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피버뮤직 2021 Fly High’ 첫 번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피버뮤직 2021 Fly High’의 첫 번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지션들이 참여한 음원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출발과 변화를 앞둔 3월에 ‘추억’, ‘졸업’, ‘희망’을 컨셉으로 제작했다. 고단했던 일상을 졸업하고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엔씨소프트는 3일 김필이 참여한 ‘어떤 날은’을 공개한다. 김필 특유의 감성과 밝은 음색이 잘 어우러진 이번 음원은 오후 6시부터 지니뮤직, 멜론, 플로(FLO),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피버뮤직은 ‘에이틴’, ‘만찢남녀’, ‘엑스엑스’ 등 웹드라마의 특별편 영상이 담긴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별 주인공인 안희연(하니), 김민규, 류의현 등이 출연한다.

엔씨소프트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오프라인 문화축제 ‘피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난 2020년과 올해는 ‘피버뮤직’으로 공개하고 있다.

펍지, PGI.S 이벤트 매치 ‘서바이벌 토너먼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GI.S)’의 이벤트 매치 ‘서바이벌 토너먼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PGI.S 서바이벌 토너먼트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벤트 매치다. 지난 3주 차 위클리 시리즈 성적에 따라 32개 팀이 스네이크 방식으로 4개 팀씩 8개 그룹으로 구성돼 그룹 매치를 펼친다. 그룹 매치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팀들이 준결승에 진출, 토너먼트로 결승 진출팀이 가려지고,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특별한 자기장과 경기 구조를 통해, 위클리 시리즈와는 다른 선수들의 교전 능력을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서바이벌 토너먼트 총상금은 6만 달러로, 이중 우승팀이 3만 달러를 가져가게 된다.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픽뎀) 챌린지’ 이벤트는 6일 오후 7시까지, 투표권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우승팀 예측에 성공할 경우 5만 EP(이스포츠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PGI.S 기념 1차 아이템에 이어, 2차 아이템이 지난 2월 27일 공개됐다. 추가된 아이템은 PGI.S 낙하산 투표 쿠폰 번들 (투표권 2장), PGI.S SLR 투표 쿠폰 번들 (투표권 2장), PGI.S 모신 나강 투표 쿠폰 번들 (투표권 2장), PGI.S SCAR-L 투표 쿠폰 번들 (투표권 2장), PGI.S MINI14 투표 쿠폰 번들 (투표권 2장), PGI.S 하이드로딥 무기 팩 (투표권 11장) 등 6종이다. e스포츠 상점은 4월 14일까지 운영되고 PGI.S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는 총상금에 추가된다.

미르4, 100일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아 유저들에게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3일부터 2주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미르4 출시부터 지금까지 각종 용의 재료는 물론,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유저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자신이 진행했던 아이템 합성 등급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등급의 합성 실패 이력 중에서 원하는 아이템 상자 1개를 선택해 다시 성공을 향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르 대륙에 위치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100일 기념떡’을 받을 수 있다. ‘100일 기념떡’은 비천성에서 신비로운 소환상자로 맞바꿀 수 있는 ‘100일 기념 무지개떡’, 희귀 및 영웅 등급의 청룡 조각상, 내공과 체질 승급재료로 구성된 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7일 출석 시 보상으로 강화석, 소환권 재료 등이 담긴 특별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직업별 모자와 등 장식 등 외형장비와 신규 탈 것 2종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다가오는 공성전에 더욱 많은 문파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파 기술 중 최대 문파원 수를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는 ‘비상동원’의 달성 조건이 낮아졌다.

서머너즈 워, ‘2021 SEA 길드 토너먼트’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동남아 지역 길드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하고 e스포츠로 현지 유저들과 소통했다.

지난 2월 27일과 28일 양일간 개최된 ‘2021 SEA 길드 토너먼트’는 동남아시아 지역 유저들이 길드 단위로 참여하는 e스포츠 대회로, 각 지역에서 선발된 대표 길드들이 겨루는 국가대항전으로 펼쳐졌다.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세 개 지역에서 선발된 총 6개의 길드와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 등 영어권 지역 연합팀에서 선발된 2개 길드까지 총 8개 길드가 진출해 토너먼트로 맞붙었다.

예선이 열린 27일에는 태국, 베트남, 영어권 지역 연합 등의 총 4개 길드가 준결승 진출팀으로 선발됐으며, 28일에는 태국의 2개 팀이 모두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태국 대표 길드인 ‘VRK Gangster’와 ‘ILLUMIN8’가 맞붙었으며, ‘VRK Gangster’가 3:2로 승리하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길드 선수에게는 상금 1천 달러와 ‘서머너즈 워’ 굿즈 및 게임 아이템 등이 우승 선물로 주어졌다.

아이온,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라이브 서버에서 ‘인던성의 귀환’ 등 이벤트 2종을 4월 7일까지 진행한다.

아이온은 주요 인던 입장 횟수를 2배로 상향하는 ‘인던성의 귀환’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각 거점에 배치된 인던 입장 지원 입구를 통해 인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임 내 재화인 ‘키나’를 소모해 인던 추가 입장 주문서와 인던 공략을 돕는 버프도 구입 가능하다.

