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온라인, ‘가정의 달’ 맞아 특별 이벤트 운영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온라인'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6일부터 6월 3일까지 '샷온라인'의 유저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5월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아이템 누적 소모 이벤트'와 '도전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에 특정한 아이템의 목표 소모량을 모두 달성하면 ‘최상급 18홀 패키지’, ‘경험치 2%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타이틀 별로 목표한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일정 경험치가 추가로 적립된다.

웹젠은 '샷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가족이나 게임 내 친구, 길드원에게 인사를 전하고, 후기를 작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보너스 캐시를 선물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에게는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31일까지 이달의 기념일마다 게임 내에서 혜택을 적용하는 '특별한 날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특별한 날에 하루 동안 '원 포인트 레슨 티켓'을 무한으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경험치를 10%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버프도 추가된다. 

컴투스프로야구2021, 이마트와 제휴 프로모션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가 이마트와 손잡고 이색 프로모션을 펼친다.

컴투스는 최근 ‘컴투스프로야귤’과 ‘버디크러시 대추방울토마토’ 등의 콜라보 제품들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이마트와 협업해 판매 상품인 치킨과 수박을 활용한 콜라보로,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승리를 기원 한 닭’, ‘수박먹으면 홈런칠 수박에!’, 등 제품명과 야구를 연계한 재치 있는 언어유희 타이틀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오는 6월 2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의 피코크 및 델리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각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컴프야2021’의 게임 쿠폰이 증정된다. 해당 쿠폰은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는 물론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2021 Live 선수팩’ 등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들로 채워졌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이번 이마트와 제휴 프로모션을 기념해 참여만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26일까지 게임 내 필수 콘텐츠를 플레이 한 모든 유저들에게 이마트앱에서 사용 가능한 5천 원 할인권을 선물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서도 총 750명의 유저에게 최대 3만 원의 이마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이마트 앱까지 방문한 유저들에게는 각종 게임 아이템들이 패키지로 구성된 ‘이마트 카트꾸러미’까지 추가로 주어진다.

바람의나라: 연, 13일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심기일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3일 오전 10시 ‘바람의나라: 연 TV’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진행하는 ‘심기일전’ 쇼케이스에서는 향후 ‘바람의나라: 연’에 추가될 업데이트 콘텐츠와 준비 중인 개선사항을 전하고, 유저들이 기다려온 소식도 깜짝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6일 공식 홈페이지에 TS샴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공동 캠페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0초 가량의 짤막한 영상에는 이태성 디렉터를 형상화한 캐릭터가 TS샴푸와 쿠폰을 들고 등장한다. 본 캠페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13일 쇼케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넥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바람의나라: 연’과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에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동권리보장원 실종아동전문센터와 협업해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커뮤니티 배너와 인게임 배너를 통해 실종아동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R2, ‘R2WARD FESTIVAL 2021’ 플러스 이벤트 진행

웹젠이 ‘R2’에서 ‘R2WARD FESTIVAL 2021 플러스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은 6일부터 리부트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를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와 ‘콜포트 공성전’, ‘R2WARD ZONE’을 열어 회원들에게 보상을 선물한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무기를 복구해 주는 이벤트가 열린다. 계정당 1회에 한해 강화로 파괴된 보급 장비 무기와 이벤트 무기를 제외한 무기 중 강화 수치가 가장 높은 무기 1개를 복구한다.

‘프리미엄 보물 상자 교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애쉬번, 블랙랜드,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를 찾아가 ‘보물상자’ 또는 ‘황금 보물상자’와 ‘실버’를 교환하면,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주문서’ 등 각종 아이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5월 20일까지 ‘변신 스킬북 획득 이벤트’도 실시한다. 회원들은 ‘R2’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변신 스킬북 받기’를 누르면 체력+30, 회복+5, 무게+30이 상향된 ‘변신 스킬북’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게임 내에서 ‘드래고니안 변신 스킬북’을 사용한 5개 캐릭터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만 이벤트 캐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특히 서버별로 특수 룬에 해당하는 ‘[숨결] 룬’ 획득 수량이 가장 많은 3개 캐릭터를 선정해 ‘특수 슬롯 생성 연금서’, ‘특수 슬롯 제거 연금서’ 등도 선물한다.

이와 함께 ‘R2’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콜포트 공성전’도 개최된다.

