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를 25일 글로벌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의 역량을 활용, 미국, 일본을 비롯한 약 150 여개 국가에 ‘달빛조각사’를 출시하고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Moonlight Sculptor(문라이트 스컵터)’로 서비스되며, 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글로벌 그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지역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선데이토즈, 니모의 오션라이프 국내 출시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국내에 출시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 IP를 활용한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시뮬레이션 요소를 중심으로 수집, 퍼즐, 소셜, 꾸미기 등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진 융합 장르 게임이다. 게임은 바닷속 마을의 건설-생산-경영으로 이어지는 시뮬레이션 기반에 선데이토즈의 캐주얼 노하우를 접목했다.

니모의 오션라이프는 니모, 도리 등 다양한 원작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마을을 경영하며 퀴즈 놀이와 바다 꾸미기, 퍼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재미를 전한다. 특히 선데이토즈의 퍼즐 콘텐츠는 이번 신작에서 다채로운 블록과 플레이 규칙을 선보이며 재화를 선물하는 감초 같은 역할로 이용자들을 만나게 된다.

유현준 팀장은 “친숙한 IP로 즐기는 캐주얼 시뮬레이션을 콘셉트로 개발한 이번 작품이 애니메이션은 물론 캐주얼과 시뮬레이션 장르를 좋아하는 모든 분들이 즐길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캐릭터 3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유닛 3종을 25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유닛 ‘스카이 레이필드’, ‘케이시 빈즈’, ‘아르티 라나’를 선보였다. ‘스카이 레이필드’는 SSR 등급 서포터로 공을 사용하여 대상에 피해를 가하며, 12초간 적의 회피 능력치를 50% 감소시키는 궁극기를 사용한다.

‘케이시 빈즈’는 SSR 등급 디펜더 클래스로 도끼를 휘둘러 전방에 범위 피해를 입히고, 궁극기로 주위의 적을 자기 위치로 끌어들여 피해를 입힌다. ‘아르티 라나’는 SR 등급 스나이퍼이며 ‘슈뢰딩거 박스’를 활용해 하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힌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깜짝 쿠폰을 공개했다. 쿠폰 입력란에 ‘CSCASEY0525’를 입력하면 인게임 재화 ‘1,000 쿼츠’를 얻을 수 있다. 달성 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카운터패스’를 출시했다. 접속, 재화 사용, 게임 플레이 등 6월 28일까지 패스 미션을 수행해 신규 캐릭터 ‘케이시 빈즈’, ‘채용 계약서’, ‘적성핵’ 등을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지난 20일 선보인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아카데미 운동회’의 ‘Act(액트) 2’를 오픈했다. 또, 운동회 응원 콘셉트의 신규 스킨 2종을 출시했다. 홍팀을 응원하는 ‘양하림: 리드미컬 캐스터’와 청팀을 응원하는 ‘스카이 레이필드: 블루밍 블루’를 만나볼 수 있다.

시즌제 콘텐츠 ‘격전지원 정식 시즌 3’을 6월 1일까지 오픈한다. 격전지원은 ‘일반’, ‘어려움’, ‘악몽’ 난이도로 구성됐으며 플레이한 점수에 따라 다채로운 순위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4장 '검은 최후의 신'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스토리 2부 4장 '창세멸망윤회 유가 크셰트라 검은 최후의 신'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인도를 배경으로 새로운 전력과 물자를 보급하기 위해 네 번째 이문대로 향하는 마스터와 서번트들의 모험을 담았다.

신규 스토리와 함께 '재난의 화살촉', '진리의 알' 등 새로운 스킬 강화 및 영기재림(서번트 진화) 소재를 추가하는 한편, 모든 스토리 퀘스트에서 개념예장(일종의 장비)을 장착한 NPC 서번트가 등장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유가 크셰트라 픽업 소환'을 6월 8일까지 실시하며, 주요 픽업 대상은 2부 4장 스토리에 등장하는 서번트 ★5 위대한 석상신(문캔서), ★4 락슈미 바이(세이버), ★3 윌리엄 텔(아처) 등이 해당된다.

