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3.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중심이 되는 것은 지난달 선보인 맵 ‘태이고’에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것이다. 먼저, 보급상자 양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다. 기존 크기의 보급상자 1개와 더불어, 작은 보급상자를 5~15개 추가돼, 획득 가능한 보급 아이템이 늘어나고, 평야 위주의 태이고에서 보급상자를 엄폐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태이고 전용 아이템인 자가제세동기의 스폰율도 증가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부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또한, 태이고에 비밀의 방도 추가됐다. 태이고에 월드 스폰되는 열쇠를 찾아 비밀의 방에 입장하면,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비밀의 방에서는 자가제세동기, 배율 아이템, 다량의 회복 아이템과 투척 무기, 낮은 확률로 보급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어 매치 양상을 바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낙하 전 일정 확률로 비행기 엔진이 폭발하는 ‘비상 착륙 비행기’가 등장한다. 기존 비행기보다 속도가 빠르고 낙하 고도가 크게 달라져, 긴장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사녹 맵에도 특정 지역의 이동 동선을 개선했다. 기존에는 루인스(Ruins)의 서쪽부터 북쪽까지 해안에 사물이 없었고, 북서쪽 섬이나 섬 외곽으로 이동 시 물을 건너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업데이트로 해당 섬 남쪽 해변 지형에 엄폐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물이 추가된다. 캠프 알파(Camp Alpha)에서 산 정상 사원으로 가는 길목에 엄폐물이 존재하지 않아 교전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사원을 재배치하고 절벽을 없애는 등 변화를 줬다.

배틀그라운드 13.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7월 28일, 라이브 서버에서 8월 4일 진행된다.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후 일반 매치에 카라킨 맵이 다시 추가되고 파라모 맵이 제외된다. 

로스트아크, 군단장 레이드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역대 군단장 레이드 중 최대 스케일을 자랑하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8일(수) 밝혔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로스트아크가 4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로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진 사상 최대 스케일의 전장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몽환군단장’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현실과 환각을 넘나들고 전장의 공간이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등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한 전투씬과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돼 일찌감치 RPG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아브렐슈드 레이드는 레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자뷰’ 난이도와 일반적인 ‘노멀’ 난이도가 오픈 되며, 각각 1430레벨과 1490레벨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몽환의 아스탤지어 데자뷰’ 모드는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레이드를 비교적 낮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다. ‘군단장 레이드 입장 기회’를 사용하지 않으며 원정대 단위로 주 1회 도전이 가능하다. 지난 쿠크세이튼 레이드에서 이와 같은 방식의 ‘리허설’ 모드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은바 있으며 이번 신규 엔드 콘텐츠인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레이드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부담을 덜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보스 아브렐슈드만의 독특한 전투 방식도 눈길을 끈다. 아브렐슈드는 다양한 공격 스킬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공간의 변화’와 ‘환각’을 테마로 유저들의 컨트롤을 방해하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다양한 연출이 등장해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한다.

군단장 레이드 공략의 핵심인 ‘에스더 시스템’에도 새로운 에스더가 합류한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에스더 ‘아제나’와 에스더 ‘샨디’가 최초로 등장해 카단을 제외한 모든 에스더들을 하나의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스더 시스템’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유저들을 돕는 강력한 조력자들인 ‘에스더’의 스킬을 레이드 도중 전략적으로 사용하여 전황을 바꿀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오직 공격대장만 사용이 가능하다.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에서는 군단장 레이드 최초로 ‘관문 저장’기능도 도입된다. 이제 유저들은 군단장 레이드 도전 중 특정 단계의 관문을 클리어 했을 경우 다음 도전 시 해당 단계 이후부터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된다. 관문 저장 기능은 아브렐슈드 뿐만 아니라 다른 군단장 레이드에도 도입되며 ‘헬’ 난이도를 제외한 모든 난이도에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더욱 부담 없이 군단장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브렐슈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장비 슬롯인 ‘팔찌’가 오픈 되고 신규 장비의 획득도 가능 해지면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게 된 것도 눈길을 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2021년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의 가장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가 마침내 정식 업데이트됐다. 오직 아브렐슈드 레이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투 연출과 전장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며 “유저들께 자부심을 안겨드리고 싶은 현재 로스트아크의 엔드 콘텐츠 중의 엔드 콘텐츠인 만큼 이 특별한 콘텐츠를 데자뷰와 노멀 난이도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즐겨 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트릭스터M,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제이드 스틸’ 신규 보스 몬스터를 추가했다.

