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개발 중인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늘부터 5일 동안 전 세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파이널 테스트는 스팀(Steam)에서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접근 권한 요청’버튼을 누른 뒤 개인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게임의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접속하면 된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회원가입 후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에서는 앞서 진행된 테스트를 통해 취합된 의견을 구현하는 등 크게 개선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전투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과 달리 ‘블레스’ 착용과 상관 없이 레벨에 따라 다양한 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블레스’ 선택에 따라 각각 고유 속성을 지닌 버프를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폭 변경되었다. 또 PC에 더욱 최적화된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로 글로벌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파이널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가 자신의 캐릭터 정보를 캡쳐하여 공식 네이버 카페에 공유하는 스크린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레벨 구간 별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스팀 월렛 1만 원을 지급한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했다.

넥슨은 13일 오전 ‘바람의나라: 연 TV’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진행된 ‘심기일전’ 쇼케이스에서 신규 직업 ‘격투가’와 신규 서버 추가 소식을 공개하고,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바람의나라: 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분해했던 장비를 일부 복구할 수 있는 ‘[T.S] 장비 쿠폰’과 ‘환수소환석’ 192개를 획득할 수 있는 ‘[T.S] 환수소환석 쿠폰’ 2종을 지급한다.

향후 게임에 도입할 각종 개선사항을 소개했다. 같은 계정 내 캐릭터는 환수와 도감을 공유할 수 있게 되고, 장비와 환수를 상황에 따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프리셋’을 지원한다. 반복 콘텐츠는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거래소 개편, 사신수 성장 방식 개선 및 신규 장비 성장 시스템 도입 등 대규모 개편을 오는 7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쇼케이스에서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으로 ‘라이언’,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바람의나라: 연’에서 ‘환수’와 ‘코스튬’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결혼 시스템’ 추가, 신규 지역 ‘용궁’, ‘공성전’ 콘텐츠 등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바람의나라: 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는 “바람의나라: 연 서비스 1주년이 다가오고 있다.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유저분들께 이루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노력하고 변화하여 유저분들께 재미있는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넷이즈게임즈, 'X2: 이클립스' CBT 
넷이즈게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X2: 이클립스'의 클로즈베타테스트(이하 CBT)를 오늘(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규 제작한 CBT 스페셜 영상도 공개했다.

‘X2: 이클립스’는 모바일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뛰어난 품질의 일러스트와 다양한 기원의 신화를 녹여낸 세계관이 매력적인 신작이다. 국내에 앞서 서비스를 시작한 해외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들에게 시원시원한 3D 슬래시 액션과 순간순간 변화하는 로그라이트 요소가 잘 녹아있다는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국내 CBT는 13일(목) 오전 10시부터 25일(화)까지 13일 간 1,200명의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테스터들은 해당 기간 동안 ‘X2: 이클립스’의 모든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레어 캐릭터 확률 업’, ‘붉은 달의 시련’ 등 풍성한 이벤트 콘텐츠까지 경험할 수 있다.

넷이즈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CBT를 통해 이용자들과 한층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 CBT 기간 동안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정식 서비스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이폰 이용자와의 만남도 준비하고 있으며 곧 마무리될 것”이라며,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풍성한 인게임,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레온’ 출시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전략생존게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하 영원회귀)’이 13일, 29번째 신규 캐릭터 ‘레온(Leon)’을 출시했다.

‘레온’은 수영 선수 출신답게 물과 관련된 스킬들을 사용하며, 혼자보단 팀을 이뤄 활동할 때 더욱 빛을 발하는 타입의 캐릭터이다.

특히 물 위에서 이동 및 공격 속도 그리고 피해량이 모두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바탕으로 ▲일시적으로 물웅덩이 길을 만들어 적을 공격하는 '물길' ▲물웅덩이 위에 있으면 이동 속도 및 공격 피해량이 증가하는 '패시브: 인간어뢰' ▲5번째 공격마다 물웅덩이를 생성하고, 자신 혹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물보라 강타' ▲이동 직후 에어본 효과를 발동하는 '잠영' ▲파도를 소환해 큰 피해와 함께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파도타기' 등 총 5개의 스킬을 활용한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심해 탐험 어드벤처 게임 ‘루미원’ 스팀 출시 예정
퍼펙트월드 게임즈(대표 노효인)는 Glimmer Studio(글리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어드벤처 게임 ‘루미원’을 스팀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어드벤처 게임 ‘루미원’은 빛을 찾아 떠나는 아름다운 힐링 여행을 주제로, 어둠의 바다에 빠진 백성들을 위해 빛을 찾는 주인공이 되어 환상적인 모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플랫폼 점프와 날기, 벽 오르기 등 다채로운 플레이 방식이 모험심을 고취시키며, 일부 능력은 횟수가 제한되어 플레이어의 순발력과 상황 판단력이 요구된다.

심해는 언리얼 엔진4를 통해 섬세하고 입체적으로 묘사되어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하며, 독창적인 맵 기술로 몽환적인 풍경을 그려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듯한 감정까지 전달한다. 4개의 주요 챕터와 프롤로그를 진행하면서 거치게 되는 수백 개의 스테이지와 수십 가지 도전 메커니즘으로 기존의 어드벤처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했을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신작 어드벤처 ‘루미원’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게임 소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웹젠 ‘R2’, 5월 가정의 달 맞아 ‘꽃다발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웹젠은 13일부터 5월 20일까지 ‘R2’ 회원들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그대에게 이벤트’와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전체 서버에서 ‘꽃다발을 그대에게 이벤트’가 열린다. 회원들은 몬스터 사냥에서 획득한 ‘꽃송이’ 총 15개를 모아서 애쉬번 마을에 있는 이벤트 NPC ‘그라니카’를 찾아가면 ‘꽃다발 1개’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하루 두 번 특정 시간에 애쉬번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NPC를 통해 ‘꽃송이’를 교환하면 ‘꽃다발 1개’와 ‘무게 증가+500버프’도 얻을 수 있다. 이후 ‘꽃다발’을 사용하면 ‘행운의 매터리얼 Lv1 (1일) 1개’를 포함해 총 11가지 아이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베이스캠프 점령 이벤트’도 실시한다.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데모자르 섬 내 ‘베이스캠프’ 점령 횟수가 가장 많은 상위 3개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제련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상자’를 차등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빠른 캐릭터 강화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전리품 강화 및 룬 장착 성공 확률’도 증가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