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한국 시각으로 지난 5월 14일 오후 4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마도사’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생 5성 몬스터로, 마법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속성별로 다양한 스킬을 통해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약화시키며 적에게 강력한 마력을 구사한다.

컴투스는 이번 신규 몬스터 마도사를 ‘서머너즈 워’의 모든 유저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전투 훈련장’에 해당 몬스터가 등장하는 모의 전투 2종을 추가했다. ‘전투 훈련장’은 정해진 몬스터로 덱을 구성해 수동으로 겨루는 연습 콘텐츠로, 이를 통해 몬스터 마도사의 강력한 스킬과 활용법을 익히고 수동 전투의 재미도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동일한 친구 및 멘토의 몬스터를 하루 최대 10회까지 중복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소환 마법진의 7주년 기념 소환서 목록에 몬스터 선호도 순위 메뉴도 추가되고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정보와 플레이 팁도 보기 쉽게 제공돼 더욱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7주년을 맞아 초월의 소환서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7주년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신규 및 복귀 유저도 ‘서머너즈 워’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전략적 업데이트를 전개하며 모든 글로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콘텐츠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서머너즈 워’는 지난 14일 독일, 프랑스 등 6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미국에서도 12위를 기록하는 등 총 28개 국가에서 톱10에 진입했으며, 46개 국가에서 10위권의 순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글로벌 흥행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16일 기준 프랑스 2위 등 세계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순위 반영이 다소 늦은 마켓 특성을 고려할 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역시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높은 기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 하루 동안의 매출이 지난 2020년 8월 등에 이은 역대 세 번째 높은 기록이라며, 출시 7년을 넘었음에도 ‘서머너즈 워’의 경쟁력으로 글로벌 대표 모바일 게임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근 출시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흥행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과의 크로스 프로모션도 이번 ‘서머너즈 워’의 역주행에 힘을 보탰을 것으로 보이며, 이처럼 장르가 다른 두 게임 간의 높은 시너지 등을 통해 ‘서머너즈 워 IP’의 글로벌 파워를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치에루’ 전격 등장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치에루’를 추가했다.

새롭게 등장한 3성 캐릭터 ‘치에루’는 전열에서 강력한 펀치를 날리는 소녀로,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물리 공격을 가하는 필살기 ‘치에루치에루☆제노사이드’를 자랑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서른 세 번째 지역 ‘패시어 삼림ㆍ동부’와 ‘메인 스토리 제 2부 2장 1화~5화’를 오픈하고 ‘앤’, ‘글레어’, ‘루’의 전용 장비를 추가했다. 또, 최고 레벨을 160까지 확장하고 기존에 진행했던 ‘리틀 리리컬 어드벤처’를 사이드 스토리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복각 스토리 이벤트 ‘아스트룸에 피는 쌍륜의 꽃’을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마나리아 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인 ‘앤’과 ‘글레어’, ‘루’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한정 배포 캐릭터인 ‘루’와 길드 ‘루센트 학원’ 소속의 ‘이오’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와 ‘그 때 그 대화 기억나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각각 50명 씩을 추첨해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수퍼트리, 쓰리매칭 퍼즐게임 '스위트 쿠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글로벌 출시

수퍼트리(대표이사 최성원)가 자사에서 개발한 3매칭 퍼즐게임 ‘스위트 쿠키(Sweet Cookie)’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스위트 쿠키’는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을 활용해 블록 3개를 맞춰 터트리는 캐주얼 장르의 퍼즐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스위트 쿠키’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의 대체불가능토큰(NFT) 캐릭터 가운데 하나인 ‘마이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쿠키샵을 점점 확장해 나아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어, 향후 게임에 블록체인 NFT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다양한 게임 간 아이템 상호운용 등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회사측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쓰리매칭 퍼즐게임 ‘스위트 쿠키’를 통해 업무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즐거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iOS 버전도 출시 준비중이오니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위트 쿠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네이버웹툰 인기 IP ‘모죠의 일지’ 게임으로 출시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아케이드 병맛 캐주얼 게임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의 정식 서비스를 오늘 15시부터 시작한다.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는 2019년 5월 연재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웹툰 ‘모죠의 일지’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즐기는 실시간 캐주얼 게임이다. 전 연령을 대상으로 가족, 친구 등 누구나 쉽고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보는 재미에 놀리는 재미를 더한 요즘 대세 병맛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원터치 조작 방식으로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는 특히 GPS를 통해 주변 친구들과 빠르게 매칭할 수 있어 잠깐의 여유 시간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 출시를 기념해 ‘모죠 HOME 챔피언쉽 리그’와 누적보상 이벤트 등 진행되며 ‘플레이스테이션 5’, ‘갤럭시S 21’ ‘닌텐도 스위치’ 등 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다야몬즈 김동균 대표는 “‘모죠의 일지: 전운보초’는 웹툰 원작에 등장하는 모죠의 기상천외한 매력을 여과없이 표현해낸 게임” 라면서 “지금까지 유저들이 즐겨왔던 다양한 레이싱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깊은 분노와 함께 독특한 재미를 안겨줄 게임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