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고 동접 23만' 로스트아크, 신규 유저 545% 증가

기사승인 2021.12.29  12:17:33

공유
default_news_ad1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과 대규모 겨울 이벤트 시작 이후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겨울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26일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545%, 복귀 모험가 수는 499%가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일 이용 모험가 수는 135%,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6%가 증가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을 기록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최초의 RVR 콘텐츠가 진행될 신규 대륙 로웬을 29일 공개하고 오는 1월에는 붓과 도화지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상승세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성과는 로아온 윈터와 겨울 대규모 이벤트가 이끌어 냈다. 지난 18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7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겨울 모험가 페스티벌 로아온 윈터는 동시 시청자 수 31만명을 기록했다. 

이날 공개된 대규모 게임 개선안과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 역시 큰 호평을 받았다. 22일에는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온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와 겨울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를 포함한 대규모 겨울 이벤트도 시작됐다. 

한편,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지난 24일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게임 내 실시간 공지 메시지를 통해 깜짝 등장했다. 이날 금 디렉터는 크리스마스 인사뿐만 아니라 론칭 이후 현재까지 매일 출석한 258명의 모험가들에 대한 보상 공개, 신규 엘가시아의 업데이트 일정, 전사 직업군의 비쥬얼 업데이트 약속 등 로아온 윈터에서 발표한 내용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금 디렉터의 게임 속 NPC인 ‘이고바바’의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깜짝 공개했다.

이어진 25일 새벽에는 모험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졌다. 로스트아크 모험가 커뮤니티의 ‘로스트아크 유저가 희망의 확산을 응원합니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시작된 기부 릴레이는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모험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고 댓글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해당 기부 캠페인에는 이틀 만에 7,000명이 넘는 모험가들이 참여했으며 게임사가 아닌 모험가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된 기부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에게 최고의 한 해를 선물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지금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고 모험가분들과 함께 더 재미있는 MMORPG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