‘제이드 스틸’은 트릭스터M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으로 선보인 새로운 던전이다. 이용자는 오늘(28일)부터 ‘제이드 스틸’의 제3, 4 광구에 입장할 수 있다. 제4 광구에서는 최종 보스 몬스터 ‘사룡 에키드나’를 만날 수 있다. ‘사룡 에키드나’ 공략에 성공하면 ‘암룡의 가죽 장갑’, ‘암룡의 가죽 부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트레저 가디언’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보스 몬스터 3종(해적왕 카란, 헤카테, 사룡 에키드나)의 트로피를 제작할 수 있다. 트로피는 아카데미에 등록해 칭호와 보상 효과(대미지, 명중 등)를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에피소드 챕터3: 해안 마을의 소녀’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진행하며 트릭스터M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에피소드 챕터3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빛바랜 운명이 목걸이’를 얻는다. 아이템을 아카데미에 등록하면 ‘모든 대미지 +1’ 효과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탈주 몬스터의 습격’ 이벤트를 오는 8월 11일까지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지역(웁스 부두, 인어궁전, 까발라유적지 등)에 등장하는 이벤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지하 연구소 박스(일반~영웅)를 획득한다. 박스를 열면 10만~1,000만의 겔더(게임 내 재화)를 받는다.

테라, 신규 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 공개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 이하 블루홀스튜디오)가 28일 ‘테라(The Exiled Realm of Arborea, TERA)’에 신규 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발데라 특별 지구’는 발키온 연합이 아르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새롭게 전초기지로 세운 잊혀진 도시다. 과거 데바 전쟁으로 사라진 것으로 알려진 고대 도시 ‘발데론’도 ‘발데라 특별 지구’에 포함된다.

‘발데라 특별 지구’는 ‘테라’ 출시 이후 10년동안 공개되지 않은 미탐사 지역인만큼 여러 미션 퀘스들을 통해 메인 스토리를 이어 나간다. 퀘스트를 통해 ‘샨드라 마나이아’의 침공 이후의 스토리가 전개되며, ‘마나안’이 다시 부활하고 그의 의지를 계승하는 새로운 존재가 등장할 예정이다.

8월 11일에는 ‘발데라 특별 지구’에 존재하는 ‘공명’이 던전 콘텐츠로 추가된다.

이 외에도 총 4주 동안 최대 4억원 상당의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테라 머니게임'이 8월 4일 점검 이후 시작될 예정이다.

‘테라 머니게임’은 2개의 진영(자유경제인 엽합과 메르무슈뭉 상인회)에 투표해 결과에 따라 상금을 나눠 갖는 게임이다. 전체 투표 점유율 5~7% 또는 85~93%을 달성한 진영에 투표한 이용자들이 상금을 나눠 갖게 된다. 이용자들은 투표 점유율 5~7%로 라운드를 우승할 시 더 많은 상금을 획득한다. 상금을 획득하지 못한 이용자들에게는 소정의 보상이 제공된다.

