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는 금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138억원, 영업손실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주요 하락 요인으로는 다수의 신작 개발 비용을 원인으로 전했다.

베스파 측은 “21년도는 베스파가 준비한 신작들이 본격적으로 선보여 지는 해로, 그 동안 신작 개발과 신사업 확대 등 차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 비용이 1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현재 베스파는 ‘캣토피아러쉬’, ‘타임디펜더스’, ‘킹스레이드 시즌2’, ‘프로젝트 CA’, ‘프로젝트 OP’ 등 다수의 신작들을 연달아 선보일 예정이며, 킹스레이드의 시즌1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 ‘더파이널’도 오는 25일 업데이트 된다.

특히, 신작 디펜스 RPG ‘타임디펜더스’는 일본 CBT를 진행하며 현지 유저들에게 장르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전략 전투와 액션의 재미를 갖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이후 CBT 참여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뒤 빠르게 정식 출시에 돌입할 계획이다.

오는 6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캣토피아러쉬’는 소프트 런칭 당시 태국 RPG장르 게임 Top4에 오를 만큼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으며, 베스파의 대표작 ‘킹스레이드’ 역시 완전히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스토리로 게임을 전면 재정비한 ‘시즌2’(가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베스파 관계자는 “상장 후 다수의 후속작 개발에 투자비가 집중되며 재무적 성과가 아쉬웠지만, 올해는 캣토피아러쉬, 타임디펜더스 등 준비한 신작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실적 턴어라운드가 크게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미르4 최초 신규 직업 석궁사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오늘(17일)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 석궁사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석궁사’는 미르4 유일의 원거리 물리 공격형 직업이다. 활을 개량해 파괴적인 힘을 더한 석궁과 강력한 무공을 통해 극강의 파괴력과 생존력을 가졌다.

사전예약 시 예약자 전원에게 영웅 도전 향로, 신룡의 강화석, 차원문과 토벌 입장권 등이 담긴 ‘사전예약 패키지’를 선물한다. 네이버 공식 라운지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경우, 버프 물약 등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캐릭터의 체질, 내공, 폐관수련 등 성장치를 유지한 채 다른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는 ‘위상 전환’을 예고했다.

위상 전환 시스템은 50레벨을 달성하면 개방되며, 전사-술사-무사-도사-석궁사 다섯 개의 직업을 자유롭게 전환해 즐길 수 있다.

넥슨,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샌드박스 게이밍 우승, 왕좌 탈환 성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에서 샌드박스 게이밍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서울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시즌 팀전 결승에서는 3연패에 도전하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세 시즌 만에 결승에 다시 오른 샌드박스 게이밍이 격돌한 결과 샌드박스 게이밍이 세트 스코어 2:0으로 최강팀 자리를 되찾았다.

1세트 스피드전은 매 라운드마다 마지막 골라인까지 승패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팽팽한 대결이 펼쳐졌다. 양 팀 모두 쉽사리 빈틈을 내주지 않고 치열하게 맞붙으며 승점을 주고받아, 경기가 3:3 풀세트까지 이어졌다.

승부를 결정할 마지막 7라운드에서 샌드박스 게이밍의 박현수가 날카로운 주행으로 달려나가고, 다른 선수들이 추격해오는 한화생명e스포츠를 방해하며 순위를 지켜내면서 스피드전 승리를 먼저 가져갔다.

2세트 아이템전도 샌드박스 게이밍이 전략적인 아이템 운용으로 기세를 이어가면서 초반 세 라운드 모두 1위로 골라인을 통과했다. 이어 한화생명e스포츠 박도현의 활약으로 잠시 주춤하는 듯했으나, 5라운드에서 샌드박스 게이밍 김승태와 박현수가 결승선 직전 역전승을 거두며 아이템전까지 승리를 장식했다.

이로써 샌드박스 게이밍은 승부예측 78%의 높은 지지를 받았던 한화생명e스포츠를 꺾고 반전을 만들어내며 우승컵의 주인이 됐다. 2019년 최강팀 자리에 오른 이후 2020년에는 두 시즌 모두 결승 진출에 실패했지만, 2021년 첫 시즌에서 자존심 회복에 성공했다.

샌드박스 게이밍의 주장 박인수 선수는 “이 자리에 다시 올라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응원해주신 팬분들 덕분에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올해 남은 시즌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넥슨은 이번 시즌 우승팀 샌드박스 게이밍에게 4000만 원을, 준우승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2000만 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한편 무관중으로 열린 이날 결승에는 화상으로 참여한 리그 시청자들이 경기장 스크린 화면에 등장해 선수들에게 온라인으로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원스토어,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 진행

대한민국 유일 마켓 사업자 ‘원스토어’가 3년연속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한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 원스토어가 2019년부터 3년 연속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게임, 앱, 스토리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앱마켓으로,  낮은 마켓 수수료(20%)와 쿠폰, 캐시백 지원, 마케팅 등 개발사는 물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중소 인디게임개발사의 지원이 대한민국 풀뿌리 게임산업의 발전임을 깨닫고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원스토어는 이번 ‘2021 인디크래프트’를 통해 선발된 게임을 대상으로 ▲자사의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여 유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인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무심사 참여 혜택 ▲원스토어 ‘사전예약’ 또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통한 홍보의 기회 제공 ▲이용자들이 사용가능한 '원스토어 쿠폰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이번 ‘2021 인디크래프트’ 후원을 통해 인디게임개발사들과의 지속적인 지원 및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디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10월부터 월 거래액 500만원 이하 사업자 대상 수수료 50% 감면 정책을 시행하는 등 더 많은 중소개발사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텐센트게임즈, 신작 RPG ‘백야극광’ 북방 진영 트레일러 공개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는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내 진영 중 하나인 ‘북방’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북방’은 일루미나 연방과 움브라톤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진영으로, ‘세계의 등마루’ 산맥의 설산지대에 남아있는 소수의 오로리안들이 결성한 세력이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북방’을 대표하는 루이스, 노아, 나시리스, 베들레헴 등 총 4명의 캐릭터와 이들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유수 작품에서 주인공 역할을 담당했던 M?A?O, 다카하시 리에, 우에다 카나, 아마미야 소라 등 인기 성우들이 참여해 듣는 이들의 몰입도를 극대화시킨다.

