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 신규 차일드 3종 업데이트 진행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차일드(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제어형 베스(전설), 공격형 판테온(에픽), 보조 공격형 플로라(희귀) 등 총 3종의 캐릭터가 등장했다.

베스는 상대방 라인에 무수한 바니헤드를 소환하여 경기 운영을 방해할 수 있으며, 판테온은 0.2초의 빠른 공격 속도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플로라는 일정 주기마다 한 번씩 길목에 독 웅덩이를 투척, 지나가는 몬스터를 모두 중독되게 하는 스킬을 갖췄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정 전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계약의 가방이 신규 추가되었으며, 무한 디펜스 최초 보상과 일일 보상이 추가되는 등 혜택이 강화됐다.

바람의나라: 연’ 일본 2차 필드 ‘표신궁’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바람의나라: 연’에 일본 2차 신규 지역 ‘표신궁’과 ‘폭: 표신궁’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표신궁’과 PvP 가능 지역 ‘폭: 표신궁’은 5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다. 신규 지역에는 ‘늑대인간의 굴’, ‘표신궁 본성 입구’, ‘표신궁 문지기의 방’, ‘표신궁 닌자의 방’ 등 6개 사냥터가 추가되고 ‘낭아 장비 도안’, ‘낭아 장비 제작 재료’, ‘살생석 원석’, ‘닌자의 망치’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본 지역 신화를 탐구하고 ‘유물’을 개방하면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유물 탐구’ 시스템도 추가했다. 상점에서 ‘일일 임무 주문서’를 구입해 수령한 임무를 완료하면, ‘탐구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유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탐구 항목별 ‘탐구력’ 게이지를 100% 채울 시 ‘유물 임무’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임무를 완료하면 ‘유물’이 활성화된다.

‘유물’은 탐구 항목별 고유의 기본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봉인 능력치’를 개방해 캐릭터에 해당 능력치를 적용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가방 내 일부 소모성 아이템의 최대 중복 수량을 기존 999개에서 3,000개로 상향하는 등 편의성 개선도 진행했다.

리그오브레전드, 155번째 챔피언 ‘그웬’ 출시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155번째 신규 챔피언인 ‘그웬’을 출시한다. 마법의 힘으로 인형에서 인간이 된 ‘신성한 재봉사’ 그웬은 자신보다 큰 가위를 무기로 적들과 싸우는 챔피언이다.

LoL 최초의 주문력 기반 전투형 암살자로 설계된 그웬은 탑 포지션에 최적화된 챔피언이다. 그웬의 기본 공격은 ‘가위 난도질’ 패시브로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공격 시 입힌 피해의 일부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킬 ‘싹둑싹둑!’은 최소 2회부터 최대 6회까지 중첩된 가위질 횟수를 소모하며 마법 피해를 입히는 공격기다. 마지막 가위질은 더 큰 마법 피해를 발생시키며 스킬 사용 범위의 중앙에 있는 적은 고정 피해를 입게 되고 가위 난도질 패시브 또한 함께 적용된다. ‘신성한 안개’는 그웬의 방어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킬로, 5초간 그웬을 대상 지정 불가 상태로 만듦과 동시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그웬이 안개의 범위 밖으로 이동할 때 1회에 한해 따라 움직이며 유지되나 두 번째 이동 시에는 사라진다. 그웬의 이동기 ‘돌격가위’는 짧은 거리를 돌진한 후 4초간 기본 공격이 강화되는 스킬이다. 이 때 적을 공격할 경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한다.

궁극기 ‘바느질’은 사용 시 바늘을 던져 적중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 상태로 만들며 그웬의 패시브가 함께 적용되는 스킬이다. 스킬 사용 후 8초 안에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적을 적중시키면 재사용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사용 시 바늘 세 개, 세 번째 사용 시 바늘 다섯 개를 한번에 발사한다. 궁극기는 최대 세 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편 LoL 피드에서는 신규 챔피언과 활용법을 소개하는 ‘챔프판다’ 코너를 통해 그웬 챔피언의 활용법을 소개한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피파 모바일, 새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16일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에 새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화면 전반적인 색상과 디자인을 변경하고, 일일보상과 핫타임 보상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인성을 개선했다. 또 경기 전후 화면에서 상대방과 플레이에 관한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나의 팀’ 메뉴에 팀 관리 기능을 추가해 선수 정보와 조직력, OVR 기여도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스쿼드 라인업을 2개 추가해 편리하게 스쿼드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세트피스 상황에서 전담 선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게임 그래픽도 업그레이드해 컨트롤 중인 선수의 진행 방향과 속도, 슈팅 궤적 등의 효과를 개선하고, 선수 획득 애니메이션과 효과들까지 60프레임을 지원한다.

