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블랙클로버 모바일’로 태어난다.

25일 출시를 앞둔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주인공 아스타의 모험과 마법 기사단의 전투가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수집형 액션 RPG다.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은 카툰 렌더링으로 디테일하게 완성됐다. 마력이 없는 주인공 아스타가 반마법 검을 획득하고 기사단에서 활약하는 과정이 컷 신으로 압축되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원작의 독특한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해 마을을 탐험하며 문제를 해결하거나 거점 퀘스트, 월드탐색, 낚시, 채집과 같은 행동으로 콘솔 RPG처럼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개성 넘치는 마법 기사단의 대표 스킬은 캐릭터의 특징을 녹여내 다양하게 연출된다. 기사단은 최대 네 명까지 파티에 포함되고 파트너를 맺으면 합격기가 발동된다.

독창적인 스킬은 전투의 재미를 높인다. 예를 들어 주인공 아스타와 친구이자 라이벌 유노처럼 원작 스토리를 기준으로 파트너를 설정하면 인연 합격기가 발동되어 더욱 큰 대미지와 볼거리를 만든다.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캐릭터마다 스킬 포인트가 적용되어 전략성이 요구된다. 전투 시작과 공격 순서가 돌아왔을 때 포인트가 상성에 맞춰 주어지며 필살기 또는 합격기 타이밍도 중요해 상황에 맞는 판단이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도전 모드 역시 게임 특유의 전략적 전투가 이어진다. 도전 모드는 스케쥴에 맞춰 진행되는 특별 콘텐츠로 일반과 토벌전 및 스페셜 에피소드의 특별 도전 모드로 나뉘며 나만의 파티를 만들어 도전하는 전략적 콘텐츠다.

일반 도전 모드는 마궁, 청록의 숲, 시가지처럼 게임 진행에 따라 해금되는 특색 있는 지형으로 구성된다. 지형마다 등장하는 적과 속성, 권장 전투력은 모두 달라지며 지형에 따라 보상도 각각 다르게 지급된다.

특별 도전 모드 토벌전은 거대 보스를 상대로 연속 두 번의 전투가 진행된다. 스테이지가 두 개로 나뉘는 만큼 두 개로 구성된 파티의 각기 다른 전략이 요구된다. 다른 특별 도전 모드 스페셜 에피소드는 애니메이션의 주요 에피소드를 활용한 공략 스테이지로 클리어 목표와 공략 포인트가 활용되어 전투의 재미를 높인다.

아레나와 기사단은 경쟁과 커뮤니티를 위한 콘텐츠다. 아레나는 PvP 콘텐츠로 파티를 구성해 무작위 상대와 전투를 펼치며 기사단은 일종의 길드 시스템으로 마음껏 창설하고 가입해 다른 유저와 의견을 나눌 수 있다.

블랙클로버 모바일은 캐릭터부터 전투까지 원작의 감성과 재미를 녹여낸 게임이다. 검증된 원작의 스토리와 개성을 바탕으로 수집형 RPG의 재미가 녹아들어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5월 25일 한국과 일본 정식출시 될 예정으로 홈페이지의 사전 예약에 참가하면 SR등급의 캐릭터 미모사와 인연 소환권, 블랙 크리스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