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BIC Festival 2022, 이하 BIC 페스티벌 2022)’의 컨퍼런스 및 세션 연사 정보를 공개했다.

BIC 페스티벌 2022 기간 중 9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BIC 공식 누리집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 세션은 ‘나의 개발일지’, ‘인디게임 콜라보’ 및 ‘비즈’의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인디게임 개발자, 업계 관계자, 예비 개발자를 포함한 인디게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흥미롭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카테고리는 인디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진솔한 경험담, 다양한 분야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인디게임, 인디게임 활용 플랫폼과 같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BIC 컨퍼런스는 ▶1일 차에 메타코어 게임즈의 홍성민 기술 총괄, YAHAHA Studio의 이상준 Vice President 및 Joakim Kim Linna Product Evangelist, 아스테로이드 제이의 장원선 대표, ㈜액션핏의 주승호 CPO, 메가존클라우드의 김시환 매니저, ㈜캐츠바이스튜디오의 조민근 대표가, 

▶2일 차에 Embracer Group의 Valerio Di Donato CEO, 펌킴의 김상원 대표, 서울미술관의 류임상 학예연구실장,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신광섭 본부장, 오영욱 가천대학교 연구원, 언오픈드 XOCIETY의 장세용 클라이언트팀장, 월간 GAMZER’Z의 조기현 수석기자, 애프터타임의 이대희 대표이사, 니칼리스의 백준열 Associate Producer, Moon Mode의 Chris McLaughlin Tech Director가 연사를 맡아 세션을 진행한다.

컨퍼런스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컨퍼런스를 시청할 수 있는 BIC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누리집에서는 타임 어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퀴즈가 진행될 예정이며, 정답을 맞춘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BIC 페스티벌 2022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 전시의 경우 예년에 이어 9월 30일까지 연장하여 진행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BIC 컨퍼런스에 관심을 가지는 연령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인디게임에 대한 관심을 두루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세 가지 카테고리의 컨퍼런스를 구성했다.”라며, “업계 전문가들을 모시고 게임 개발 히스토리, 인디게임의 최신 이슈, 타분야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인디게임과 그 성장 가능성까지 다양한 의견을 나누게 될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