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배틀패스에 네이마르 주니어 추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네이마르 주니어의 아이템과 퀘스트, 토너먼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포트나이트 배틀패스 유저들은 퀘스트를 완료하고 네이마르 주니어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섬의 축구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대화하면 축구공 이모트 장난감과 네이마르 주니어 배너를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들이 제공하는 퀘스트 완료 시 네이마르 주니어 테마의 마타도르 로딩 화면과 네이마르 주니어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네이마르 주니어 의상을 입고 장난감 축구공을 500M 이상 차면 트로피 등의 장신구가, 장난감 축구공으로 골을 넣으면 재규어 곡괭이가 제공되며, 적 세 명을 처치하면 쉿 이모트를 얻을 수 있다.

네이마르 주니어 퀘스트가 끝나도 챕터 2 – 시즌 6 에픽 퀘스트를 일정 수 이상 완료하면 네이마르 주니어 세트 아이템과 네이마르 주니어 의상의 전시 버전,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 유니폼을 본뜬 다른 아이템들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28일에는 ‘네이마르 주니어 컵’이 진행된다. 솔로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네이마르 주니어 컵’은 3시간 동안 최대 10번의 매치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지역별 최상위 플레이어는 네이마르 주니어의 원시 스타일을 담은 커스텀 디자인 축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토너먼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핀 승자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포크리(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서는 네이마르 주니어를 기념한 ‘고 크레이지 아레나’ 모드를 즐길 수 있다. 27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고 크레이지 아레나’ 모드는 파워업이 적용되고, 무한 부활이 활성화된 8대8 전투로, 200킬을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한다. 또한, 파리 테마의 웰컴 허브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포트나이트 5월 크루 팩의 주인공에는 해골 영혼 강탈자 데이모스가 선정됐다. 크루 팩 사용자들에게는 현재 시즌 배틀패스와 1,000 V-Bucks 그리고 데이모스 의상과 더불어 슬픔의 칼날 등 장신구, 슬픔의 손도끼 곡괭이, 죽음의 에코 랩핑 시트지, 데이모스 해골 스토커 로딩 화면 등 네오 지하세계 세트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포트나이트의 PvE 모드인 ‘세이브 더 월드’의 영구 사용권 역시 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5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마다 포트나이트 크루 보너스가 지급될 예정이다.

V4, 최상위 등급 ‘신화’ 무기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에 ‘신화’ 등급 무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클래스 대상 최상위 등급의 ‘신화’ 무기를 선보인다. ‘신화’ 무기는 게임 내 획득한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며, 일정한 강화 등급에 도달하면 잠재되어 있던 새로운 능력이 부여된다.

‘V4’에서는 무기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신화’ 등급의 방어구, 장신구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잠재력 ‘끈기’도 추가했다. ‘투지’, ‘인내’, ‘통찰’, ‘의지’에 이은 다섯 번째 잠재력으로, ‘끈기’를 개방할 경우 치명타 저항, PvP 추가 방어력, 범위형 공격 피해 감소 등 3종의 방어형 능력치가 증가한다.

또한, 서버와 길드 단위로 PvP를 설정할 수 있었던 적대 시스템이 개인과의 적대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월드보스’와 ‘차원 난투전’에 하위리그를 1개씩 추가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V4’에서는 지난 업데이트부터 캐릭터의 성장감을 높일 수 있도록 대대적인 보상 개편을 진행 중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차원 난투전, 월드 보스 레이드 등 게임 대다수의 콘텐츠에 보상 개편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최대 레벨(20)을 달성한 신화 영혼석의 한계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영혼석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10일까지 7일 접속 이벤트를 통해 최대 ‘영웅 완장’, ‘영혼석 초월 상자’ 등을 선물하고, ‘헤렌디아 산’에서 출현하는 ‘돌아온 교환소장 누야모’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상점을 통해 최대 ‘영웅 팔찌’ 및 ‘영혼석 초월재료’, ‘신화 영혼석’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교환권을 제공한다.

카운터사이드, PC 버전 출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PC 버전을 27일 출시했다.

‘카운터사이드’ 전용 PC클라이언트는 프레임 떨어짐, 통신 지연, 강제 종료 현상 등이 없어서 앱 플레이어 보다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유저는 기존 모바일로 사용하던 계정과 로그인 방식을 PC 버전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넥슨 홈페이지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PC 버전 출시를 기념해 27일 오후 6시부터 특별 온타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PC 버전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여 게임 아이템과 추첨을 통한 마우스 장패드 굿즈를 지급한다.

신규 SSR 등급 각성 레인저 유닛 ‘미니스트라’를 선보였다. ‘미니스트라’는 중첩형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해 적의 전투 능력을 약화시킨다. 또, SSR 등급 신규 함선 ‘알비온’을 추가했다. ‘알비온’은 기동력이 뛰어난 순양함으로, 아군 유닛에게 보호막을 생성시키고, 아군 유닛에게 5초간 은신 효과를 부여한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챌린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챌린지 모드’는 고난도 돌파형 콘텐츠이며 총 3단계 ‘액트(Act)’로 구성됐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SSR T6 장비’, 전용 상점 재화 ‘챌린지 메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챌린지 메달’은 신규 유닛 ‘브라우니 무어’를 얻을 수 있는 ‘브라우니 무어 인물데이터’로 교환할 수 있다.

근로자의 날을 기념해 ‘출근체크 이벤트’를 5월 11일까지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7일 동안 ‘종신고용 서약서 5개’, ‘1,000 쿼츠’, ‘기밀 훈련 자료 30개’ 등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