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17일 싱글 플레이어 턴제 RPG ‘몰락한 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와 리듬 러너 게임 ‘마법공학 아수라장: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했다.

몰락한 왕은 코믹 북 아티스트 ‘조 매더레어라(Joe Madureira)’가 공동 설립한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에서 개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IP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 지역을 배경으로 하며, 아리 등 여섯 명의 LoL 챔피언과 팀을 이뤄 검은 안개의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시네마틱 영상 ‘대몰락’에서 공개된 비에고가 몰락한 왕의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몰락한 왕은 그간 스토리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았던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LoL IP 내 처음으로 공개하고 챔피언별 서사를 강화한다. 기존 팬과 플레이어는 물론, LoL IP를 처음 접하는 신규 플레이어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LoL IP에 익숙한 이들에게도 처음 보는 인게임 요소가 등장한다. 빌지워터와 그림자 군도를 배경으로 한 던전 내 새로운 캐릭터와 적, 크리쳐(Creatures) 등이 등장해 RPG다운 ‘탐험’ 요소를 강화했다.

몰락한 왕은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PS4와 더불어 스팀, GOG.com,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된다. 출시 후 30일 이내 몰락한 왕 스탠다드, 디럭스, 컬렉터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게임 내 야스오를 위한 무기인 마나무네 검을 받을 수 있다.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비트 트립(BIT.TRIP) 시리즈를 만든 초이스 프로비전(Choice Provisions)에서 개발했다. 천진난만 요들 챔피언이자 폭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마법공학 폭탄의 달인인 직스가 등장해 필트오버를 아수라장으로 만들기 위해 경쾌한 음악의 박자에 맞춰 폭탄 점프와 공격을 하는 내용이다.

마법공학 아수라장은 닌텐도 스위치 및 스팀, GOG.com,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되며 곧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멤버십이 있으면 추가 비용이나 인앱 결제 없이 마법공학 아수라장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라이엇 포지는 출시 예정작에 대한 새로운 정보 또한 공개했다. 엄마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누누와 월럼프의 이야기를 다룬 싱글플레이어 어드벤쳐 게임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누누의 노래)’ 시간 조종 능력이 있는 에코가 되어 자운을 탐험하는 싱글플레이어 2D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 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시간/ 교차)’가 2022년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엇 포지 관계자는 “장르와 형식의 구분 없이 룬테라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개발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데마시아 지역을 배경으로 한 신작 또한 선보일 예정이니 앞으로도 라이엇 포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