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붕괴3rd, 유아독존 업데이트 실시 및 탈리온, 전쟁 점수 도입

기사승인 2021.03.05  17:39:31

공유
default_news_ad1

브라운더스트, 월드 통합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가 월드 통합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한국, 일본, 대만,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으로 구분되어 있는 서버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으로, 다른 국가의 유저들과 함께 더 원활하게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월드 통합을 기념해 모든 유저에게 전설 계약서와 고급 계약서, 레드 슬라임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발토르의 ‘파티 주최자 히스파’ 기념 코스튬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어지는 미션을 진행하여 획득한 친밀도를 사용하여 발토르의 히스파 코스튬, 히스파, 전설계약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에 재미와 변화를 주기 위한 ‘스펠카드’라는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펠카드는 전투를 유리하게 시작하거나 불리한 전투를 반전시키는 등 출전 용병의 장점을 극대화하거나 단점을 보완하는 기능을 하며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한다. 일부 대전 모드에서 최대 2개까지 선택할 수 있고 스펠카드 상점에서 획득 및 성장시킬 수 있다.

여기에 세트효과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용병의 출전 조건을 없애고 획득과 성장을 통해 효과를 얻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이 외에도 브라운더스트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7일 하루 동안 이벤트 던전을 12시간 연장하며, 11일부터 25일까지 슬라임 경험치 1.5배, 영혼장비 소환 10%할인, 스킬 전수 무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탈리온, ‘전쟁 점수’ 시스템 도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쟁 점수’ 시스템이 도입된다. 길드에 소속된 캐릭터가 전쟁 콘텐츠에 참여하거나 길드에 기부를 하면 ‘전쟁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PvP가 가능한 ‘심연’ 필드에서 상대방을 처치한 경우를 포함해 ‘점령전’, ‘팀전투’, ‘길드전’ 등 RvR(다대다 전투) 콘텐츠에서 승리할 때 전쟁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길드 기부는 골드를 통한 ‘무료 기부’와 ‘다이아 기부’가 가능하다. 재화를 기부하는 양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전쟁 점수가 달라진다.

전쟁 점수는 랭킹에 따라 개인 단위와 길드 단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쟁 점수 3위 이상의 길드는 길드 엠블럼에 특수 효과가 적용되며 최대 ‘300만 골드’와 다음 레이드 개편 업데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레이드 입장권 3장’이 주어진다. 개인 랭킹 보상도 지급된다. 매주 상대 연맹원을 처치한 수에 따라 상위 5명에게 ‘학살자’ 칭호를, 매주 전쟁 점수를 많이 획득한 캐릭터 상위 5명에게 ‘전쟁 인도자’ 칭호가 부여되며 최대 ‘300만 골드’와 ‘전투 보조 상자’ 3개를 선물한다. 100레벨 이하 캐릭터 중 가장 높은 전쟁 점수를 보유한 유저에게는 ‘슈퍼 루키’ 칭호가 부여되고 ‘200만 골드’를 지급한다. 전쟁 점수 랭킹은 매주 월요일에 갱신되어 치열한 순위 싸움을 벌이게 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8일까지 ‘강력한 7일 접속 보상’이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총 7일간 하루 하나씩 ‘빛나는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빛나는 선물 꾸러미에서는 ‘최상급 장비 뽑기 10+1’ 티켓, ‘랜덤 수호요정 상자’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붕괴3rd, 유아독존 업데이트 실시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붕괴3rd’에서 4.6 버전 ‘유아독존’을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후카’의 신규 생물 속성 S급 발키리이자 검, 창, 사슬 3종 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의식의 율자’가 새롭게 등장한다.