이벤트 대상 인던 공략 시 몬스터 큐빅도 얻을 수 있다. 인던에서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별에서 온 퐁퐁'과 '별에서 온 통통'을 처치하면 ‘퐁퐁의 별별 보상 꾸러미’, ‘통통의 별별 보상 꾸러미’와 ‘화이트데이 무기 선택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성장의 정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장의 정원은 전투 지원 시스템 활용이 가능한 솔로형 인스턴스 던전이다. 유저는 잉기스온/겔크마로스에 위치한 전용 입구를 통해 난이도를 선택 후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NPC를 통해 전투 경험 추출기도 5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유저는 ‘성장의 정원’에서 몬스터로부터 작물을 지키고 성장시켜야 한다. 몬스터 처치 시 높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수확기까지 성장한 작물을 처치하면 경험의 결정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글로벌 알파테스트 참가자 모집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3월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앞두고 3일 부터 3월 8일까지 비공개 알파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1년 스팀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를 목표로 개발중인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슈팅 액션은 물론 건설, 제작 등의 크래프팅 콘텐츠와 게임 속 세계의 기후를 임의로 조정하고 인공 지진을 발생시킬 수 있는 월드 컨트롤 시스템 등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상호 관계가 이루어지는것이 특징이다.

‘디스테라’ 글로벌 알파테스트는 3월 중 한국과 북미 지역에서 각각 순차 진행되며, 그 중 한국 알파테스트는 오늘부터 8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한 후 11일부터 나흘간 테스트에 돌입한다.

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는 다음카페 ‘디스테라 공식 카페’ 에 가입 후 테스터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소수의 선발된 유저에게는 별도 안내가 이루어진다.

컴투스프로야구2021,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2021)이 ‘2021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1’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현존하는 KBO리그의 10개 구단뿐 아니라 원년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선수 데이터, 실명, 사진 및 현 시즌 KBO리그의 일정을 게임 속에서 그대로 만날 수 있다. 특히, 모션 캡쳐를 통한 고도화된 그래픽과 물리엔진은 물론 KBO 구단의 실제 응원가를 게임에 구현하는 등 국내 대표 리얼리티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올해 KBO리그의 최신 로스터 반영 및 신규 콘텐츠 도입 등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전까지, 모바일 야구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구단의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구단선택팩’, ‘Live구단선택플래티넘팩’ 등이 선물로 지급되며, 누적 참여자수가 목표수치 이상 달성될 경우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가 게임 보상까지 주어진다.

또한, 추첨을 통해 이번 시즌 컴프야의 공식 모델로 선정된 ‘이정후’, ‘강백호’, ‘소형준’, ‘정우영’ 등 최근KBO 신인왕 출신 4인방의 친필 싸인이 담긴 유니폼과 모자, 해태제과 ‘홈런볼’ 총 430박스 등의 실물 경품도 선물로 제공한다.

검은사막 콘솔, 서비스 2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 서비스 2주년과 ‘크로스 플레이’ 도입 1주년을 맞이해 유저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3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을 2019년 3월 엑스박스 원 버전을 첫 선보였고, 같은 해 8월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을 출시했다. 2020년 3월부터 국내 콘솔 MMORPG 장르 최초로 플랫폼 관계없이 한 서버에서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다. 검은사막 콘솔은 현재 세계 9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 330만 명을 돌파했다.

‘크로스 플레이 1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통해 3월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특별 반려동물 개구쟁이 아기사자와 발크스의 조언(+100), 생일 케이크 등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매일 1회 접속 90분을 유지하면 ‘콘솔 2주년 축하해’ 도전과제도 완료할 수 있다. 보상으로 2주년 한정 장신구 혹은 금괴와 교환할 수 있는 ‘검은사막 생일 기념 인장’을 지급한다.

‘크로스 플레이 기념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4월 1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접속일자에 따라 밸류 패키지 7일, 발크스의 조언, 샤카투의 인장,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반려동물 ‘마법사 고스피’ 등을 받을 수 있다.

크론석을 대량으로 수급할 수 있는 ‘하늘에서 눈 대신 크론석이 내린다면’ 이벤트에 3월 1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매일 1시간씩 플레이시 10분마다 크론석 10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90분 이상 접속시 크론석 41개와 발크스의 조언(+20)을 추가로 수령 가능하다.

검은사막 콘솔 공식 유튜브 방송을 통해 향후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했다. 신규 지역 ‘별무덤’과 새로운 무기 ‘검은별’을 상반기 중 추가할 예정이다. 별무덤 지역에서는 악덕의 사도, 부정의 사도 등 강력한 몬스터가 출현하며, 신규 장비와 장신구를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MBC와 IP 공동개발 협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MBC와 IP(지식재산권)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와 MBC는 양사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게임, 영화, 드라마 등 IP를 원천소스로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IP를 창작하거나 외부 IP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엔씨소프트는 공동개발 대상 IP의 웹툰화, 웹소설화, 게임화를 맡아 진행한다. MBC는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과정 전반을 담당한다.

양사는 IP의 확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긴밀하고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IP 및 콘텐츠 개발을 위해 양사가 보유한 원천소스 데이터와 각종 기술 및 인프라,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