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리그오브레전드 팀을 가리는 롤드컵이 9월 30일 플레이인스테이지를 시작으로 개최된다.

롤드컵 진출을 확정한 LCK 대표 T1, DRX, 담원 기아, 젠지는 22일 출국 전 미디어 간담회에서 우승을 향한 각오를 밝혔다.

T1은 LCK 서머 시즌이 끝난 후 휴식 기간을 갖고 팀을 정비했다. T1 선수들은 “쉼 없이 달려오며 잃어버린 팀의 소통을 되찾았고 이제 목표를 이룰 때가 됐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T1의 ‘Bengi’ 배성웅 감독, ‘Faker’ 이상혁, ‘Zeus’ 최우제, ‘Oner’ 문현준, ‘Gumayusi’ 이민형, ‘Keria’ 류민석은 인터뷰로 롤드컵 진출 각오를 밝혔다.

Q: 롤드컵에 임하는 T1의 각오는?
배성웅: 롤드컵 시작과 함께 감독직을 맡게 됐는데,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
이상혁: 한 해의 마무리를 짓는 자리인 만큼 최선을 다 하겠다.
최우제: 처음으로 롤드컵에 가게 됐는데, 꿈의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문현준: 두 번째인 만큼 지난 롤드컵 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도록 노력하겠다.
이민형: 첫 번째는 부딪혀보는 느낌이었고 이번에 더 좋은 성적을 거둘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류민석: 지금까지 농사를 지었다. 롤드컵에서 수확을 위해 노력하겠다.

Q: 이민형 선수의 느낌을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이민형: 지난해 롤드컵에 도전했을 때 우승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올해 T1은 전력이 유지된 만큼 충분히 우승을 노릴 만하다.

Q: 배성웅 감독은 급작스럽게 자리에 앉았는데, 소감은?
배성웅: 처음 감독직을 제의받았을 때 부담이 됐는데,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기로 다짐했다.

Q: 취임하기 전까지 T1의 전력을 어떻게 평가했고 어떤 부분을 보완할 계획인가?
배성웅: 우승권 전력이라고 생각한다. 롤드컵 패치 방향에 맞춰 티어를 정리하고 전략을 수립할 생각이다.

Q: LPL에서 특별히 경계되는 팀이 있을까?
배성웅: LPL은 이번 서머에서 다들 비슷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LPL의 모든 팀을 경계하는 중이다.

Q: 서머 시즌이 끝난 뒤 어떤 부분을 보완했나?
배성웅: 팀의 의사소통을 중점으로 다뤘으며 쉴 새 없이 달린 선수들에게 휴식도 필요했다. 서로 모든걸 털어 놓고 이야기했고 롤드컵에 가도 대화와 휴식을 중점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Q: 배성웅 감독은 이번 메타를 어떻게 생각할까?
배성웅: 패치 적용은 챔피언에게 패치가 적용됐기 때문에 메타 자체는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전히 바텀 메타가 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Q: 이번 롤드컵에서 T1이 가진 장점은?
배성웅: 비선호 챔피언이 없고 좋아하는 챔피언이 너프 당한 것도 아니라서 자신감을 갖고 준비하는 중이다.

Q: 이상혁 선수는 배성웅 감독과 다시 호흡을 맞추는데 기분이 어떤가?
이상혁: 장점이 많은데, 대표적으로 의사소통이 매우 편하다.

Q: 국내와 국제대회의 차이가 있다면?
이상혁: 국제대회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의 플레이를 잘 분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Q: EDG와 같은 조가 되었는데, 스카웃 선수에 대한 생각은?
이상혁: 지난해 롤드컵 우승팀은 항상 경계의 대상이다. 조별 리그에서 마주치기 때문에 팀 전력을 테스트하기 좋을 것 같다. 스카웃은 지난해 한 번 밖에 만나지 않아 크게 기억에 남지 않았다. 이번 롤드컵에서 맞대결을 기대하는 중이다.

Q: 롤드컵 전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내용이 있나?
이상혁: 올해 롤드컵은 나 자신을 발전시킬 계기라고 생각한다. 올해 롤드컵은 컨디션 관리를 중점으로 생각하고 있다.

Q: 컨디션 관리 방법을 따로 준비했나?
이상혁: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연습할 때 더 집중하는 것이다.

Q: 해외 매체에서 이번 롤드컵 최고의 탑으로 제우스를 뽑았다, 가장 경계되는 선수는?
최우제: 한국과 중국 탑 라이너가 모두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부의 평가는 신경 쓰지 않는다. 가장 잘 적응하는 탑 라이너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 특별히 경계되는 선수는 없고 한국과 중국의 탑 라이너가 가장 경계된다.

Q: LPL의 탑이 경계된다고 했는데, 개별적으로 어떻게 평가하는지?
최우제: 중국 탑 라이너들의 플레이는 각각 특색이 느껴진다. 직접 겨뤄보면 확실해지겠지만 지금은 선수가 가진 장점을 분석하는 중이다.

Q: 이번 패치로 탑 챔피언의 평가가 올라가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최우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이스나 케넨이 상향되어 좋다. 휴식 이후 적응 기간인 만큼 정확한 평가를 위해 연습이 더 필요하다.

Q: 오너는 헤카림을 좋아하는데, 이번 패치는 어떨까?
문현준: 개인과 팀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헤카림은 1티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좋은 챔피언이지만 고평가는 하지 않는다.

Q: 구마유시와 케리아가 가진 장점은? 얼마나 기대하고 있나?
배성웅: 두 선수는 라인전이 장점이고 피지컬이 뛰어나다. 원딜은 메카닉이 뛰어나고 서폿은 오더 능력이 좋다.

Q: C9을 만나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원딜이 T1 출신 버서커인데
이민형: 원딜이 강한 팀이라 재미있는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 같다. 버서커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선수라 기대를 가지고 있다.

Q: 스프링 시즌부터 MSI까지 쉼없이 달려 피곤을 호소했었다, 이번에 굉장히 오래 휴식했는데 기분이 어떤지?
이민형: 개인적으로 휴식기간을 가져야 실력이 오롯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이번 휴식으로 롤드컵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서머는 정신없이 지나간 느낌을 받았는데 휴식동안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문제점을 보완했다.

Q: 패치에 의해 서포터도 변경될 것 같다, 특히 쓰레쉬가 상향 됐다
류민석: 서머는 유틸 서폿이 주류가 되어 서포터의 활약과 상관없이 승패가 정해져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이번 롤드컵은 노틸러스, 블리츠크랭크, 레오나, 쓰레쉬가 주류를 이뤄 훨씬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