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에픽세븐, 에픽 3rd 버스데이 마무리 및 세븐나이츠2, 한정판 아트북 출간

기사승인 2021.08.30  18:23:15

공유
default_news_ad1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새로운 아티스트 '예린' 플래닛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새로운 아티스트 ‘예린’의 플래닛을 30일 오픈했다.

그룹 ‘여자친구’ 출신 아티스트 ‘예린’은 유니버스의 기능을 활용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을 시작했다. 앞으로 유니버스와 함께 라이브콜 등 행사를 진행하고,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버스는 공식 SNS를 통해, 플래닛 오픈을 알리는 ‘예린’의 인사 영상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래닛 속 FNS, 미디어 기능에서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면, 클랩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클랩은 유니버스에 마련된 콘텐츠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팬들은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서포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이 서포트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엔씨소프트가 간식차를 아티스트에게 전달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5명에게는 아티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선물한다.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 결승전 MC 및 게스트 라인업 공개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전략판’이 대국민 삼국지 퀴즈쇼 ‘도전!삼전왕’의 결승전 MC 및 게스트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삼국지 전략판’은 출시 6개월을 기념하여 게임 유저 및 삼국지를 좋아하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퀴즈쇼 ‘도전!삼전왕’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1억의 총상금을 내건 ‘도전!삼전왕’의 예선전에는 약 10만 명의 참여자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고, 준결승전을 거쳐 최후의 승자를 가릴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9월 4일 진행될 ‘도전!삼전왕’의 결승전은 별도로 마련된 세트장에서 진행된다. 총 결승전 진출을 확정지은 23인의 참가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출제되는 삼국지 관련 문제의 정답을 맞혀, 1등부터 23등까지의 순위를 가리게 된다.

‘도전!삼전왕’의 결승전은 ‘삼국지 전략판’의 연예인 유저인 개그맨 ‘장동민’과 도전 골든벨 등 KBS 간판 예능 및 뉴스를 진행한 전 KBS 아나운서 ‘김지원’이 MC로 출격한다. 삼국지 매니아 ‘장동민’은 삼국지에 관련된 지식을 기반으로, 전 아나운서 ‘김지원’은 도전 골든벨을 진행했던 경험을 토대로 결승전을 진행하게 된다.

스페셜 게스트도 등장한다. 이미 ‘삼국지 전략판’의 유튜브 브랜드 영상에 출연한 삼국지 아저씨 ‘임용한’ 박사와 게임캐스터 ‘허준’이 결승진출자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자리를 방문한다.

9월 4일에는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4를 시작하는 시점이기도 하다. 유저는 6개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9개 주를 쟁탈하는 등 새로운 플레이와 신규 장수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론칭쇼 누적 시청자 수 33만 명 기록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론칭쇼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래혁명 대격돌(이하 미래혁명 대격돌)’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넷마블TV 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래혁명 대격돌’에는 오성균 해설과 김수현 아나운서를 비롯해 엔조이커플 손민수, 곽민선, 테스터훈, 여우비, 오킹 등 인플루언서 16명이 참가해 마블 퓨처 레볼루션 관련 퀴즈와 게임 콘텐츠 대결 등을 펼쳤다.

또 동해, 은혁, 예성, 이특 등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인플루언서와 한 팀을 이뤄 게임을 플레이하는 스페셜 매치 ‘슈주를 지켜라’도 진행됐다.

이날 방송은 넷마블 유튜브 공식 채널 넷마블TV, 아프리카TV, 네이버TV, 트위치 등 송출 채널 누적 시청자 수 33만 명을 기록했다. 

쿠키런: 킹덤, 일본어 버전 참여 초호화 성우진 선공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쿠키런: 킹덤이 일본 현지 마케팅을 앞두고 주요 캐릭터별 목소리를 맡은 공식 성우진을 선공개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는 쿠키런: 킹덤은 9월부터 일본에서 실시하는 대대적 캠페인에 대한 현지 기대감을 조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첫 단계로 성우에 대한 인기가 높은 일본에서 성우진 기반의 보이스 콘텐츠를 게임에 적용하고 이들이 출연하는 마케팅 콘텐츠를 선보인다.

쿠키런: 킹덤은 지난 8월 14일부터 27일까지 주요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를 용감한 쿠키의 일본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알렸다. 일본의 대표 애니메이션 ‘나루토’의 나루토 역을 맡은 타케우치 준코, ‘코드 기어스 반역의 를르슈’의 주역을 소화한 후쿠야마 준 등 최정상급 성우가 명단에 포함됐다. 

