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마일게이트 RPG, 네네치킨과 콜라보 및 제2의나라, 옥외광고 공개

기사승인 2021.04.02  18:11:34

공유
default_news_ad1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1st WAVE(2)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의 'R2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1st WAVE(2)’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일부터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길드 레벨 업 이벤트’와 ‘아가레스 저택’ 던전을 운영 중이다.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고,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특히 비정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적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웹젠은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대상으로 ‘길드 레벨 UP! UP!’ 이벤트를 열었다. 15일 정기점검까지 진행되며, 서버별로 레벨이 가장 높은 길드 3개 팀을 추첨으로 뽑아 아이템을 지급한다. 1위에 선정된 길드는 ‘50,000 이벤트 캐시(14일 기간제)’를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오는 8일까지 리부트 서버만 입장할 수 있는 ‘아가레스 저택’도 운영한다.

특수 던전으로 알려진 ‘아가레스 저택’은 일일 이용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매일 오전 9시마다 이용 가능한 시간이 초기화된다. ‘아가레스 던전’은 8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데모자르 섬 각 영지의 ‘베이스캠프’에 있는 입장 관리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게임빌-컴투스-GCP, ‘상담포유 서비스’ 도입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게임빌컴투스플랫폼 3사는 직원들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합 심리 지원 프로그램’인 ‘상담포유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상담포유 서비스는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나 생산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문제를 전문가 상담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상담포유 서비스는 대인관계는 물론 불면증, 가정문제 등 심리 영역 전반에 걸쳐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 전용 웹페이지와 대표전화,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500명 이상의 전문 상담사들이 지원해준다. 익명성과 비밀이 철저하게 보장되는 서비스로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마음 건강 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 GCP 3사는 임직원들의 심리적 스트레스 요인을 상시 진단하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월드오브워쉽, 영화 ‘고질라 VS. 콩’ 콜라보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오브워쉽’이 워너브러더스 픽쳐스와 레전더리 픽쳐스의 액션 어드벤처 영화 ‘고질라 VS. 콩’과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화 ‘고질라 VS. 콩’은 지난 25일 국내 개봉했다. ‘고질라 VS. 콩’ 개봉을 기념하여 월드 오브 워쉽에는 콩과 고질라가 해당 테마가 적용된 위장과 함장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5월 중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 기간 동한 ‘고질라 VS. 콩’을 테마로 한 특별 보급 화물, 전투 임무, 일반 위장, 기념 깃발, 패치 등 게임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고질라 팀을 대표하는 군함은 무게 41,217 톤에 달하는 일본 전함 Amagi다. 콩 팀에서는 37,484톤의 USS North Carolina 전함이 팀을 대표한다. 두 팀 모두 영화에서 영감을 받은 고유의 영구 위장과 일반 위장, 기념 깃발, 패치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네네치킨과 콜라보을 통해 지난 31일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를 출시하고 이벤트도 실시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모코코X청양마요세트’는 청양마요치킨과 네네 연유볼, 음료 1.25L와 함께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의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 및 화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외에도 네네치킨의 치킨 제품을 구매한 모험가들은 치킨 박스 뒷면의 ‘보너스 쿠폰’을 사용해 추가적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모든 쿠폰은 계정 당 1회만 사용 가능하다.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출시를 기념한 ‘네네볼’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험가들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네치킨 홈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네네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쿠폰 지급은 14일까지 이루어지며 50만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게임 속에서도 모험가들이 네네치킨과의 콜라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섬과 원정대 영지를 연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모코코 콜라보을 위한 섬 ‘모코모코 야시장’이 오픈 됐다. ‘모코모코 야시장’은 게임 속 기에나 바다의 루테란 대륙 북쪽에 위치한 섬으로 NPC ‘모고바바’와 함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하고 획득한 이벤트 재화 ‘모코모코 교환권’을 사용해 콜라보 아이템 제작에 사용되는 ‘야시장 비법 가루’를 비롯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야시장 비법 가루’는 원정대 영지의 요리사 ‘하이드’를 통해 ‘만찬: 모코코 청양마요세트’와 ‘바비큐: 모코코 청양마요치킨’을 제작하는데 사용된다. 두 아이템은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강력한 효과를 부여 해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만찬을 즐겨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원정대 영지에서 ‘만찬: 모코코 청양마요세트’를 제작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모코코X청양마요세트 E-쿠폰’, ‘모코코 실리콘 무드등’, ‘NEW 토토이끼 쿠션’, ‘로스트아크 장패드’ 등 선물을 지급한다.

데브시스터즈, 건설 시뮬레이션 신작 ‘브릭시티’ 세계관 공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마스(대표 김지인)에서 개발 중인 브릭시티가 이색적인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두번째 뉴스레터를 2일 오후 발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브릭시티’의 이번 뉴스레터는 이미 지구가 멸망한 지 500년이 지난 2551년, 다시 지구를 푸르게 만들기 위한 투자 유치 사업계획서 형태로 발간된다.

해당 사업을 기획한 TIC 코퍼레이션은 “Trash Is Cash”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은하계에 필요한 가치를 창출하는 브릭시티 세계관 속 핵심 기업이다. 생명에 해로운 물질들을 섭취⋅분리⋅정화시켜주는 ‘브릭'을 기반으로 지구를 되살릴 ECO(Earth Cleanup Operation)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주체인 것.

해당 프로젝트는 브릭을 활용해 지구에 생성된 시티를 키워나가는 ‘브릭마스터 참여’와 직업인으로서 이 시티에 입주하는 ‘일반 참여’ 두가지 방법으로 참가할 수 있다. 앞으로 어떻게 하면 브릭마스터가 될 수 있는지, 시티에는 어떻게 입주하면 되는지 등의 이야기가 이후 제공될 뉴스레터의 가이드북을 통해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새로운 아티스트 3팀 합류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유니버스’에 오마이걸, 위아이, CRAVITY(크래비티)가 합류한다.

엔씨소프트는 유니버스에 새로운 아티스트 3팀의 ‘플래닛’을 4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플래닛은 유니버스 내에 마련된 아티스트와 팬들의 공간이다. 아티스트 별 플래닛 오픈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새로 합류하는 아티스트 3팀도 유니버스의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현재 유니버스에는 11팀의 아티스트가 참여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아티스트를 계속해서 늘려갈 계획이다.

넷마블, 제2의나라 삼성동 옥외광고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출시 예정인 제2의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코엑스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은 규모는 가로 81m, 세로 20m 크기로 전체 면적 약 1620㎡(490평) 수준이며, 현대백화점 H-wall은 가로 37m, 세로 36m 크기다. 옥외광고판이 걸린 서울 삼성동 코엑스 부근의 일일 유동 인구는 10만명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상반기 출시하는 제2의나라는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작품으로,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와 세계관이 모바일게임으로 펼쳐진다.

넷마블은 4월 14일 제2의나라 사전등록과 함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당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제2의나라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