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로보틱스 업계 위한 업그레이드 기능 공개

유니티가 컴퓨터 비전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통합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로봇이 산업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구현하는 오브젝트 위치와 방향 추정 데모를 공개했다. 

시뮬레이션 기술은 위험하거나 고비용, 또는 잘 발생하지 않는 드문 상황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는 데 효과적이다. 로봇에 적용하기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검증하면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해 반복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유니티의 빌트인 물리 엔진과 유니티 에디터를 통해 수많은 가상 환경을 만들고, 오브젝트에 작용하는 힘을 실세계와 물리적으로 큰 오차 없이 적용해볼 수 있다.

오브젝트 위치와 방향 추정 데모는 최근 공개된 유니티의 ROS-TCP-커넥터와 URDF 임포터를 잇는 ROS 지원 기능이다. ROS-TCP-커넥터는 ROS 노드와 유니티 간에 전송되는 메시지의 지연 시간을 크게 줄여 로봇이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실시간에 가깝게 반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URDF 임포터는 URDF 파일에서 유니티 씬으로 로봇을 가져오는 오픈 소스 유니티 패키지로, 보다 현실적인 키네마틱 시뮬레이션을 위해 로봇 관절 지원 기능을 활용한다. 이번에 공개된 데모는 지금까지 이루어진 연구의 연장선으로서, 최근 출시된 퍼셉션 SDK의 유니티 컴퓨터 비전 툴이 큐브의 위치를 예측하는 단순한 딥러닝 모델을 학습시키기 위해 라벨이 지정된 합성 학습 데이터를 대량으로 만드는 데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이 데모에서는 샘플 프로젝트에 관한 튜토리얼을 제공하며, 더 복잡한 씬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 설정된 랜더마이저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의 확장이 가능하다.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공개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신작 '타임디펜더스'의 모습을 공개했다.

베스파의 자회사 넥사이팅이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RPG '타임디펜더스'는 프로젝트 TD라는 명칭으로 '킹스레이드'를 잇는 차기작으로 알려졌다.

베스파는 신작 '타임디펜더스'를 소개하는 짦은 영상과 함께 일본 현지 티저사이트를 통해 비공개테스트에 참가할 테스터를 모집한다. 비공개테스트 응모 기간은 오는 4월 12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약 1,000명의 테스터를 선별할 방침이다.

브라운팜, 오뚜기와 콜라보 실시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이지호)가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와 함께 ‘브라운팜’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고,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하여 ‘오뚜기’ 신제품 출시 및 ‘브라운팜’ 게임 내 ‘오뚜기’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뚜기’에서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 출시된다.

두 신제품은 3월 5일부터 ‘브라운팜’에서 이벤트가 펼쳐지는 1년간 오뚜기몰, 네이버 오뚜기몰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강남역 랜드마크인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내 오뚜기 팝업 스토어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특히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브랜드위크’ 행사를 통해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선 출시 기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뿐한끼’ 제품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브라운팜’을 설치 후 신규 가입하면 한정판 아이템인 ‘아기 브라운 둥지’도 선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브라운팜’ 마을에 ‘오뚜기 요리 연구소’가 세워지는데 유저들은 트럭/기차 배달 미션을 통해 각종 요리 재료들을 획득, ‘오뚜기 요리 연구소’에서 레시피에 따라 요리 완제품을 만들 수 있다. 완제품은 사다리 미니게임에 사용되고 사다리 결과에 따라 ‘오뚜기’ 한정판 캐릭터와 데코를 선물 받을 수 있다. ‘브라운팜’의 공식 카페를 통한 커뮤니티 이벤트에서는, ‘오뚜기’ 캐릭터와 데코를 카페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브라운 가챠 티켓 3개’와 ‘가뿐한끼 현미밥 5개’, ‘가뿐한끼 짜장 5개’를 선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이번 콜라보는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2주 간격의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1년 간 요리 재료, 레시피, 한정판 캐릭터&데코 선물이 정기적으로 추가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유저들이 장기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500만 돌파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구글 플레이 단일 마켓에서 일주일 만에,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게임 자체의 콘텐츠만을 앞세워 달성한 기록이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스튜디오가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모바일 신작이다. 

펍지 스튜디오는 정식 출시 전, 알파테스트를 비롯한 활동을 전개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팬과의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진행 중이며, 앱스토어는 추후 개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