서머너즈 워, 혼자서 즐기는 파티 전투! 1인 레이드 플레이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1인 레이드 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새롭게 도입된 1인 레이드 플레이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에 대항하여 총 세 명의 유저가 파티를 결성해 참여하는 ‘이계 레이드’ 전투를 혼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 6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하는 파티를 총 3개까지 구성하는 등 오직 자신이 보유한 전력만을 전투에 총동원해 전략적 덱 구성과 극대화된 몬스터 활용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유저 편의성을 높인 ‘서머너즈 워’ 만의 독보적인 전투 시스템인 ‘연속전투’를 통해 진행된다. ‘연속전투’는 게임 내 차원의 문을 통해 진입 가능하며, 최대 10회 연속으로 이계 레이드를 진행하는 동안, 게임의 다른 콘텐츠도 동시에 편리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길드 전투 콘텐츠인 ‘점령전’에도 새로운 기능을 더했다. 규칙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양상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점령전 토너먼트의 전투 테스트 메뉴에 속성 능력치 변화, 공격 게이지 제한, 몬스터 사용 제한 등 특수 규칙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도 오는 8월 1일부터 접속 시 아이템 선물이 주어지는 일일 출석 보상이 개편되며, 복귀 유저와 신규 유저에게 주어지는 특별 선물 보상도 더욱 풍성하게 제공된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미니 게임 ‘폭탄 피하기’ 등장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색다른 재미와 더불어 게임 아이템인 골드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미니 게임을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미니게임 ‘폭탄 피하기'는 폭탄을 피해 60초 동안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으면 승리하게 된다. 상대를 날려보내는 '밀치기'와 빠르게 위험을 탈출하는 '순간이동' 스킬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총 3가지 난이도를 제공하며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상대할 적의 수와 폭탄 종류가 늘어난다. 보상으로 하루 최대 45,000 골드까지 획득할 수 있어 팀 성장에 지속적으로 필요한 필수 재화 수급이 조금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줄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이벤트인 ‘시나리오 버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시나리오에서 선수를 육성하면 10%의 스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첫 번째 시나리오 버닝 이벤트는 다음달 18일까지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에서 시작한다.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에서 영입을 노려볼만한 트레이너들은 듀얼 속성 트레이너인 ‘이시스’와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 ‘카엘’과 ‘클리피나’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가-이’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가 새롭게 시작되며 최강의 민첩 속성 선수를 육성하는 콘테스트는 다음달 4일까지 열린다.

R2M, 초월 등급 변신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웹젠이 모바일 게임 ‘R2M’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웹젠은 7월 27일(수) 'R2M'의 공식 커뮤니티에 7월 29일(목) 적용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등급의 신규 변신이 게임에 추가된다. 초월 변신은 기존 최고 등급의 변신이었던 '전설' 등급의 변신보다 상위의 변신으로, 클래스마다 1개씩 총 4개의 초월 등급 변신이 추가된다. 초월 등급 변신은 3개의 전설 등급 변신을 합성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합성 실패 시 전설 등급 변신 2개와 합성 포인트 1개가 지급된다. 합성 포인트 3개를 모으면 초월 등급 변신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초월 등급 변신의 추가로 30종의 도감이 추가된다. 변신을 획득해 도감을 완성하면 영구적으로 능력치가 증가한다.

여기에 하드코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어쌔신 클래스의 전용 변신인 '삐에로'가 추가되고 영웅 등급 스킬 '불멸'이 추가되는 등 변신 콘텐츠가 더욱 확장되었다.

'불멸' 스킬은 새로 추가되는 '원시해적의 동굴 2층'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다. '원시해적의 동굴 2층'은 40레벨 이상만 입장할 수 있으며, 사냥을 통해 각종 ‘유피테르 계약서’와 다앙한 아이템이 포함된 '고대 해적의 황금 보물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웹젠은 변신과 서번트를 성장시키는 기능도 추가했다. 변신/서번트 소환 상태에서 사냥하면 경험치의 일정 비율이 누적돼 변신과 서번트의 레벨이 상승한다. 이 외에도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면 특정 변신/서번트에 경험치를 추가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영웅 등급 목걸이 3종이 추가되고 무게 시스템이 개선되는 등 각종 게임내 편의성도 향상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저택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대저택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오늘(28일) 선보였다.

