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와 손잡고 ‘검은사막’ 콜라보 아이템 및 인게임 퀘스트 등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오늘(8일) 글로벌 동시 진행한다.

부가티(Bugatti)는 스포츠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슈퍼카 브랜드다.

전 세계 검은사막 PC, 콘솔, 모바일 이용자는 검은사막x부가티 콜라보 상품을 7월 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PC, 콘솔에서 부가티 디자인을 살린 갑옷, 귀걸이, 마구 한정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의상, 외형 장식, 마갑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부가티의 속도감을 살린 인게임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PC, 콘솔 이용자는 특별 의뢰를 완료하면 탑승한 말의 속도를 상승시키는 ‘크로그달로의 깃털’ 아이템을 받는다. 검은사막 내 슈퍼카로 불리는 ‘환상마’ 제작에 필요한 재료 획득 기회도 얻는다.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콜라보 이야기 의뢰 ‘푸른 유령의 비밀’를 완료하면 ‘영지 조경물 ‘춤추는 코끼리’, ‘블랙펄 200개’, ‘혼돈의 결정’, ‘7세대 마패’, ‘장인의 실타래’, ‘’의상 염색약’을 받는다.

글로벌 서비스 7주년 ‘서머너즈 워’, 대규모 감사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유저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6월 12일(한국시각기준)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맞는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1억 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에는 연초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유입하면서 동서양 구분 없이 전 지역에서 역주행을 기록,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의 장기 흥행 저력을 선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이처럼 오랜 기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7년 간 발자취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더욱 재미있게 살펴보고 아이템도 얻는 추억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게임의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오는 7월 11일까지 일정 누적 포인트를 달성하면 ‘글로벌 서비스 7주년 기념 페어리 퀸 형상 변환’을 비롯해, 데빌몬∙전설의 소환서∙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최대 100개의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출시 시점부터 글로벌 서비스 7주년까지 지난 7년 간 ‘서머너즈 워’의 다양한 100개의 업데이트 정보를 순서대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컴투스는 총 1,000명에 달하는 담청자를 선발하는 행운의 응모 이벤트도 실시한다. 유저들은 플레이 미션 달성을 통해 응모권을 획득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어둠 속성 드래곤 나이트 피규어, 마샬캣 후드, 브라우니 요술사 스냅백 등이 포함된 ‘서머너즈 워’ 종합 굿즈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정판 피규어, 배달음식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획득한 응모권의 개수에 따라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게임 프랜차이즈 글로벌 1억 5000만 다운로드 돌파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쿠키런 게임 전체 글로벌 통합 다운로드수가 1억 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13년부터 지금까지 8년 넘게 쿠키런 IP를 기반으로 꾸준히 선보여온 게임들이 엄청난 누적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한 ‘쿠키런 게임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것. 여기에 쿠키런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오븐브레이크 시리즈까지 더할 경우, 전체 다운로드수는 총 1억 7000만건에 달한다.

쿠키런은 ‘마녀의 오븐을 탈출한 쿠키' 이야기를 처음으로 다룬 자사의 2009년작, 오븐브레이크를 바탕으로 탄생됐다. 2013년 국내에 먼저 런칭한 쿠키런 for Kakao를 시작으로 2014년 LINE 쿠키런, 2016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통해 대표 러닝게임의 계보를 이어갔고, 2018년 쿠키워즈부터 장르 다각화를 시도해 2020년 쿠키런: 퍼즐 월드, 2021년 쿠키런: 킹덤까지 점차 영향력을 확대해 나갔다.

특히 쿠키런의 출발을 알린 쿠키런 for Kakao는 국내에서만 3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해외로 무대를 넓힌 LINE 쿠키런의 경우 7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후속 주자로 러닝 플레이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도 3700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IP의 성장을 뒷받침해왔다.

이후 새로운 도전의 발판을 마련한 쿠키워즈와 쿠키런: 퍼즐월드를 통해 400만 다운로드에 달하는 결과를 도출했고, 최근 쿠키런: 킹덤은 쿠키런의 세계와 캐릭터, 공간 등 IP가 가진 가능성을 확장시키며 출시 두 달 반 만에 1000만 글로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를 바탕으로 데브시스터즈는 이달 기준 1억 5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축적한 쿠키런 게임 프랜차이즈를 확보하게 됐다. 현재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를 주축으로 3D 캐주얼 액션게임 쿠키런: 오븐스매쉬(가제)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쿠키런 게임 프랜차이즈의 규모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NHN, 윷놀이 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시작

NHN(대표 정우진)이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캐주얼 보드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윷놀이2’는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캐쥬얼 보드게임 ‘신윷놀이’의 후속작이다. 다양한 아이템 및 찬스 기능을 통해 전략성을 강화했으며, 심봉, 놀부, 춘향, 호랭, 제비, 미호 등 전래 동화를 모티브로 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돋보이는 게임이다. 이용자의 레벨에 따라 각각의 캐릭터들로 플레이 할 수 있다.

NHN은 올해 2월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다양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PC 버전 ‘신윷놀이2’는 현재 한게임 페이지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며, 올 7월 중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NHN은 모바일 ‘신윷놀이2’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사전 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신윷놀이2’ 게임머니, 트롯 심봉 스킨 캐릭터, 레벨 포인트를 2배로 높여주는 에너지 드링크를 포함한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한게임바둑/장기 이용자 대상 게임머니를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등록하면 ‘신윷놀이2’ 모바일 오픈시점에 맞춰 한게임 바둑머니와 장기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는 6월 7일부터 모바일 오픈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라이브 방송 ‘다까발라방’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라이브 방송 ‘다까발라방’의 진행을 예고했다.

‘다까발라방’은 출연진의 트릭스터M 캐릭터 육성 노하우와 게임 히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송이다. 이용자는 6월 11일(금) 저녁 8시에 트릭스터M 공식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다까발라방’은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는다. 박가영 아나운서, 개그맨 이상준, 크리에이터 가미가미와 틈사원 등이 출연해 트릭스터M을 플레이하며 정보를 제공한다.

엔씨(NC)는 라이브 방송 진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방송 전 ‘다까발라방을 기대해’(기대평 남기기), 방송 중 ‘쿠폰 페스티벌’(게릴라 쿠폰 지급), 방송 후 ‘또 만나요 다까발라방’(시청 인증) 등 3종의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전시회 참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대전시립미술관 창작센터에서 열리는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Game & Art: Auguries of Fantasy)’ 전시회에 참여한다.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는 게임과 예술을 접목한 프로젝트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대전시립미술관과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이 공동주최하고 엔씨(NC)가 후원 및 아티스트로 참여한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6월 8일부터 9월 5일까지 무료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엔씨(NC)는 기업 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담은 작품인 ‘엔씨 플레이(NC PLAY)’ 시리즈를 선보인다. 게임 데이터로 구현한 미디어 아트인 ‘엔씨 아트 플레이(NC ART PLAY)’, 게임 속 이야기가 담긴 웹툰 ‘엔씨 툰 플레이(NC TOON PLAY)’, 게임 콘텐츠를 그림언어로 풀어낸 ‘엔씨 타입 플레이(NC TYPE PLAY)’, 국내 대표 작가 7인의 단편소설을 소개하는 ‘엔씨 픽션 플레이(NC FICTION PLAY)’등 4개 컨셉의 작품들을 공개한다.

엔씨(NC)는 이번 전시를 통해 산학협력의 외연을 확장하고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엔씨(NC)는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20년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에서 개설한 ‘KAIST CT-Game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관련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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