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소탕’ 기능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이지’와 ‘시련의 탑’에 ‘소탕’ 기능을 도입한다. 해당 기능은 보유하고 있는 ‘스태미너’와 ‘청옥’, ‘캐럿’을 일정량 소모하여 이미 클리어한 콘텐츠에서 추가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정예 스테이지의 상위 난이도 ‘극 정예’가 추가된다. ‘극 정예’에 도전하면 교환소에서 ‘초극석’, ‘궁극석’, ‘도구조각’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정예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출석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캐럿’, ‘라피스’, ‘마오코인’, ‘스태미너’ 등의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블소 레볼루션, 최초의 전설 던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던전 ‘잊혀진 무덤’, 장비 성장 콘텐츠 ‘축복’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초의 전설 던전인 ‘잊혀진 무덤’은 일반 난이도 없이 영웅과 전설 등급으로 구분돼 있으며, 전기의 양극과 음극을 활용한 공격 패턴을 가진 최종 보스 ‘폭주대성’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을 완료하면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전설 난이도에서는 신규 제작 재료인 전설의 파편을 비롯해 최초의 전설 등급 보패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장비 성장 요소인 ‘축복’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등급과 종류가 동일한 장비 1개를 재료로 사용해 장비에 설정된 각 단계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미션 이벤트도 연다. 세력 필드 미션에 참여하면 총세력장의 세력패 보상상자, 문파 건강식, 세력의 보주 등을 제공하고, 만우절 미션 등의 이벤트를 완료하면 전설 사냥 장신구함, 전설 장비 도안 제작이 가능한 도안 조각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게임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콜라보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30일,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는 모바일 리듬 게임으로, 아이돌의 세계에 도전해 나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음반, 만화책, 애니메이션으로 발매되며 저변을 넓혀온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먼저, 이번 콜라보로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한정 캐릭터 ‘우즈키(데레마스)’를 추가했다. 동료들의 중간에서 싸우는 귀여운 소녀로, 아군을 지원하고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적을 무찌른다. 필살기 ‘스마일링 브레이브’를 통해 전방 범위 적 전체에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아군 전체의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이와 함께, 특별 스토리 이벤트 ‘스타라이트 프린세스 Re:M@STER!’를 오픈했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스타라이트 스테이지’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인 ‘우즈키(데레마스)’와 ‘미오(데레마스)’, ‘린(데레마스)’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미오(데레마스)’와 ‘치카’의 메모리 피스 대량 획득이 가능하며 이벤트 퀘스트에서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