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가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한 서버렉과 관련된 조치 상황을 24일 공개했다. 

EA스튜디오는 많은 유저들이 최근 서버렉과 관련해 의견이 많아 영상을 준비 중이었는데, 빠르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영상 전반 부분만 우선 공개했으며 QA내용을 담은 후반부는 조만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넥슨은 오는 6월 유저 쇼케이스를 열고 궁금해 하는 부분을 직접 설명하고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약 14만명의 유저들이 불편 사항과 관련된 설문에 참여했고 EA스튜디오는 이를 바탕으로 현재의 문제점을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성을 결정했다.


다수의 유저들은 현재 피파온라인4의 불편사항으로 조작 입력이 느리거나 화면이 갑자기 빨리 움직이고 프레임 드랍과 현상이 발생한다고 응답했다. 커서 변경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거나 네트워크 에러로 인한 몰수패도 문제로 지적했다.

조승석 PD는 조작키 입력이 느려지는 현상에 대해 네트워크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게임의 신호처리 알고리즘 개선과 포커스 그룹 테스트로 더욱 세분화된 조치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화면이 빨리 감기거나 프레임 드랍과 관련해서는 클라이언트 문제로 판단해 최적화와 패킷 처리 방식을 변경해 여름 업데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다. 


키 입력 문제는 어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세밀한 분석을 위한 기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몰수패와 관련 문제의 경우 부정행위의 가능성이 있어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으며, 공정성이 훼손되지 않는 선에서 조치할 계획이다.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반응성 개선 내용은 6월 업데이트 될 6차 넥스트 필드에서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