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축구게임 유저들을 잠못 이루게 할 풋볼 매니저 2022가 9일 정식 출시됐다. 

스포츠 인터렉티브는 게임의 정식출시에 맞춰 스페인 출신의 특급 유망주 페드리(Pedri)를 주인공으로 한 FM22 메인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한국어 공식 출시 트레일러는 풋볼 매니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22의 매치엔진은 진화된 경기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부터 새로운 애니메이션 엔진으로 더욱 사실적이고 섬세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최근 축구계에서 트렌드인 와이드 센터백 역할을 구현하여 전술의 다양성도 가져왔다.

실제 축구 세계에서 1분1초가 긴박하게 흘러가는 이적 시장 마감일을 구현하기 위해 대대적인 기능 개편을 진행했다. 데이터 센터는 팀에 관한 모든 데이터와 퍼포먼스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팀의 모든 부분을 직관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개발할 때 실제 구단이 사용하는 같은 방법론과 리포팅 체계를 차용하여 FM에서도 실제 구단이 분석하는 것과 같은 방식의 자료를 볼 수 있다.

 

FM22의 현재 메타크리틱 점수는 87점으로, “가장 최고의 풋볼 매니저 시리즈”(GiveMeSport), “최고 중에 최고”(God is a Geek) “현재까지 가장 흥미롭고 눈을 뗄 수 없는 게임”(Eurogamer)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FM22는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이뤄져 풋볼 매니저 2022 Xbox 에디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고, 사상 처음으로 FM22와 FM22 Xbox 에디션이 Xbox 게임 패스에서 출시일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든 Xbox 게임 패스 구독자는 PC나 콘솔*에서 추가 요금 없이 오늘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풋볼 매니저 2022 터치도 닌텐도 스위치 한정으로 출시되어 닌텐도 e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풋볼 매니저 2022 모바일 역시 지금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