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절대권력 탄생' 미르4, 비천 공성전 10일 업데이트

기사승인 2021.03.05  18:43:54

공유
default_news_ad1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가 최초의 왕을 가리는 신규 콘텐츠 '비천 공성전'을 선보인다. 

비천 공성전은 4주에 한번, 일요일 22시부터 1시간 동안 모든 서버에서 진행된다. 공성전에 참가하기 위한 유저는 문파 기술 '수비대형'을 1레벨 이상 달성하고, 문파 자금으로 공성 경매를 참여해 낙찰받아야 한다.

문파기술 '비상동원'을 연구할 경우 참여인원이 최대 50명 늘어나며, 외교를 통해 문파 동맹을 체결하고 추가 50명을 더 영입하면 동맹 문파원 포함 최대 150명까지 공성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성측은 비천성 외부 입장 위치에서 시작한다. 공성 병기인 공성탑을 이용해 성벽 위로 진격하는 ‘별동대’, 좁은 다리를 지나 성문을 파괴해 통과하는 ‘돌격대’ 등 다양한 전술로 성을 공략할 수 있다. 

수성측은 비천성 내부에서 수성 병기인 투석기를 소환해 불타는 바위를 날리며 방어해야 한다. 공성탑과 투석기는 각 진영의 NPC에게 문파 자금을 지불해 소환한다. 

내성에는 점령 가능한 ‘중립 부활 깃발’이 있고, 일정 영역에서 15초 동안 점령하는 세력에게 귀속된다. 비천성의 주인은 중앙에 위치한 석상의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석상이 파괴되지 않으면 수성측이, 파괴될 경우 공성측이 승리한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문파는 거래소 수수료와 비곡의 흑철 채광에 각각 금화와 흑철을 세금으로 징수할 수 있다. 국왕은 절대 권력 행사를 할 수 있는 존재로, 문파원에게 관직 및 포상 지급, 문파 상점 내 전용 아이템 구비 등 등 다양한 권력 행사가 가능하다.

비천공성전은 3월 10일 업데이트 예정이며, 14일 미르 대륙 전 서버에서 동시에 시작된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