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콘텐츠 제작사 ‘정글스튜디오’ 설립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정글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웹툰 및 스토리텔링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가 신설한 합작투자회사(JV) 정글스튜디오는 웹툰∙웹소설 등 스토리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웹툰 제작사 케나즈(대표 이우재)와 공동 설립됐다. 컴투스가 전체 지분의 56%, 케나즈가 나머지 44%를 보유한다.

앞으로 추진할 웹툰 등 콘텐츠 제작은 관련 분야의 노하우를 가진 케나즈 이우재 대표가 정글스튜디오의 대표직을 맡아 지휘하며, 케나즈의 작가 20여명이 핵심 인력으로 투입돼 작품들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정글스튜디오는 컴투스의 게임 타이틀과 케나즈의 제작 노하우 등 양사의 경쟁력을 토대로 스토리텔링 콘텐츠 중심의 IP(지식재산권)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

먼저 게임을 넘어 여러 미디어 영역을 넘나드는 컴투스의 글로벌 IP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장르의 다수 웹툰을 2022년 1분기 연재를 목표로 제작한다. 이와 함께 웹툰 기반 웹소설로 제작 범위를 넓히며, 그간 컴투스가 발전시켜온 ‘서머너즈 워’ IP의 세계관을 자체 제작 콘텐츠로 확대해 나간다.

또한, 국내외에서 컴투스의 여러 게임 타이틀을 웹툰으로 제작하고, 정글스튜디오만의 기획력과 아이디어로 오리지널 웹툰 제작도 추진하는 등 자체 IP 확보에도 나선다. 더 나아가 개발력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글스튜디오의 콘텐츠를 글로벌 게임화 하는 등 문화 콘텐츠 분야로의 IP 사업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컴투스와 손잡은 케나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작가 200여명을 확보하고 있는 웹툰 전문 제작사로 지난 2018년 설립돼 80만여명이 구독하는 히트작 ‘불사무적’과 ‘망할 가문을 살려보겠습니다’, ‘향장’, ‘로그인 무림’ 등 무협∙판타지, 로맨스, 액션, 드라마 등 다채로운 장르의 수백 여 편 작품을 제작해오고 있다.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TV드라마 ‘W’, ‘나인’ 등 유명 드라마 IP 기반 웹툰을 통해 해외에서도 성과를 거두며 ‘K웹툰’ 열풍을 이끌고 있다.

제2의나라, 라이브커머스 5월 21일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할 감성 모험 RPG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개발사 넷마블네오) 웹예능 1화를 유튜브 채널 'tvN D'에 공개하고, 라이브커머스를 예고했다.

이번 웹예능은 딘딘과 홍진호가 제2의나라 MD가 돼 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난 6일 공개한 1화에서 딘딘과 홍진호는 제2의나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기로 하고, 누적 접속자 수 22,222명에 도전한다.

오는 13일 공개하는 2화에는 라이브커머스를 함께 할 동료를 결정하며, 에이핑크 오하영, 오현민, 슬리피, 하준수, 빅톤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제2의 나라 라이브커머스는 21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언소울드’ 퍼블리싱 계약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메구스타 게임(대표 정진섭)이 개발 중인 ‘언소울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언소울드는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망국의 왕자가 죽은 자들로 뒤덮여 버린 세계 속의 비밀을 파헤쳐가는 2D 액션 RPG이다. 

캐릭터의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 ‘체인’과 큰 데미지를 제공하는 ‘카운터’, 기술의 업그레이드와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패시브/액티브 소울’ 등 전투 시스템으로 전투의 몰입감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소울드는 이러한 게임의 작품성을 인정받아 ‘2020 MWU(Made with Unity) 코리아 어워즈’에서 베스트 PC/콘솔을, ‘GIGDC(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 일반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라타타스튜디오,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 티저 영상 공개

라타타스튜디오(대표 장윤호)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개발 중인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는 ‘워록’ 을 개발한 장윤호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엔진4를 이용해 2020년부터 제작됐다.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는 캐릭터의 이동 자유도를 극대화한 파쿠르 시스템, 게임 내 특수 장비와 탈 것 및 지형지물을 활용한 게임 플레이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프로젝트: 스카이스크래퍼’는 2022년 PC를 시작으로 콘솔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팩토리얼게임즈, ‘슈퍼스트링’ 사전예약 시작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는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공동 개발 중인 ‘슈퍼스트링’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재화 300,000 크래딧, 장비 보급상자 5개 그리고 캐릭터 코스튬인 메모리 슈트 교환권을 지급한다.