넷마블은 많은 이용자들이 신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2부 3장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성정석 10개를 획득할 수 있는 미션의 추가 및 메인 스토리 플레이에 필요한 포인트 'AP' 소모량을 줄이는 등 개막직전 캠페인을 오는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스매시 레전드, 무료 획득 신규 캐릭터 ‘돈키호테’ 추가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및 복귀 이용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강력한 탱킹과 피해반사 능력을 보유한 신규 돌격수 레전드 ‘돈키호테’가 추가됐다, ‘돈키호테’는 플레이를 통해 점수를 획득하는 ‘메달 로드’에서 525점을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보상으로 지급된다. 신규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명예로운 기사’와 ‘빛의 기사’ 등 스킨 2종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게임 내 모든 레전드를 대상으로 ‘희귀 재능’이 추가돼 보다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레벨 10을 달성한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패시브 능력인 ‘희귀 재능’은 레벨 10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 시 각종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꿈의 상점’도 새롭게 열렸다. 이용자들은 레벨 10 달성 후 획득한 캐릭터 조각 대신 지급되는 ‘꿈의 조각’을 사용해 ‘꿈의 상점’에서 각종 스킨과 재능, 이모티콘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14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접속 시점부터 20일에 걸쳐 총 14일 간 접속하는 것으로, ‘슈퍼 스페셜 상자’와 ‘스페셜 상자’를 비롯해 인게임 재화인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빌리빌리,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 양대 마켓 출시
빌리빌리(BILIBILI)는 모바일게임 ‘파이널기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파이널기어’는 정식 서비스 하루 전인 24일 오전 11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 오픈 약 8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사전예약자 120만을 돌파하며 인기돌풍을 예고한 ‘파이널기어’는 강력한 수집 욕구를 자랑하는 메카X미소녀 캐릭터로 4인 1팀의 부대를 편성 후 전투에 참전하는 모바일 RPG다.

각 캐릭터마다 방어, 사격, 격투, 저격, 폭격, 폭파 등의 포지션과 주특기를 가지고 있어 캐릭터 조합과 팀 구성에 따라 전혀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웨폰, 체스트, 레그, 백팩 등 부위별로 장착할 수 있는 다양한 파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격납고를 통해 원하는 부품 착용과 함께 취향에 맞는 메카닉의 제작이 가능하다.

‘파이널기어’는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 하면 다이아X300, 고급 파일럿 소환권X10, 장비 가속장치X5 등 풍성한 보상을 100% 지급한다.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사전예약자 120만 명 돌파 보상인 SSR 엘리자베스, SSR 확정지급권, 나타샤 스킨, SSR등급 Lv.30 화이트 레이븐 세트 등을 선물하며, 메인 5-1 클리어 시 모든 보상을 제공한다.

로그인 2일차에 SR파일럿 PN26 이리시스를 지급하고, 일별로 파츠를 증정하여 7일 로그인 완료 시 전용기를 획득할 수 있는 로그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NetFun, 원더아레나 구글플레이 및 원스토어 정식 출시
NetFun(넷펀)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원더아레나’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원더아레나’는 퓨전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엄청난 힘을 자랑하는 히어로와 신화 속 신과 악마 등 약 100여 가지 ‘천신’ 캐릭터가 수준 높은 일러스트로 등장하는 방치 수집형 RPG이다. 전략적인 요소들이 가미되어 강력한 천신들을 모으는 재미와 함께 캐릭터별 특성과 스킬을 활용해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서버 간의 최강자를 가리는 서버 통합 콘텐츠는 물론 다른 유저들과 우열을 겨루는 PVP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특징이다. 아울러 한 손에 잡히는 세로형 모드 플레이를 지원해 간편한 조작성은 물론,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방치형 전투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공식 카페에 가입하면 다이아 150개, 골드 50만, 수정 20만 개가 포함된 쿠폰을 증정, 게임 플레이 초반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시 ▲아레스 ▲프레이야 ▲가이로눌 ▲이시스 ▲아누비스 ▲클레오파트라 중 천신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천신 선택팩 1개를 선물로 지급한다.


한국신스타임즈㈜, 수집형RPG ‘소녀X헌터’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한국신스타임즈㈜는 31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스타임즈는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첫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 새로운 소녀 영웅과 신규 콘텐츠를 추가해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규 콘텐츠 ‘각인’ 시스템이 추가되어 보유한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시킬 수 있다. 각인은 총 6가지 등급으로 캐릭터별 총 4개의 각인을 장착할 수 있으며, 세트 속성에 따라 생명, 방어, 공격 등의 효과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필요한 각인은 새로 추가되는 원소별 각인 시련 던전에서 얻을 수 있으며, 첫 클리어 시 SSR 등급의 화타, 이즈모노 오쿠니, 헬레네, 아레스도 획득할 수 있다.

유저들을 위한 월간 활약 이벤트도 마련된다. 일일 임무, 콘텐츠 도전 등을 도전하고 완료할 때마다 활약도를 받게 되며 누적된 수치에 따라 이벤트 코인을 수령,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미궁보상, 파견보상, 길드보스 보상, 고급아레나 보상을 두배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여 혜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신스타임즈㈜의 남동훈 게임사업대표는 “’소녀X헌터’ 출시 이후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호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즐길거리를 추가해 스테디셀러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