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10월 18일부터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게임개발과 단일학과로 총 7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게임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을 자체적으로 구축한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게임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교육체계와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고교학점제를 통해 다양한 전문교과를 배우고 있으며 산학겸임교사와의 코티칭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색에 맞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자체 게임 개발캠프를 통해 게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학교 내에서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첫 외부 공모전 수상으로 GIGDC(글로벌인디게임제작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개교 이후 1년 6개월 만에 거둔 교육의 큰 성과였다. 중소벤처기업부와 SK planet이 함께하는 스마틴 앱 챌린지 2021에서도 ‘Time to Fly ’라는 모바일 플랫포머 게임을 통해 결선에 진출 본상 수상을 확정 짓고, 결선 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통해 게임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모든 교육을 통합 운영하여 효과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전공동아리 활동 등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협업 능력 또한 증진시키고 있다. 

특히, 여름, 겨울방학 캠프에서 게임잼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게임개발능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에서 얻은 경험들이 단기간 내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