‘슈퍼스트링’은 와이랩의 웹툰 아일랜드, 신암행어사, 부활남, 테러맨,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등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하나의 세계관 안에 등장하는 모바일 수집형RPG다.

‘슈퍼스트링’에는 총 100여 종의 히어로와 몬스터가 등장하며, 유저는 전투 순서와 스킬을 조합해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캐릭터의 스킬 성장 및 능력 강화를 통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슈퍼스트링’은 상반기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피파온라인4,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참가자 모집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EA SPORTS FIFA ONLINE4(이하, 피파온라인4)’로 진행되는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은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은 K리그 공식 ‘피파온라인4’ e스포츠 대회로, 국내 프로 스포츠 종목 중 최초로 전국 22개 K리그 구단이 참여하는 대회다.

넥슨은 7일부터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17일 참가자 명단을 공개한다. 19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구단대표선발전 토너먼트를 진행해 22개 구단 대표를 선발하고, 6월 15일부터 20일까지 구단 대표 조별리그를 진행한다. 7월 10일과 11일 양일간 본선 토너먼트를 진행 후 7월 17일 결승전 및 3,4위전을 끝으로 대회 일정을 마무리 짓는다.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대회는 ‘피파온라인4’를 즐기는 K리그 팬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대회 우승 시 상금 600만 원과 ‘EACC 한국대표선발전 본선 진출권’, 운영 지원금 900만 원을 별도로 제공한다.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 3등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페이트: 그랜드오더, 미혹의 명봉장의 고찰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서 '미혹의 명봉장의 고찰' 이벤트를 5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미혹의 명봉장의 고찰'은 죽은 영화 제작자의 한을 풀기 위해 칼데아에서 선발된 감독과 배우로 영화를 완성시킨다는 스토리형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유저들의 투표로 결말이 결정되는 특징이 있으며, 투표는 10일 오후 6시부터 11일 23시59분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려면 이벤트의 메인 퀘스트를 '제13절'까지 완료해야 하고, 참가자에는 마나 프리즘 200개가 주어진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한 사이트를 열고, 사이트 방문자 수 1만명이 넘으면 성정석(게임재화) 5개를 증정하고, 퀴즈 정답자 수에 따라 성정석 최대 10개까지 지급하는 캠페인을 오는 21일까지 실시한다. 사이트 방문자 수와 퀴즈 정답자 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이벤트에 등장하는 서번트 5성 잔 다르크(얼터)(어벤저), 4성 트리스탄, 3성 안토니오 살리에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을 진행한다.

웹젠,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1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7일 공시된 웹젠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7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20년 1분기) 대비 127.0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73억원, 당기순이익은 313억원으로 각각 290.66%, 357.75% 올랐다.

직전분기(2020년 4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 영업이익은 각각 15.71%, 3.71% 줄었으나, 당기순이익은 2.54% 늘었다.

웹젠은 당분간 ‘뮤 아크엔젤’과 ‘R2M’의 대형 업데이트에 주력하면서 게임서비스 향상과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자체개발 중인 게임들과 IP 제휴게임들의 개발 및 사업일정을 조율해 신작 출시 공백을 채워간다.

우선, 2021년 하반기 내 ‘뮤(MU)’ IP를 활용하는 신작게임의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명과 출시일을 확정하는 대로 시장에 공개한다.

현재 웹젠은 ‘웹젠블루락’, ‘웹젠블랙엔진’ 등 다수의 게임개발 전문 자회사에서 5개 이상의 신작을 개발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 웹젠이 주력하는 게임장르인 MMORPG는 물론, 캐주얼게임과 스포츠게임까지 개발영역을 넓혀 개발 라인업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게임회원층도 넓힌다는 복안이다.

각 게임의 개발 현황은 아직 미공개이며, 사내테스트 등을 거쳐 게임서비스 일정을 확정해 외부에 알릴 예정이다.

웹젠은 또한 온라인게임 ‘S.U.N.(썬,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리부트 버전인 ‘썬 클래식(S.U.N. Classic)’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미 서비스해 온 버전에서 그래픽과 사용자환경 등을 개선해 IP 인지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