실제 축구와 동일하게 1인 킥오프로 경기 시작 방식을 변경하고, 후반 경기 진행 방향도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다양한 시점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vP, PvE, 매니저모드에 카메라시점 1종을 추가하고, 보다 매끄러운 경기 진행을 위해 심판의 파울 기준 또한 완화했다.

한편, 넥슨은 5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ICON(아이콘)’ 클래스 ‘호나우지뉴’ 선수 카드를 최대 4개까지 지급하고, 4월 15일부터 6월 2일까지 ‘K리그1’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K리그1’ 전반기 10라운드부터 19라운드까지 60경기 승부를 예측하고 결과에 따라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누적 예측 성공 횟수 1위에게는 라운드별 ‘넥슨캐시(100만 원)’씩, 총 넥슨캐시 1,000만 원을 지급한다.

또 5월 5일까지 ‘피파 온라인4’ 구단주가 ‘피파 모바일’에 신규로 가입 후 감독명까지 생성하면 2개 게임 모두에서 보상을 지급하고, ‘피파 온라인4’와 ‘피파 모바일’에 접속해 게임을 플레이하면 ‘피파 온라인4’ 또는 ‘피파 모바일’에서 보상을 선택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월드오브탱크, ‘오프스프링’ 새 앨범 출시 기념 콜라보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이 월드오브탱크에서 미국의 펑크 록 밴드 ‘오프스프링’의 새 앨범 출시를 기념해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인다.

오프스프링의 이번 앨범은 거의 10년 만에 출시되는 10번째 앨범으로 프로듀서 밥 락이 참여했다. 월드오브탱크는 지난 2019년 오프스프링과의 협업으로 게임 내 가상 무대에서 오프스프링의 히트곡을 소개하고 오프스프링은 민스크에서 개최된 워게이밍 페스티벌의 무대 공연에 서기도 했다.

월드오브탱크는 오프스프링 새 앨범 출시를 축하하며 히트곡 Pretty Fly에서 영감을 받아 악기와 무대 조명을 포함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 3D 스타일로 장식된 8단계 미국 경전차 TL-1 LPC를 선보인다. 이 3D 스타일에는 1998년 출시된 다섯 번째 앨범 Americana를 포함 오프스프링의 상징적 앨범 아트웍이 표현된 스케이트보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오프스프링의 멤버 덱스터, 누들스, 피트, 토드의 승무원 음성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저들은 데칼, 문양, 문자 등 모든 종류의 오프스프링 전차 꾸미기 요소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시즌 8 ‘결전’, 17일 정식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기어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패스오브엑자일’ 이 17일 오전 5시부터 대망의 시즌8 ‘결전’을 오픈한다.

시즌 8 ‘결전’ 은 격렬한 전투와 막대한 보상이라는 ‘패스오브엑자일’의 본질적 재미와 과거 리그 콘텐츠 보상부터 각종 스킬 시스템까지 대대적인 개편에 집중했다. 

이 중에서도 도전 난이도를 거듭할수록 궁극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챌린지 리그 콘텐츠를 비롯해 8개의 신규 스킬, 바알 스킬 관련 개선, 지난 리그 보상에 대한 시스템 개편, 수십 개에 달하는 새로운 아이템 등 신규 콘텐츠는 물론, 파티 플레이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가 시즌 8 오픈 직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에 참여시 애완동물 아이템이 지급되며, 시즌 오픈 후 5월 19일까지 최고 인기 빌드를 알아볼 수 있는 ‘빌드 콘테스트’ 등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에픽세븐, 신규 월광 영웅 ‘설국의 솔리타리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설국의 솔리타리아’를 업데이트하고 ‘월드 아레나’의 신규 시즌 ‘도약의 시즌’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영웅 '설국의 솔리타리아'는 5성 등급의 광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상대방을 무방비로 만드는 강력한 약화 효과인 '기절'을 발생시키는 스킬을 2개나 보유하고 있으며, 적의 집중 획득을 크게 제한하고 새로운 스킬 효과인 '망상'을 통해 공격 시 약화 효과를 무작위로 발생시킨다. 

'설국의 솔리타리아'는 에피소드3의 8번째 신규 챕터에서 고독한 설원에 위치한 얼음성의 주인이자, 오랜 시간 혼자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온 영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가 신규 시즌을 시작한다. ‘도약의 시즌’으로 명명된 이번 시즌은 4월 16일부터 시작되며 시즌에 참가한 유저들에게는 특별한 꾸미기 아이템인 ‘도약의 시즌 전용 테두리’가 지급된다. 더불어, 도약의 시즌 종료 시점에 ‘마스터’등급 이상을 달성한 유저에게는 ‘빛의 루엘’ 전설 스킨이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영웅 ‘키세’와 ‘루트비히’만을 위한 전용 장비 2종이 새롭게 추가된다. ‘전용 장비’는 특정 영웅만 장착할 수 있는 특별한 장비다. 착용 영웅의 스킬을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