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이 열대우림을 넘어 사막으로 이야기를 확장한다.

호요버스는 원신 특별 라이브로 수메르 월드의 두 번째 지역 ‘사막’과 OST 앨범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열대우림에 한정된 지역이 사막으로 확장되고 2종의 월드보스와 캔디스, 사이노, 닐루가 동료로 추가된다.

사막은 오래전 자취를 감춘 고대 신 적왕과 관련된 지역으로, 적왕의 통치 아래 발달한 고대문명이 깊은 곳에 잠들어 있다. 

신규 지역 사막은 황폐한 겉모습과 달리 지하에 수많은 공간을 숨기고 있다. 지하의 여러 공간은 고대 과학기술로 움직이는 수수께끼와 기계들로 채워졌으며 신규 월드 보스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가 외부의 침입을 막는다. 또 다른 신규 월드 보스 영겁의 드레이크는 우림으로 활동 무대를 옮겨 유저를 상대한다. 

사막의 거점이자 가장 큰 마을 ‘아루’는 모래바람과 과격한 전투에 지친 몸을 달랠 견고한 요새다. 아루는 아카데미아에서 유배된 수많은 학자를 거둬들여 다양한 민족이 모이는 장소로 숨겨진 수수께끼의 실마리를 획득하려면 많은 정보가 모이는 아루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모험 지역이 사막으로 확장되며 수메르의 캐릭터들이 새롭게 동료로 합류한다. 아루 마을의 수호자 ‘캔디스’는 적왕 혼혈 후예로 방패와 창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캔디스는 물 원소 신의 힘이 깃든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고 피해를 흡수한다.

번개의 힘을 다루는 ‘사이노’는 냉철한 겉모습과 파괴적인 공격을 사용한다. 사이노는 평소 아카데미아의 규칙을 지키는 업무를 수행하고 굳건한 신념을 따르지만 업무 시간이 끝나면 아재 개그를 뽐내거나 카드게임을 즐기는 반전 매력을 가졌다.

화신 탄생일에 춤을 추며 화제가 된 ‘닐루’도 동료로 합류한다. 닐루는 전투에 참여해 검의 춤과 선회의 춤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며 파티에 물과 풀 원소 캐릭터만 존재할 경우 버프를 부여한다.

신규 동료는 전반부와 후반부 기원으로 나뉘어 등장한다. 캔디스와 사이노는 3.1 업데이트 전반부 기원에서 벤티와 함께 등장할 예정이며 후반부 기원은 닐루와 알베도가 장식한다. 

사막의 더위에 지친 유저를 위한 가을맞이 축제도 개최된다. 돌아온 바람의 와인 축제는 가족애와 우정을 중심으로 다룬 퀘스트 및 미니게임으로 축제의 열기를 지급한다. 축제의 열기는 4성 무기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과 재련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축제뿐만 아니라 신규 이벤트도 시작된다. 특수 영역의 바람 컨트롤 능력을 시험하는 다섯 가지 바람 조사와 여자아이의 소원을 이뤄주는 별을 찾는 여정이 준비되며 나선비경 제4층 3번 방을 클리어하면 콜레이를 무료로 초대한다.

호요버스는 원신의 신규 업데이트 정보와 함께 IP 확장을 위한 OST 앨범 발매 및 애니메이션 제작 계획을 깜짝 발표했다. 원신의 첫 음악 앨범 ‘지혜와 지식의 숲’은 클래식 수메르 테마와 전투 음악은 물론 BGM을 대거 포함한다.

원신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유포테이블과 협업해 제작된다. 애니메이션의 메인 이야기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포테이블이 귀멸의 칼날로 높은 퀄리티의 연출을 선보인 바 있어 팬들의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호요버스의 마이클 마케팅 담당은 “유저의 피드백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원신은 양질의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다가가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원신은 9월 28일 3.1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이며 듀얼 센스 컨트롤러 기능을 추가해 패드 사용 경험을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