대저택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은 기존 주거지 시스템을 보강한 하우징 콘텐츠로 넓은 부지와 테라스까지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넓고 아름다운 대저택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은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에 위치했으며, NPC '크루시오 도몬가트'에게 획득 의뢰를 받아 즐길 수 있다.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과 더불어 장원 황금 인어의 꿈 분수대, 장원 별빛을 수놓은 샹들리에, 장원 새벽을 여는 벽난로 등 신규 가구와 제작식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보유 중인 하우징 아이템과 신규 아이템을 모두 대저택에 활용 가능하다.

여름 맞이 '테르미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야시장 콘셉트로 꾸며진 '테르미안'에서 다양한 요리를 체험할 수 있다. 해당 요리들은 아이템 획득 수량 50%, 공격력, 적중력, 지구력 등 여러 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도빛 구슬'을 모아 수영복 의상, 하우징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테르미안 해변 은화 기부 나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내 재화인 은화로 이벤트 아이템을 구매하고 목표 수량에 도달하면 펄어비스가 책정된 금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미르4, 새로운 힘에 도전하라! 신규 보스토벌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28일) 신규 토벌&보스토벌 콘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신규 토벌 ‘숨겨진 제단’은 12번째 단계 토벌로 145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9번째 단계 보스토벌 ‘귀화망량’은 150레벨의 보스 몬스터가 출현한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토벌&보스토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강화 시스템이 희귀 등급 아이템과 보감 무구 아이템에도 확대 적용된다. 보감 무구 아이템을 이용자가 원하는 등급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강화할 수 있게 돼, 무구 아이템의 보감 등록이 더욱 편리해졌다.

한편, 미르4는 오는 8월 1일(일) 제7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제7차 비천공성전은 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되며, 게임 전문 캐스터 허준과 인기 게임 BJ 랑쯔가 해설에 참여한다.

RED DEAD 온라인, ‘동부의 잉걸불 수색’ 업데이트

락스타 게임즈는 RED DEAD 온라인에 ‘동부의 잉걸불’과 신규 범죄 계약 등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동부의 잉걸불’은 앤즈버그에 숨겨진 루비로 다양한 추가 정보와 접근을 통해 발견한 후 고용주에게 전달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8월 2일까지 완수하면 추가 총집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무자비 난이도로 완료 시 마담 나자르가 판매하는 앤즈버그 캡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 가지 신규 임무로 구성된 부둣가 계약이 추가됐다. 이번 임무는 피로 얼룩진 돈 연락책을 도와 수행할 수 있다.

빠른 총잡이 클럽 1을 구입하면 현재 윌러, 로슨 & Co. 클럽의 랭크에 해당하는 모든 아이템이 잠금 해제되며, 랭크를 올리면 위처치 캐틀맨 리볼버 변형과 다른 25개 랭크의 보상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아울러 빠른 총잡이 클럽 분할 패스 네 개를 모두 구입하면 보상으로 할로윈 패스 2를 무료로 지급한다.

이번 주 동안 캠프 재배치 비용도 면제되며 신규 상인을 위해 정육점 테이블을 금괴 5개를 할인 제공해 플레이어들의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양복점에서는 모든 표준(비직업) 복장을 40% 할인된 가격에, 총포상에서는 모든 리피터를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브로큰 세이비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신규 레이드 콘텐츠 ‘브로큰 세이비어’를 업데이트 했다고 28일(수) 밝혔다.

브로큰 세이비어는 최대 4명까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레이드로 76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레이드의 최종 보스 ‘테네브리스’는 검집에 있는 검을 빠른 속도로 뽑아 공격하는 ‘발도’ 스킬과 다양한 범위 공격 등 검을 주무기로 한 화려하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브로큰 세이비어 레이드 공략에 성공할 경우 최고 등급의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예상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한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7월 28일부터 8월 17일까지는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강화 파괴 방지 장치’, ‘에너지 컨버터’, ‘통합 테라 브로치 큐브’ 등 유용한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뮤 오리진2, 원소의 가호가 깃들다! ‘원소 방패’ 업데이트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원소 방패’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웹젠은 오늘(7월 28일) 진행하는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에서 핵심 콘텐츠인 '원소 방패'를 포함해 '원소 특성', '소울로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기존의 신성 방패에서 확장된 '원소 방패'는 원소의 능력치가 깃든 방패다. 원소 방패를 강화하면 원소 능력치가 올라가고, 원소 피해를 흡수하는 내구도가 증가해 PvP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특히 원소 방패는 내구도만큼 PvP 전투에서 상대 이용자가 가하는 원소 옵션의 피해를 막아 전투에서 캐릭터를 보호한다. 단, 이용자가 아닌 몬스터가 가하는 피해는 막을 수 없다.

