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가 대만, 홍콩에서 출시 당일(6/8)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넷마블은 6월 8일 <제2의 나라>를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했다. 제2의 나라는 지난 7일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이용자가 몰려 서버를 15개에서 22개로 증설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였다.

대만, 홍콩에서는 6월 8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인기 1위를 동시 차지했으며, 마카오도 매출 8위(6/9 오전 7시 기준),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대만, 홍콩, 마카오가 좋은 성과를 보임에 따라, 오는 10일 출시하는 한국, 일본에서의 흥행도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향후 유연한 대응을 고려하여 중문 문화권의 빌드를 분리했다. 론칭 초기에는 빌드 2개를 안정적으로 대응하기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어, 론칭 일정을 분리했다. 추후 어느 시점부터는 업데이트 일정을 동일하게 가져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넷마블의 야심작 제2의 나라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으로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탄생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했다.

이 게임은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넥슨, V4 X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부 캠페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프로젝트 솔져: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솔져’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촬영 전문 비영리단체로, 라미 작가가 국내외 참전용사들을 방문해 그들의 역사를 사진으로 기록하고 다음 세대에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잊혀진 대장님을 찾아서’ 캠페인은 오는 6월 21일까지 유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참전용사의 증표’를 획득해 기부할 경우 달성율에 따라 ‘프로젝트 솔져’의 사진 촬영 활동을 지원할 수 있다. 

‘참전용사의 증표’는 게임 내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 이벤트 상점 등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탭에서 ‘미션 참여’를 눌러 기부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들의 증표 기부 달성율이 25%, 50%, 75%, 100%에 도달할 때마다 ‘서울 중앙 보훈 병원 촬영’, ‘부산 UN평화기념관 촬영’, ‘부산 UN평화기념공원 촬영’, ‘해외 참전용사 액자 배송’ 등 기부 범위가 늘어나고, 유저들에게는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넥슨 최성욱 그룹장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V4’에서 대장님으로 불려지는 이용자분들이 직접 참여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한국전쟁 참전용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유저분들께서 보내주신 증표가 참전용사분들의 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에 기부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V4’에서는 9일 클래스 변경 및 명예 시스템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6월 말까지 ‘파티레이드-잊혀진 수호자의 경기장’, ‘파티레이드-잊혀진 오로라 예배당’, 신규 ‘황혼의 땅’과 신화 방어구 등을 순차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용감한 쿠키 탄생 12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 패키지 발매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오는 12일 쿠키런 대표 캐릭터 용감한 쿠키의 탄생 12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용감한 쿠키는 지난 2009년 6월 12일 출시된 모바일 게임 오븐브레이크를 통해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쿠키런 for Kakao와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쿠키런: 퍼즐 월드, 그리고 최근 쿠키런: 킹덤까지 쿠키런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에서 주인공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지난 1월에는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용감한 쿠키의 SNS 계정을 오픈하기도 했다. 개설한지 약 5개월 만에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은 각각 4만 7천 팔로워, 3만 2천 팔로워를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아이돌 못지 않게 바쁜 용감한 쿠키의 일상을 보여주며 수많은 팬들을 양산 중이다.

데브시스터즈는 그동안 용감한 쿠키를 사랑하고 함께 성장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생일 기념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준비했다.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는 용감한 쿠키답게 이번 상품 역시 아이돌 굿즈 컨셉으로 제작되어 눈길을 끈다.

굿즈 패키지는 포토카드, 폰 케이스, DIY세트(스마트폰 스트랩, 스티커), 아크릴 키링, 메모패드, 응원봉, 12주년 기념 배지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용감한 쿠키의 진심이 담긴 자필엽서까지 함께 담아 의미를 더했다. 또한 스페셜 선물로 구매 고객 중 총 150명에게 용감한 쿠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사진을 랜덤 발송한다.

이번 한정 상품은 8일 오후 5시부터 쿠키런 스토어를 통해 28,900원에 판매 중이며, 9일부터 배송을 시작한다. 또 동일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럭키박스를 구매해도 용감한 쿠키 12주년 기념 배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용감한 쿠키의 공식 SNS 채널에서는 비밀 생일파티 준비가 한창이다. 용감한 쿠키 계정을 점거한 쿠키 친구들이 팔로워들과 함께 해시태그 총공, 지하철 전광판 광고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 특별 이벤트 ‘오펠리아의 공방’ 진행