이와 함께 트레일러 영상 공개를 기념, 공식 트위터에서는 ‘북방’ 트레일러 영상의 리트윗 이벤트와 ‘백야극광호’ 열차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백야극광’은 총 150명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만화가 등이 참여한 모바일 게임으로, 수려한 아트 스타일과 수준 높은 원화를 자랑한다.

게임빌-컴투스, 유연한 근무 환경 지원하는 주3 일 인턴십 지니어스 3기 모집

모바일 게임 기업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에서 ‘게임빌-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3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 SUMMER인턴십 지니어스’는 글로벌 게임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인턴십 참가자들이 각 부문별 전문화된 직무 체험의 기회를 통해 차세대 게임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의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밸런스QA ▲AI개발 ▲경영(IR) ▲인사 등 8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실시해 6월 말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1일(월)까지 각 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27일까지 약 8주간 실무 중심의 인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 시 서류 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특히 게임빌-컴투스는 인턴십 참가자들이 직무 경험과 자기 계발을 함께 병행할 수 있도록 주 3일 근무 형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 및 실무 경험 외에도 참가자들이 자기계발을 위한 개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는 등 보다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 채용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주 3일 근무제로 운영되는 만큼 기존의 전형적인 근무 형태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현업 전문가들의 긴밀한 멘토링을 바탕으로 교육훈련, 게임 창작 등의 실무를 익히고 개인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빌-컴투스에서는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 지니어스 1, 2기 선배들이 들려주는 인턴십 꿀팁 영상을 선보인다. 해당 영상에는 인턴십 지원 단계에서부터 슬기로운 인턴 생활에 이르기까지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번 인턴십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사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ID @게임빌 채용, @컴투스채용)을 통해서도 1:1 문의가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크래비티’ 팬파티 ‘Sunday Cravity’ 6월 6일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예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와 팬파티 ‘Sunday Cravity(선데이 크래비티)’를 6월 6일(일) 오후 4시 개최한다.

‘Sunday Cravity’는 지난해 4월 데뷔한 ‘크래비티’가 대면으로 팬들을 만나는 첫번째 팬미팅 행사다. 참여하고 싶은 팬들은 5월 21일(금)부터 5월 26일(수)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권은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팬덤 활동을 즐기며 모은 ‘클랩(KLAP)’을 사용해 교환할 수 있다.

엔씨(NC)는 50명을 추첨해, 행사 현장에 직접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5월 28일(금) 발표한다.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는 유니버스와 ‘크래비티’가 함께 준비한 다양한 굿즈를 선물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응모권을 5장 이상 사용하면 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다. 다양한 각도로 행사를 볼 수 있는 멀티뷰(Multi-View) 기능이 제공된다. 행사 영상은 추후 유니버스 앱에서 VOD로도 서비스된다.

‘크래비티’는 본 행사 시작 약 30분전부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엔씨(NC)는 객석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팬파티를 진행할 계획이다. ‘Sunday Cravity’에 대한 세부 정보는 유니버스 앱 공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펜타스톰, AWC 2021 오는 6월 열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AWC 2021(Arena of Valor World Cup 2021)이 오는 6월 19일 열린다고 금일 밝혔다.

아레나오브베일러(Arena of Valor)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진지점령전) ‘펜타스톰’의 글로벌 버전이다. 지난 2017년 국내 출시한 펜타스톰은 6개의 직업으로 분류되는 107종의 영웅들과 다양한 대전모드를 통해 이용자들이 박진감 넘치는 실시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텐센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017년 11월 개최된 아레나오브베일러 아시안컵(Arena of Valor International Championship : Asia 2017, 이하 AIC 2017)을 시작으로 다섯 번째 열리는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브라질,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통합) 등 9개 지역에서 지역별로 3개 팀이 참가하게 된다. 오는 6월 19일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약 한 달에 걸쳐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총 상금 규모는 50만 달러(약 6억 원)로 우승팀에게는 20만 달러가 주어지며 2등팀은 11만 달러를 받게 된다.

한편, 펜타스톰은 지난 13일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포 영웅의 쿠로사키 이치고 스킨, 무라드 영웅의 쿠치키 바쿠야 스킨, 이담의 히츠가야 토시로 스킨이 추가됐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EP 5.0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5월 17일부터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EP 5.0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5월 27일 진행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직업, 스토리, 시스템 등 게임 전반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먼저 궁수 계열의 2차 신규 클래스 ‘바드’와 ‘댄서’, 3차 클래스 ‘클로운’과 ‘집시’가 추가되며 신규 지역 ‘코모도’, ‘파로스 등대’, ‘자와이’가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6월에는 펫 시스템, 5 vs 5 시공 서바이벌 토너먼트 모드 등을 업데이트해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한층 다양화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EP 5.0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사전예약한 유저에게는 업데이트 이후 3개의 쿠폰을 증정한다.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문자로 3개의 쿠폰을 받은 후 2개를 친구들에게 공유해 전부 사용하면 쿠폰 사용자 전원에게 추가 보상을 증정한다. 또한 신규 직업으로 전직하거나 누적 7일 이상 접속한 모든 사전예약자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팀장은 “오랜만에 진행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게임 속에서 더욱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 이번 사전예약에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란다”라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