8월 28일에는 커스터드 3세맛 쿠키, 마들렌맛 쿠키, 어둠마녀 쿠키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세 명의 메이킹 영상을 선보였다. 같은 날 성우진 선공개를 기념해 대표 캐릭터 용감한 쿠키의 목소리를 맡은 성우의 사인지 추첨 이벤트를 시작해 2만8천 리트윗을 유도했다. 

컴투스,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 2021’ 참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 2021’에 참가해 자사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선보였다.

‘라스베이거스 라이선싱 엑스포 2021’은 지난 24일부터 26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컴투스는 엑스포 홈페이지에 버추얼 부스를 오픈해 해즈브로, 비즈 미디어 등 세계 유수의 콘텐츠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 IP를 소개하고 협업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세계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는 ‘서머너즈 워’는 이미 캡콤의 ‘스트리트파이터’와의 콜라보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코믹스, 웹툰, 소설 등의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라이선싱 엑스포 참가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IP와의 콜라보 및 사업 제휴 등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하는 강력한 IP 밸류체인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라이선싱 엑스포 2021’는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전시회이다. 버추얼 부스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올해 행사는 세계적인 IP를 확보하고 있는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전 세계 193개 기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세븐나이츠2, 한정판 아트북 출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 한정판 아트북을 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 한정판 아트북은 시즌1~2까지의 일러스트, 원화, 콘셉트 아트, 스토리보드 등 다양한 아트 소스를 수록한 특별 북으로, 게임 제작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아트북에는 세븐나이츠2의 캐릭터 콘셉트, 의상 · 무기 디자인 등을 상세히 담고 있으며, 작업 당시 개발자들의 코멘트들도 일부 수록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한정판 아트북에 고유의 시리얼 넘버를 부여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희귀 플러스 펫 '역사의 기록자 노호'를 받을 수 있는 특별 쿠폰을 동봉했다.

넷마블은 이번 아트북을 자사 온라인 쇼핑몰 ‘넷마블스토어’를 통해 9월 17일까지 예약 판매하고, 9월 중 순차적으로 해당 상품을 발송한다.   

에픽세븐 론칭 3주년 페스티벌 ‘에픽 3rd 버스데이’ 마무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3주년을 맞아 온라인 페스티벌 ‘에픽 3rd 버스데이’를 개최하고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2시간동안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되었으며 영어와 중국어 번체 자막을 제공해 글로벌 유저들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진행 인원을 진행자 1명으로 최소화하고 핵심 프로그램을 모두 사전 녹화 방식으로 준비했다. 이날 방송은 국내 6,300명, 글로벌 8,700명 등 약 15,000명의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에픽세븐 3주년 페스티벌은 지난 3년간의 기록을 알아보는 인포그래픽 영상을 시작으로 축제 분위기를 살린 각종 예능 프로그램, 개발 중인 콘텐츠를 미리 살펴보는 업데이트 발표, 3주년 특별 선물 공개 등의 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방송인 ‘데프콘’은 부캐인 대찬 기획 대표 ‘양대찬’으로 등장해 여러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양대찬’과 에픽세븐이 지난 25일 유튜브에 공개한 3주년 특별 영상 ‘대찬기획 에픽세븐’ 1편은 3일만에 누적 조회수 21만을 넘어섰다. 

이날 유저들의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 낸 코너는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 업데이트 발표와 3주년 특별 선물 공개였다.

먼저,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초대형 기사단(길드) PVE 콘텐츠 ‘고대의 유산’,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지는 에피소드4, 장비 보관함 도입 및 심연 120층 추가가 공개됐다. 고대의 유산은 초대형 맵을 기사단(길드)원들과 함께 자유롭게 탐험하며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고 보물을 탐색하는 등 모험을 즐길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에피소드4에서는 신규 대륙인 ‘동방 대륙’이 새롭게 오픈되고 성장에 따라 속성 변환이 가능한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장비 보관함’ 도입을 통해 기존 500개의 장비 인벤토리에 추가로 최대 500개의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추가되며, 고난이도 PVE 콘텐츠인 ‘심연’이 120층까지 확장되면서 강력한 ‘속도 세트’ 장비를 새롭게 획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어진 3주년 특별 선물 공개에서는 에픽세븐 최초로 ‘5성 영웅 선택권’ 지급이 발표되며 눈길을 끌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 밖에도 5성 영웅 소환권, 신비의 메달 500개, 각종 장비 강화석, 촉매제 선택 상자, 친밀도 상승 아이템 등의 혜택을 30일부터 진행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달 동안 최대 70회까지 성약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무료 소환 이벤트도 병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