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가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5.4 '또 하나의 미래'를 18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는 60레벨 및 첫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된 메인 시나리오는 주요 퀘스트 ‘종말의 서곡편’이며, 신규 인스턴스 던전 ‘마토야의 공방’이 추가됐다. 연대기 퀘스트 ‘희망의 낙원 에덴’의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8인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재생편’ 및 영웅 난이도를 오픈 한다. 이용자들은 신규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 및 신규 토벌전 ‘에메랄드 웨폰 파괴 작전’, ‘환 타이탄 토벌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몬스터가 없는 상태의 던전으로 입장 가능한 ‘자유 탐색’ 시스템을 도입하고, 신규 콘텐츠 ‘리예 기아 지하미궁 제전’과 함께 ‘먼바다 낚시’에 새로운 항로를 추가한다. 또 ‘맨더빌 골드소서’의 미니게임 ‘트리플 트라이어드’에 새로운 대전 방식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한편 정액제 이용권만으로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고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내달 14일까지 ‘모두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이용자는 기간 제한 없이 60레벨 및 첫 번째 확장팩 ‘창천의 이슈가르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신규 가입 후 7일간 접속만 해도 ‘꿀빵’, ‘전송망 이용권’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메이드 갑주’, 탈것 ‘나이트메어’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신규 이용자 전용 빙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양한 콘텐츠 미션을 클리어하면 빙고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비옷’ 의상, ‘헤어카탈로그: 포니테일’ 등 아이템부터 꼬마친구 ‘뚱냥이’, 탈것 ‘큰머위 요정’, ‘헤르메스의 신발’ 등 희귀 아이템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 및 ‘홍련의 모험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2종과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선물한다. 30일 이상 정액제 상품을 구입한 복귀 이용자에게는 ‘무료 3일 이용권’ 및 ‘보강된 암영 장비 세트’를 지급한다.

전체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콘텐츠가 포함된 미션을 클리어해 ‘꿈방울’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해당 아이템을 통해 ‘남해 직물’ 및 꼬마 친구 ‘둘리아 인형’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