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이 마감된 가운데, 대한민국 미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 부문인 ‘챌린저’ 부문의 참여가 크게 확대됐다.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12일 모집 마감에 맞춰 국내 개발사 총 263개 사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역대 최다 지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는 새로운 부문인 ‘챌린저’ 부문 참여에 많은 대학생 개발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특히, 챌린저 부문은 올해 처음 시작한 부문임에도 불구하고 60여개 팀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상작에 선정되면 장학금뿐 아니라 유저, 게임산업 관계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기회와 선배 멘토들을 만나 게임개발부터 운영 등 소통의 장이 될 ‘진단네트워킹데이’, 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홍보 기회가 주어진다.

‘2023 인디크래프트’는 4월 말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마친 후 최종 전시 참여 개발사 챌린저 부문 10개 팀 포함 TOP 60을 선정,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개발사들엔 별도의 ‘인디크래프트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여 전시 부스 참여 및 사업화 지원, 네트워킹데이 운영 및 멘토링 진행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5월 31일(수)~ 6월 1일(목)에는 대망의 ‘2023 인디크래프트 The FESTA’ 개막식과 함께 B2B 특화 글로벌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다양한 홍보영상과 이벤트를 통해 ‘인디크래프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펼쳐질 ‘2023 인디크래프트’에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분들의 참여가 이어져 감사하다. 특히 챌린저 부문의 참여는 대한민국 게임산업이 풀뿌리부터 시작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게임 생태계에 좋은 영향이 될 전망이다. 공정하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 ‘2023 인디크래프트’가 인디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게임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