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24일 대만∙일본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M’이 24일 자정 대만과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대만과 일본에서 리니지2M을 직접 서비스한다. 대만 서비스 명은 天堂2M(티엔탕2M), 일본 서비스 명은 リネージュ2M(리니지2M)이다. 출시 전 진행한 사전 예약은 대만에서 350만 이상, 일본에서 220만 이상을 기록했다.

양국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2M은 한국과 동일하게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방대한 오픈 월드, 최적의 인터페이스 등을 갖췄다. 콘텐츠는 6개의 무기와 150종 이상의 클래스, 20종 이상의 보스 레이드 등을 우선 선보이고, 추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인기 배우 ‘금성무’가 대만과 일본에서 리니지2M의 광고 모델로 활동한다. 엔씨소프트는 금성무가 출연한 TV 광고를 오늘 처음으로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도 함께 출시했다. 대만, 일본 유저들도 PC 퍼플과 퍼플 모바일 앱을 사용해 플랫폼의 구애없이 리니지2M을 플레이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테런의 달인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일즈 드림’ 채널의 신규 맵 ‘팀 하모니’와 만우절을 기념한 스페셜 맵 ‘테런의 달인’ 등 2종의 신규 맵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테일즈 드림 채널의 신규 맵인 ‘팀 하모니’는 4 대 4 팀 대전 모드로 진행 되며, 1등으로 도착한 런너가 속한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유저들은 달리기 도중 ‘음악 퀴즈’를 맞혀야만 하며, 출제된 음악과 음계를 보고 들으며 답을 정확히 입력 해야만 다음 구간으로 통과할 수 있다. 문제로 등장하는 음계 주크박스는 도부터 시까지 총 7개의 오브젝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확한 음계를 순서대로 입력 해야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팀원 간의 역할 분배와 협동이 중요할 전망이다.

만우절을 기념해 추가된 신규 모드 ‘테런의 달인’은 유저들이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 됐다. 8인 달리기인 테런의 달인은 기존의 동화나라와 트레이닝 맵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맵과는 다르게 유저들이 달리기를 방해하는 특수한 가면을 착용하고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유저들이 착용하는 가면에 따라, 삐에로가 나타나 시야를 방해하거나, 어항속의 금붕어들이 등장하고, 비눗방울 거품들이 수시로 쏟아져 나오는 등의 방해요소들이 등장한다.

만우절을 기념한 만큼 ‘테런의 달인’ 맵을 완주한 유저들은 ‘달인의 도장’이라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게임 내에 등장한 만우절용 가면 5종을 제작해 착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휴몽의 뽑기판’에 신규 아이템 ‘실베스터’ 5종이 추가 됐고, 신규 캡슐로 ‘로즈 오브 에리스’도 새로 업데이트 됐다. 로즈 오브 에리스는 진홍빛의 장미를 콘셉트로 제작된 11종의 복장 아이템이다. 또한, 만우절을 맞아 신규 변신 캐릭터 ‘2D 블레디 베라’가 포함된 변신 패키지가 추가될 예정이다.