함께 도입되는 ‘원소 특성’은 원소 옵션을 성장시키는 데 유용하다. 특성 트리를 활성화해 원소 특성을 강화하면 5가지의 강력한 원소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원소 특성은 게임 재화인 ‘로제’를 이용해 초기화한다.

웹젠은 원소 능력치를 올려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임모탈에 새롭게 추가된 ‘소울로드’와 소울스톤과 소울젬을 최대 레벨까지 달성하면 각각 활성화되는 ‘소울스톤 시드강화’, ‘소울젬 시드강화’를 통해 원소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강력한 보스와 몬스터가 출몰하는 ‘어비스 공허의 제단’과 100레벨을 달성한 타로카드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타로카드 각성' 등을 추가한다.

한편, 웹젠은 오늘 '뮤 오리진2'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즈널 출석 웹 이벤트'를 열고, 8월 8일까지 게임에 10회 접속한 이용자에게 ‘바캉스 코스튬 3종’ 등 풍성한 출석 보상을 선물한다.

7월 29일부터는 '3주 출석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도 시작한다. 3주간 게임에 접속하면 주차별로 '에픽 수호펫 선물상자', '날개 코스튬 랜덤상자(30일)' 등을 주고, 매일 특정 시간에는 고급 아이템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합성 재료도 지급한다.

동시에 이용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집한 특정 아이템을 여러 보상과 바꾸는 ‘수집 이벤트’나 공식 카페에서 열리는 ‘게시글 등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보드게임 포커의 신, 정식 출시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보드게임 포커의 신이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오늘(28일) 출시했다.

포커의 신은 지난해 출시한 플레이 포커의 카카오 게임 플랫폼 버전으로 쉽고 편한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플레이 포커의 재미는 그대로 유지하고 보다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와 함께 포커의 정통 ‘홀덤’을 비롯해 7포커, 로우바둑이 등 총 3종의 포커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파트너 시스템을 통해 다채로운 코스튬을 제공,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한편, 포커의 신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인기 파트너 및 최대 100억칩을 지급하며 카카오 친구초대 이벤트, 오픈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를 통해 게임머니, 아바타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라테일,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

액토즈소프트는 자사 액션 RPG '라테일'의 15주년 기념 ‘라붐’ 2차 업데이트 ‘각성 Part 1’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히어로’, ‘검호’, ‘세이버’ 등 17종의 메인 클래스에 각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정 조건을 완료한 유저는 각성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획득한 각성 포인트로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구성해 한층 더 강렬한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식혀줄 눈의 도시를 콘셉트로 한 신규 마을 ‘게르다’와 신규 필드 ‘데보라’를 선보이고, ‘눈보라 여제’라 불리는 초인 ‘이오’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또 신규 4인 인스턴스 던전 ‘고드름 감옥’ 및 8인 인스턴스 던전 ‘메아리 샘’을 오픈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미라클 나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접속만 해도 ‘라테일 보너스 코인’, ‘세레스의 가호 습득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누적된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접속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다.

또 일일 퀘스트 방식인 인스턴스 던전 퀘스트를 통해 ‘길드 반지’, ‘꼬마 프리링’ 등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필드 이벤트, 이벤트 맵 ‘아비오 클럽’ 및 ‘푸리링의 심상세계’에서 진행 가능한 이벤트 등 총 10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