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18일 낮 12시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에서 트릭스터M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5월 20일 00시부터 가능하다.

엔씨(NC)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드릴월드’에 ‘파고파도 컴퍼니 5화. 직업 선택 가이드편’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영상에서 트릭스터M의 8가지 직업(고고학자, 엔지니어, 자산가, 주술사 등)의 무기 타입, 스킬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19일 ‘그랜드 오픈 전야제’ 이벤트를 연다. 오전 11시 ‘미리드릴어워드’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시작 후 달성한 각 기록(미니게임 최고 누적 포인트를 획득한 이용자, ‘컴퍼니 커뮤니티’에 가장 많은 게시글을 쓴 컴퍼니 등)에 따라 다양한 선물(블루투스 스피커, 키보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한다. 트릭스터M 커뮤니티에 올라온 기습 퀴즈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가 게임 아이템(상급 패션/펫 소환권, 드릴 럭키 박스 등)을 받을 수 있는 ‘게릴라 깜짝 퀴즈’ 이벤트도 하루 동안 운영한다.

엔씨(NC)는 트릭스터M 사전 예약을 17일 마감했다. 참여자는 트릭스터M 출시 후 다양한 아이템(비만 병아리, 포푸리 드릴, 까발리에 천만장자 꾸러미)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트릭스터M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출시 5주년 맞아 ‘감사제’ 이벤트 및 ‘오버워치2 PvP 라이브스트림’ 예고

오버워치의 출시 5주년을 맞아 2가지 특별한 이벤트가 플레이어를 찾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5주년을 기념한 ‘감사제’ 이벤트를 19일부터 6월 8일(화)까지 3주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버워치2 PvP 개발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라이브스트림이 오는 21일(금)에 진행될 것을 예고했다.

감사제 이벤트는 새로운 전리품, 과거 난투 복귀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매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오버워치 대표 기간 한정 이벤트다. 이벤트 시작에 앞서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펑키 바티스트’, ‘파리지옥 모이라’ 등 2가지 신규 전설 스킨이 공개된 바 있다.

이와 함께 오버워치는 노트북, 게이밍 마우스는 물론, 오버워치를 테마로 한 여러 신규 굿즈 아이템들로 무장한 ‘오버워치 감사제 눈송이 교환소’ 사이트를 오늘(18일, 화) 오픈했다.

오늘부터 6월 22일(화) 오전 8시 59분까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10분당 10 눈송이가 적립되며, 집 또는 기타 장소에서 60분 이상 연속으로 플레이 시 하루 최대 100 눈송이가 자동 지급된다. 누적된 눈송이는 같은 날 자정 전까지 오버워치 감사제 눈송이 교환소 페이지에서 다양한 경품을 응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오버워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1일(금) 새벽 4시 시작하는 오버워치2 PvP 라이브스트림(OW2 PvP Livestream)도 주목하자. 오버워치 개발팀과 오버워치 리그 팀의 합동 라이브 방송으로, 새로운 전장에서부터 주요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까지, 오버워치2 PvP에 찾아올 변화에 어떤 철학이 내포돼 있는지 살펴본다.

 


에오스 레드,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MMORPG <에오스 레드>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예약자가 지난 17일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부터 <에오스 레드>의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현지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14일 만에 사전예약자 100만명을 돌파하였다.

또한, 지난 11일부터 현지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동남아 유저들의 관심 속에 이벤트 시작 2일 만에 준비된 서버가 모두 조기 마감되어, 신규 서버 2개를 긴급 추가 오픈한 바 있다. 아직 참여하지 못한 현지 유저들을 위해 이벤트 진행 상황에 따라 신규 서버를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4399코리아, MMORPG '기적의검' 마스코트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기적의검'에서 마스코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공식 카페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곱 가지 마스코트 캐릭터 중 하나를 선정하고 활용 방안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텀블러, 휴대폰 고리, 디퓨저가 포함된 3종 선물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기적의검’의 12세 이용가 버전을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에 출시해 18세 미만의 유저들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2세 이용가 버전은 기존의 18세 이용가 버전에서 유저들 간의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장’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가 동일해 변함없는 성장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컴투스 ‘버디크러시’,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 성황리 종료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와 연계한 사회공헌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버디크러시’는 최근 컴투스가 새롭게 선보인 캐주얼 판타지 골프게임으로,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매력적인 캐릭터와 실시간 매치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 세계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 26일 시작된 ‘버디크러시’의 ‘두근두근 설레는 하트 이벤트’는 약 3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총 1천만개의 하트 모으기 공동 미션을 달성해 컴투스가 1천만원의 후원금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들의 권리 실현을 위해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비정부기구로, 아동보호, 교육, 보건, 인도적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외 아동의 삶을 지원하고 권리를 보호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하는 아동 교육 지원 사업 중 하나인 ‘Safe Back to School(SB2S)’ 프로젝트에 사용되며, 코로나 19로 인해 장기간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는 전 세계 소외 아동들이 안전하게 수업에 복귀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전 세계 소외 지역의 아동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안전한 학습 환경 및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컴투스는 자사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액션스퀘어, 글로벌 신작 ‘앤빌’ 스팀 프론티어 테스트 모집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프론티어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히고 관련 정보를 스팀 페이지(https://bit.ly/33NJgmX)를 통해 공개했다.

액션스퀘어가 개발 중인 신작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압도적인 연출을 자랑한다. 올해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대형 퍼블리셔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며 연내 한국은 물론 미국과 유럽을 포함 전 세계에 PC, 콘솔, 클라우드,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 내 주된 배경이 되는 앤빌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외계 문명의 유산인 "볼트"를 찾는 거점으로 유저는 볼트를 탐색하는 "브레이커"가 되어 미지의 은하계를 탐색할 수 있다. 각각의 은하계는 무작위의 행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하며 모든 난관을 뚫고 유물을 얻게 되면 새롭고 놀라운 힘을 얻을 수 있다.

이미 개발 과정을 스팀을 통해 공개 중인 '앤빌'은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글로벌 유저들 사이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우수한 게임성으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중 XBOX와 스팀을 통한 첫 CBT(비공개테스트)를 예정하고 있다.

이번 참가자 모집은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테스트를 원하는 유저는 앤빌 공식 디스코드와 스팀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프론티어 테스터는 6월 중 데모버전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도움을 준 테스터를 대상으로 VP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넷마블, '제2의 나라' 이용자 대상 <프리 페스티벌> 5월 22일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 예정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프리 페스티벌(Pre Festival)을 오는 22일(토) 오후 1시부터 지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제2의 나라>를 미리 만나보는 온·오프라인 행사로, 현장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으로 추첨을 통해 초청된 이용자 30명이 참석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넷마블TV', 아프리카TV, 넷마블 페이스북 페이지 등에서 생중계한다.

넷마블은 행사장 내에 <제2의 나라>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 존을 마련하고 게임토크,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이벤트 매치, 자유 시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게임토크는 개발진이 이용자들 질의에 직접 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번 행사에는 박상현 캐스터, 곽민선 아나운서, 김성회 유튜버, 손민수 유튜버를 포함해 BJ 릴카, 저라뎃, 난닝구, 킹기훈, 화정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현장을 방문해 이용자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진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