베스파(대표 이완수)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서 정기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펠리아의 공방’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펠리아의 공방’은 평소 활용 빈도가 낮은 아이템이나 재화를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의 특별 이벤트로,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오르벨 중심가에 위치한 ‘NPC 오벨리아’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오펠리아 공방의 ‘마녀 교환소’에서는 우정포인트나 황금 여왕의 금가루/금괴를 사용해 유니콘 뿔, 먹기 두려운 버섯, 별사탕 모양 보석 등의 특수 재료와 전용 무기조각, 전용 보물조각, 스테미너 물약 등 일반 아이템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때 획득되는 특수 재료는 ‘마녀의 신비한 솥’에서 제작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제작을 위해서는 해당 아이템에 맞는 레시피를 충족시켜야 한다. ‘마녀의 신비한 솥’을 통해 제작 가능한 아이템은 프리미엄 미감정 장비상자, 소울웨폰 재분배 쿠폰, 이벤트 유물 선택권, 마도공학 장비 선택권 등 기존에 게임 플레이에서는 획득이 다소 어려운 고급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킹스레이드 관계자는 “이번 오펠리아의 공방 이벤트는 그 동안 인벤토리에 의미없이 쌓여 있는 재화나 아이템을 좀더 활용 가치가 높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모든 유저가 득템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와 함께 베스파는 ‘킹스레이드’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와 ‘니키’, ‘하누스’의 영웅 밸런스를 조정하고, 길드 재가입 페널티의 초기화 시간을 대폭 완화하는 등 보다 원활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패치를 적용했다.

더불어 월간 오르벨에서 2021년 6월에 첫 생일을 맞이한 영웅 ‘탈리샤’의 생일 컷신과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액션스퀘어, 글로벌 신작 ‘앤빌’ 스팀 플랫폼에서 CBT 일정 공개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자사의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스팀 플레이 테스트 일정과 Xbox Insider Program 일정을 공개하고 CBT(비공개 베타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액션스퀘어가 개발 중인 신작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오는 6월 12일부터 20일까지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플레이 테스트는 스팀의 플레이 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또한 Xbox Insider Program을 통해 진행되는 데모 테스트는 6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E3 참가와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공개 테스트에서는 멀티 플레이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 모드의 입장 제한이 해제된다. 또한 새롭게 멀티 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어 체르니 은하계 2인모드, 심포니아 은하계 2~3인 모드, 캄파넬라 은하계 4인 모드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알 파괴 미션, 직선 디펜스 미션, 3방향 디펜스 미션, 드로이드 가동 미션, 가시 피하기 미션 등 박진감 넘치는 신규 행성 미션이 추가되어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10종의 신규 보스 추가와 함께 토스트(화염방사기 타입), 슈리(캐논 타입) 등 신규 브레이커와 무기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보다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를 위해 무기 랜덤 옵션, 미니맵, 게임 옵션, 데이터베이스 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이 도입되며, 앤빌 스킬 트리 시스템 및 유물 파밍 및 장착 시스템 등 성장 시스템이 적용되어 보다 개선된 유저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앤빌'은 XBox 및 5GX 클라우드 게이밍 부분 퍼블리셔인 SK텔레콤(017670, 대표 박정호)의 메인 라인업으로 E3에 참가 예정이며 신규 트레일러와 플레이 영상, 개발자 인터뷰 등 앤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RPG 기대작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사전예약 30만 돌파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HK Hero Entertainment, 대표 양빈)는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사전예약 참여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이미 서비스 중인 해외 서버에서 즐기고 있는 국내 이용자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지난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에는 총 7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2021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이다. 여기에 수준 높은 일러스트 및 3D 캐릭터와 스타일리시하고 독창적인 액션 시스템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며 현재까지 3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사전예약에 참여했다. 이미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서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면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인류의 탐욕스러운 과학 연구가 지속되면서 폭발한 재앙 퍼니싱에 의해 멸망 위기에 처한 지구를 세계관으로 하는 세기말 액션 RPG이다. 이용자는 퍼니싱에 대항할 마지막 희망인 구조체를 지휘하는 지휘관으로서 무수한 살육 기계들에 맞서는 내용의 몰입감 높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하면 수준 높은 일러스트 및 정교한 3D 캐릭터 디자인, 깔끔하고 최적화된 UI 화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상의 타격감으로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각양각색의 매력과 능력을 가진 구조체의 경우 특수 던전이나 재화 던전 등 인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집한 재화를 이용하면 어떤 캐릭터라도 가장 높은 SSS+ 랭크까지 육성시킬 수 있으므로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육성의 재미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액션을 가능하게 하는 3체인 시스템은 오직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에서만 즐길 수 있는 고유의 전투 시스템이다. 전투 시 기본 공격을 통하여 적색, 청색, 황색의 스킬볼을 랜덤으로 획득하여 전투 중 적재적소에 사용해 스킬볼의 다양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같은 색상의 연속된 스킬볼을 사용하여 n체인 효과를 발동하면 대미지 증가 등 더욱 강력한 효과를 활용할 수 있으며, 3체인을 완성하면 캐릭터 각각의 강력한 QTE 공격까지 이용할 수 있다. 비록 이는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적 공격에 피격당하기 직전 타이밍에 회피를 사용하면 초산 공간에 진입하며, 이때 스킬볼 개수에 상관없이 발휘되는 3체인 효과를 이용해 더욱 전략적이고 화려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측은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이 이용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사전예약자 수가 30만 명을 돌파했다”라며, “아직 출시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에 보여주시는 이용자분들의 열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조만간 2차 CBT 모집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며, 현지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참여자는 정식 오픈 시 5개의 S급 구조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아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사전예약 일정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이용자는 더욱 풍성해지는 보상을 제공한다. 인게임 필수 아이템을 비롯해 ‘한정의식-후루루’, ‘쿠로 가구 세트’를 받아볼 수 있으며, 최대 70만 사전예약자 수치를 달성할 경우에는 ‘루시아·홍련 새벽녘 코딩’까지도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은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되는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매주 20명의 참여자에게 추첨의 방식으로 2만 원 구글 기프트카드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전예약 SNS 공유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 루시아·여명 아크릴 스탠드,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추첨으로 받을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수집품 세트 보너스 제공