로스트아크, ‘모코코만큼 반가워’ 이벤트 티징 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대표적인 마스코트 중 하나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콜라보 이벤트를 예고하는 ‘모코코만큼 반가워’ 이벤트 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공개된 티징 페이지에서는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콜라보 이벤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네네치킨’, ‘이마트24’, ‘미스터피자’ 등 콜라보을 진행하는 브랜드들도 공개됐다. 이에 더해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티징 영상이 공개되어, 귀여운 모코코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도 더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주인공인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모험 지역 곳곳에 숨겨져 있는 수집물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캐릭터와 설정 들을 활용한 콜라보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데카론M, 사전예약 돌입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데카론M’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데카론M’은 드래곤과 인간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다 선과 중도의 집단으로 대립하게 되는 다크 판타지 세계관의 PC MMORPG ‘데카론’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특히 원작에 등장하는 아주르 나이트, 세그날레, 세지타 헌터, 인카르 매지션 등 인기 캐릭터는 물론 아이템, 몬스터, 지역 이름을 그대로 사용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번 사전예약은 공식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 카오스의 귀걸이, 헬리온의 팔찌 등 인게임 아이템이 담긴 보상 팩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토어 사전예약을 완료하거나 공식 카페 가입, 공식 디스코드 채널 가입 시 각각 5만딜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15만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예약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한 후 URL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1 Ultra 5G 256GB, 갤럭시 버즈 프로 팬텀 바이올렛,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엘리온, 31일부터 7일간 무료 플레이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엘리온’이 오는 31일부터 7일간 무료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는 31일부터 4월 7일 정기점검까지 단 7일단 주어지는 혜택으로, ‘엘리온’을 경험해보고 싶은 성인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권 구매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는 29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하는 모든 유저에게 매일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열린다. 이번 출석 보상은 ‘시즌 변경 주화’부터 ‘마나 경험치’, ‘의상 및 소환수 선택 상자’ 등의 혜택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PC방에서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추가로 ‘희미한 루미너스 상자’, ‘탈 것 선택 상자’, ‘윙슈트 선택 상자’ 등 매일 달라지는 보상을 제공한다.

미르4, 원스토어 스페셜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25일부터 원스토어와 함께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원스토어에서 미르4의 모바일 또는 PC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금화 상자 아이템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금화 상자를 구매하면 이벤트 상품마다 최대 3회차까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유저는 구매한 금화의 2배만큼 금화를 얻을 수 있고, 3회차 구매 시에는 상품별로 각각 금화 2배 혜택에 일등천(팔찌), 일등경(목걸이), 일등수(반지) 등의 영웅 장신구 3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받은 영웅 장신구를 보감에 등록하면 명중, 치명, 회피 등 전투력이 향상되는 보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미르4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앞으로 다가올 성장과 전쟁의 시대를 위한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네 가지 혈도에 대한 수련을 할 수 있는 ‘폐관수련’, 비천왕의 왕명을 수행해 전투력 보상을 대가로 얻을 수 있는 ‘명성’, 정령, 마석, 정령보물을 전설 그 이상으로 뛰어넘는 ‘초월’ 등 더 높은 곳을 향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서버의 경계를 허물고 게임의 재미를 더욱 확장할 원정 콘텐츠가 오픈되며,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겸비한 신규 직업 ‘석궁사’를 선보인다.

펄어비스, 연봉 800만원 추가 인상 등 최고 수준 보상 정책 발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지난 1월 '2021년 연봉협상'을 통해 인상한 연봉 외에 800만원 연봉 추가 인상 200만원 추가 보상, 자사주 지급에 대한 보상 정책을 23일 발표했다.

'최고 노력에 대한 최고 수준의 보상'을 제공한다는 펄어비스 인사 보상 취지의 연장선상이다.

지난 1월 연봉 협상을 통해 인상한 금액 외에 별도로 800만원을 일괄 인상해 4월 1일자로 적용한다. 정규직, 계약직을 포함한 직원 대상이며, 신입사원 연봉 테이블도 직군별로 조정될 예정이다. 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추가 보상금 200만원도 4월 1일 일괄 지급한다. 직원들에게 자사주도 지급한다. 지급 규모와 기준을 정해 추후 사내 공지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2017년 업계 최초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실제 근로 시간에 맞춰 초과 근무에 대해서는 수당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정책도 시행 중이다.

자녀 인원 제한 없이 1명당 매월 50만원을 지급하는 양육비와 회사 인근 거주시 매월 50만원을 거주비로 지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최대 연 700만원 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요양비 지원, 가족 상해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휘트니스 센터 지원, 사내 카페테리아, 경조금 및 상조서비스, 제휴 헤어샵 지원, 무료 주차 지원, 치과 진료비 지원, 도서 구입비 지원 및 스터디 장려, 전문마사지 서비스, 건강한 문화 공간 구비 등 특색있는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사내 미혼 복지 공모전'을통해 선정된 미혼 임직원 중심의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기념일/생일 지원도 추가∙확대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