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랑사가, 한국형 캐릭터 '유나'와 테마곡 추가

기사승인 2021.09.17  15:10:45

공유
default_news_ad1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7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 '그랑사가'에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하고 캐릭터 테마곡 ‘바람에 닿는 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유나는 악기를 다루는 바람 속성 서포터로, 연놀부 및 홍길동, 바리공주 등 한국 전통 설화의 인물을 그랑웨폰으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기획됐다.

유나 업데이트를 기념해 공개한 캐릭터 테마 Part.2의 주제곡 ‘바람에 닿는 시’는 캐릭터가 자신을 위해 희생한 영혼을 기리는 안타까움과 슬픔을 국악과 대중음악을 결합해 표현했다.

주제곡 바람에 닿는 시는 신승훈, 김동률의 편곡가 등으로 알려진 정수민 작곡가가 참여했으며, 그랑사가에서 유나의 목소리를 맡은 강은애 성우 겸 뮤지컬 배우가 가창을 맡았다. 바람에 닿는 시는 그랑사가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 등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엔픽셀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나 전용 그랑웨폰 소환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30일까지 소환 횟수에 따라 성목의 은총 아이템을 제공하며 캐릭터 레벨 및 잠재능력 습득 조건 달성 시 SR 키스톤 파편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석을 맞아 한복을 테마로 한 코스튬 동방 나들이를 선보이며 오는 30일까지 출석을 통해 보름달 상자를 획득하고 게임 내 아이템 및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특별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업적을 달성하고 장신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유나의 한가위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한편,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 예약자는 110만을 돌파했으며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도쿄게임쇼(TGS)에 참여할 예정이다.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