16일 하루 동안 콜포트 공성전의 푸리에 성 점령 또는 수성에 성공한 길드는 ‘레전드 매터리얼 상자I’, ‘공간이동 반지(7일)’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마스터는 추가 보상으로 각종 강화 주문서가 포함된 아이템 5종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30만 이벤트 캐시를 지급하는 ‘Guild of the R2’를 운영하고, 타락한 보스 출현 확률을 상승시켜 회원들의 빠른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온라인 페스티벌에서 1주년 이벤트 공개

넥슨은 6일 자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주년 온라인 페스티벌에서 감사 이벤트 및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카러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이날 행사는 성승헌 캐스터와 김효진 아나운서, 문호준이 MC를 맡은 가운데 돌잔치 컨셉의 생일 이벤트 및 런민기·신동이와 함께한 실시간 매치로 시작됐다.

이어서 1주년 기념 혜택과 ‘월드’ 시즌, 정규 리그에 대한 계획이 공개됐다. 넥슨은 지난 1년간 유저들이 ‘카러플’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배찌 캐릭터 및 반짝이 코스튬(20일), 티라노 카트(7일)를 선물하는 감사 이벤트를 7일부터 선보인다.

흑기사, 카오스, 광속배찌 등 강력한 카트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열린다. 12일부터 23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보상 상자’를 받으면 여러 종류의 레전드 카트(3일) 중 하나를 선택해 교환 가능하다. 이 외에도 1주년 전용 코스튬이나 최대 18,400 K코인 등 풍성한 보상이 준비된 이벤트를 12일부터 진행한다.

5월 7일부터는 7번째 시즌 ‘월드’를 새롭게 적용하고 콘텐츠를 추가한다. 세계 주요 도시를 질주할 수 있는 신규 트랙들과 ‘파라곤’, ‘세이버 클래식’ 등 카트가 시즌 동안 차례로 등장한다. 카트에 파츠를 장착하거나 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는 커스텀 시스템도 함께 도입한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진행하는 특별한 협업 또한 예고했다. 5월 7일부터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가 ‘카러플’에서 브라운 캐릭터, 코니 카트, 샐리 코스튬·펫 등 아이템으로 순차 등장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카카오T와의 제휴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카러플’ 정규 e스포츠 대회 ‘KRPL(KartRider Rush Plus League)’의 출범 소식을 발표했다. 올해 ‘KRPL’은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시즌제로 두 번의 대회가 열린다. 시즌당 상금은 2억 원 규모로 구성된다.

첫 번째 ‘KRPL’ 시즌은 20일부터 참가 선수 모집을 시작한 후 예선을 거쳐 오는 6월 본선 막을 올린다. 두 번째 시즌 본선은 10월 개최할 예정으로, 연말에는 국내외 ‘카러플’ 선수들이 출전하는 ‘아시아 챔피언스 컵’도 열린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6일,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사전 예약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딘’은 지난 4월 28일, 사전 예약을 시작, 하루 만에 100만 명의 예약자가 몰렸으며, 금일 200만 명을 추가로 돌파했다.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 중인 신작으로, 언리얼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대륙을 그대로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대규모 전쟁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악세서리와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또, 카카오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한 유저들에게 한정판 ‘만찢남’ 이모티콘을 추가로 선물한다.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카카오 사전 예약 페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공동체와 제휴의 일환으로 카카오 T 앱 첫 로딩 화면과 탑승 중 화면 등 다양한 위치에 게임캐릭터 및 로고가 등장하는 ‘오딘 패키지’ 광고를 진행한다. 또, 카카오페이지 내에 ‘오딘 작품관’을 열어 ‘오딘’과 관련된 영상을 카카오페이지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그랑사가,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그랑사가’의 서비스 100일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일간 진행되는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성목의 열매 100개를 지급, 무료 장비 뽑기 총 100회를 제공하는 한편 5,000 다이아, 3,000 그랑쥬얼, SSR 그랑웨폰 등을 선물하며,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엘리사의 특별 이벤트’를 통해 SSR 천사 그랑웨폰, SR 장신구 및 방어구 등 캐릭터 육성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큐이의 보물찾기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 공식 카페 및 공식 SNS 등 다양한 장소에 숨겨진 쿠폰을 사용하면 성목의 열매 및 성목의 이슬 등 장비 뽑기 재료를 지급하고 쿠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SR 장신구, SSR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 상자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