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가 올여름 맞이할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이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25일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썸머 2022’를 진행하고 로스트아크에 적용될 변경점과 추후 진행될 추가 콘텐츠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로아온 시작과 함께 로스트아크를 끌어나갈 새로운 리더 그룹이 공개됐다. 리더 그룹은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으로 각 파트의 리더가 금강선 전 디렉터의 빈자리를 채운다.

이어 적용을 앞둔 개선 사항이 발표됐다. 캐릭터 밸런스부터 UI, 전체적인 시스템과 콘텐츠 개선은 지속적인 피드백을 기본으로 완성됐으며 다양한 부분이 변화한다.

지난 로아온 당시 약속한 커뮤니티 강화는 여름 업데이트부터 적용을 시작한다. 이제 다른 서버 모험가와 친구를 등록하거나 원정대 영지를 방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창에서 자신의 접속 상태를 접속 중, 자리 비움으로 설정 가능하다.

트라이포드는 도감 시스템이 도입되어 더 이상 스킬을 변경할 때마다 새로운 장비가 필요하지 않고 메인 스토리와 가디언 토벌 사이 개연성을 맞추기 위한 신규 콘텐츠 ‘에버그레이스의 시험’이 출시된다. 기존 가디언 토벌은 모두 에버그레이스의 시험에 편입되며 신규 가디언은 ‘혼돈의 가디언 정화’ 타이틀을 지급한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는 여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 자주 진행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는 기본적인 밸런스를 조정하며 일부 클래스를 집중 개선한다. 기본 목표는 모든 직업의 평준화로 나머지 직업들도 조금씩 불편함을 수정한다.

MVP 시스템은 대거 개편된다. 기존과 다른 MVP 선정방식을 도입하고 업적에 따라 배지를 추가하며 MVP 포즈 기능으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본격적인 시스템 개선은 보스 전부터 시작되고 클리어 당시 지표로 MVP를 채택한다. 이외에도 카운터, 생존 같은 특수한 요소의 선정 방식을 추가할 계획이다.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셀피 모드는 기존 기능에 필터, 스티커, 캐릭터 표정, 포즈, 시선 처리가 더해지며 새로운 아바타 창고는 원정대 단위로 400칸까지 확장되고 프리셋, 세트별 보기와 같은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로스트아크 초보 유저를 위한 새로운 케어 시스템이 도입된다. ‘웰컴 챌린지’는 게임을 시작한 유저에게 미션을 제공하고 업적과 보상을 지급해 성장의 어려움을 해소한다. 새로운 버프 시스템 프로키온의 가호는 군단장 레이드에 쉽게 도전하도록 돕는다. 버프는 마지막 군단장 아브렐슈드 노말까지 적용되며 기존 유저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거래소 및 경매장이 웹 시세와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바뀌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전, 월드맵, 수련장, 증명의 전장, 테스트 서버의 시스템이 모두 개선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앞둔 로스트아크 주요 콘텐츠도 공개됐다. 엘가시아의 후속 스토리는 29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원정대 영지는 추후 업그레이드를 위한 구조 개선을 시작한다. 특히 원정대 영지는 트로피 전시가 가능한 하우징 시스템과 놀이형 설치물, 목장에서 생산한 젤리쿠키로 구매하는 신규 아바타도 추가된다.

신규 직업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는 딜러 클래스로 7월 6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름에 맞게 날씨와 관련된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며 유연한 전투를 만들고 아군에게 좋은 시너지 효과를 제공한다.

새로운 가디언과 시련 등급 가디언이 등장할 예정이다. 새로운 가디언 소나벨은 빛을 사용하는 화려한 전투를 펼치며 전투 내내 빛과 수정을 활용해 공격한다. 새로 추가되는 칼엘리고스 시련 등급은 몬스터 외형을 변경하고 스킬 추가, 패턴 강화로 군단장 레이드 헬 등급의 고난도 콘텐츠가 될 예정이다.

8월 중 공개되는 군단장 레이드 ‘질병 군단장 일리아칸’은 총 3관문으로 질병의 확산과 억제를 다루게 되며 클리어까지 무엇보다 팀원의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 일리아칸을 상대할 때 ‘익사’는 기존의 낙사와 달리 한 번에 사망하는 구조는 아니지만 물에 빠져 생존의 기회를 제공받는 동안 시간 소모를 유발해 주의가 필요하다.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신규 수집형 콘텐츠 기억의 오르골은 총 10종의 이야기로 시작되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범위를 늘려나간다.

이전 로아온에서 공개돼 많은 팬의 관심을 끈 2D 횡스크롤 섬 ‘모코콩 아일랜드’도 올해 여름에 공개된다. 모코콩 아일랜드의 스토리 모드를 전부 클리어하면 보스 모드에 도전할 수 있다. 보스 모드는 최대 3인까지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섬의 마음을 지급한다.

로스트아크는 여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마하라카 페스티벌이 진행되며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와 ‘두키두키 팡팡’ 두 종류 미니게임으로 여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기존 아이템 레벨 1,445에서 1,460까지 성장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 아이템 레벨 1,460은 최종 스토리가 공개된 엘가시아 대륙에 입장하기 위한 최소 요구 레벨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새로운 리더 그룹과 함께 준비한 첫 행사인 이번 로아온 썸머를 많은 분이 응원해 주시고 기대를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새로운 재미를 안겨드리고자 했던 결과물들이다. 이번 시도를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 대표 MMORPG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