락스타 게임즈는 RED DEAD 온라인의 수집품 세트 판매와 수집품 발견에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주 마담 나자르에게 수집품 세트를 판매하면 1.5배의 RDO 달러를 제공하며, 수집품 발견 시 획득할 수 있는 직업 XP를 두 배로 지급한다.

또한 이번 주에 접속하는 모든 수집가에게 3장의 타로 카드가 포함된 보물 꾸러미를 지급하며, 랭크 20 미만의 수집가는 추가로 1천 수집가 XP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5랭크를 초과 달성하거나, 랭크 15를 넘으면 6월 16일 이내에 보상으로 무료 수집가 지도와 보물 지도 2개를 선물한다.

적대적 인수, 최고의 무기, 플런더, 슛아웃 팀전을 포함한 모든 특선 시리즈에서는 두 배의 보상을 지급하고, 기간 내에 승리하면 추가 보상으로 랭크 15 이하의 무료 모자를 지급한다.

아울러 할인 혜택으로 신규 수집가를 지원하고자 수집가의 가방을 금괴 5개 할인된 가격에, 페닝턴필드 삽, 금속 탐지기, 고급 쌍안경과 아길라 마체테 등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마구간에서는 모든 크리올로 말, 말 랜턴을 최대 40%, 총포상에서는 모든 권총대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락스타 게임즈는 다가오는 초여름 업데이트로 5개 주에 있는 농가를 터는 신규 유랑 모드와 신규 클럽 멤버십 보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RED DEAD 온라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Dysterra) 글로벌 CBT 모집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7월 7일부터 20일까지 글로벌 CBT를 진행하고, 오늘부터 전 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디스테라’ 글로벌 CBT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Dysterra’(디스테라)를 검색한 후 ‘베타 테스트 접근 권한 요청’ 버튼만 누르면 된다.

연내 스팀 얼리 억세스(앞서 해보기, Steam Early Access)를 목표로 개발 중인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이다.

생존 게임의 기본 특징인 자신만의 쉘터를 건설하고 아이템을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월드 속 특정 거점을 공략하고 점령함하고 기후를 조정하거나 인공으로 지진을 발생시키는 등의 사용자 간 상호 작용 (Interaction)을 게임 속 시스템에 깊숙이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디스테라’ 개발팀은 지난 3월 글로벌 알파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전 세계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팀 시스템 도입, 월드 콘텐츠 확장, 완전히 새로워진 UI 및 UX 개편, 초보자를 위한 싱글 모드 도입 등 한 층 향상된 게임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빙그레와 쿠키런: 킹덤 밀크타임 에디션 출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 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빙그레의 가공유 ‘밀크타임’의 새로운 모델로 선정, 쿠키런: 킹덤 X 밀크타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딸기타임과 초코타임 총 2가지 맛으로 구성된 밀크타임은 이번 에디션을 통해 총 6가지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전국 편의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0ml 딸기타임, 초코타임에는 각각 딸기맛 쿠키와 용감한 쿠키가, 500ml 딸기타임, 초코타임에는 각각 딸기크레페맛 쿠키와 퓨어바닐라 쿠키가 디자인에 등장한다.

쿠키런: 킹덤 게임 속 쿠키하우스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200ml 딸기타임과 초코타임의 경우, 오는 16일 세븐일레븐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빙그레 왕국의 ‘빙그레우스'가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쿠키런: 킹덤의 크리스탈 1000개가 담긴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용감한 쿠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개성 넘치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표현한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빙그레우스에 이어 쿠키런: 킹덤의 캐릭터들이 밀크타임의 모델로 선정돼 영광스럽다"며, “쿠키 왕국은 빙그레 왕국만큼 뚜렷한 세계관을 지니고 있어 이번 에디션 역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