 전시이력이 없는 개발 중인 게임 혹은 출시 1년 이내의 게임으로 한정하며, 비경쟁부문은 BIC 전시이력이 있는 게임과 없는 게임, 출시 1년 이상인 게임 모두 접수할 수 있다. 단, 어워드는 경쟁부문으로 참여한 개발사에게만 수여된다. 

참가작으로 선정된 개발사는 BIC 페스티벌의 전시 공간과 왕복 교통편을 비롯해, 2019 지스타에서의 BIC 공동 전시 공간 ‘BIC 쇼케이스(BIC Showcase)’, 각종 해외 게임쇼 부스 공간, 후속케어 프로그램 등을 제공받게 된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만 서비스 1주년 행사 진행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는 지난 18일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서비스 1주년 행사를 진행했다.

타이페이 WESTAR에서 진행된 '킹스레이드' 대만 정식 서비스 1주년 오프라인 행사는 300여명의 유저들이 참석했으며, 행사 현장에서는 참석 유저들과 월드 보스의 대결, 행운의 리그 PVP, 영웅 퀴즈 챌린지, 영웅 리얼 토크 등 이벤트가 진행됐다.

본 행사는 '킹스레이드'의 지난 365일간의 기록을 담은 영상으로 주인공 카셀과 영웅들이 함께한 고난의 모험을 회고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하츠네 미쿠’ 콜라보 사전 예약 전격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1일,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하츠네 미쿠’ 캐릭터 콜라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하츠네 미쿠’ 기념 라이브 의상과 한정판 노트 스킨을 선보이고 콜라보 음원 시리즈를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하츠네 미쿠’ 콜라보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1일부터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예약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게임 재화 ‘250스타’와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6월 5일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로그인한 예약자 전원에게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X 하츠네 미쿠’ 콜라보 이모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3종 게임 ‘코믹콘 서울 2019’ 참가

카카오게임즈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Comic Convention Seoul 2019)’에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2차원 게임 3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2차원 장르 게임인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앙상블 스타즈’가 참가할 계획이며, 각 게임 별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