‘의식의 율자’는 환상 영역의 시간 정지와 연속 참격 등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확장 보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신주 표류기 한정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삭야관성 코스튬 ‘봄이 오면’, S급 발키리 선택 카드, 태허산 함교 테마 등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특히 S급 발키리 선택 카드를 통해 공간의 율자, 현신화·물망초, 제6야상곡, 영기사·월륜, 핏빛 장미, 치령, 백기사·월광, 뇌전 여왕의 귀신 갑주 등 원하는 캐릭터 카드를 1장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8일까지 게임 내 채팅 광장에서 유저들이 협력해 발키리 ‘연수’를 무찌르는 초봄 연회가 시작되며, 임무 완료 시 수정, 소의 해 한정판 아이템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티&디저트 하우스 흑화당과 협업한 ’흑카 밀크티’가 출시되어, 이달 31일까지 매장에서 해당 콜라보 음료 주문 시 붕괴3rd 한정판 컵홀더와 인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알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알프’를 추가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구)세븐나이츠’ 소속 영웅 ‘알프’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심연에 남기로 결단하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알프’는 적 전체에게 마법력 200퍼센트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자신에게는 피해 무효화 효과를 6회 부여하는 ‘금지된 서적의 기록’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업적을 클리어하면 ‘6성 알프(영웅)’, ‘6성 승리자 장신구’, ‘6성 겔리두스 장신구’, ‘영웅/영혼조각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알프 출시 기념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7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10일까지 핫타임 시간이 늘어나는 ‘핫타임 연장 이벤트’를, 3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스페셜 영혼조각’을 얻을 수 있는 ‘모험 스페셜 드랍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3월 세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스페셜 영혼조각 선택권(총 70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4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달성 포인트에 따라 ‘특별 코스튬’, ‘스페셜 만능 영혼조각’, ‘스페셜 영혼조각 선택권’, ‘루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이벤트 영지’를 오픈한다.

섀도우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헥세 마리’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섀도우아레나의 영웅 ‘헥세 마리'를 리메이크했다.

상대의 방어를 파괴해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돌격형 마법사로 재탄생했다. 기존 원거리 소환 공격이 중심이었다면, 리메이크 이후 방어 파괴 및 생명력 비례 피해 기술을 활용해 수비형 영웅을 상대로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다.

헥세 마리의 장점을 이용해 적과의 거리를 조절하고 회피하거나, 추적 공격을 통해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 수 있다.

특수 기술 '시체 소환’ 방식이 조건 없이 소환수가 나오도록 변경되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인의 생명력을 회복하거나 동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공포의 까마귀’ 기술도 신규 추가됐다.

에픽세븐, 신규 영웅 ‘디자이너 릴리벳’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디자이너 릴리벳’을 비롯해 신규 모험 지역 ‘레펀도스 북부’와 장비의 부옵션을 변경 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시스템을 추가 했다고 5일 밝혔다.

신규 월광 영웅 ‘디자이너 릴리벳’은 암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이다. 아군에게 약화 효과를 발생시키는 적을 상대로 자신과 아군의 약화 효과를 효과적으로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켜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방어력에 비례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생존력과 공격력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이너 릴리벳은 에픽세븐의 세계관 중 하나인 ‘런웨이 파이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다. 런웨이 파이터에서 또 다른 영웅인 ‘최강모델 루루카’와 함께 활약하고 있는 당찬 소녀이다.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과 함께 보유한 장비의 부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인다. 부옵션은 장비의 쓰임과 성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번 변경 시스템 도입을 통해 장비에 부여된 4가지 부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른 옵션으로 교체가 가능해 진다. 교체는 15단계까지 강화가 완료된 장비에서 가능하며 ‘부옵션 변환석’이라는 재료 아이템이 소모된다. ‘부옵션 변환석’은 원정대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시스템 도입을 통해 유저들은 보유한 장비를 자신의 취향과 팀의 특성에 맞춰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에피소드3의 신규 지역 ‘레펀도스 북부’가 업데이트 됐다. 레펀도스 북부는 에피소드3의 7번째 챕터로 용의 계곡을 빠져나온 주인공 ‘라스’ 일행이 레펀도스 북부의 위험한 지하 감옥에 갇힌 영웅 ‘슈니엘’과 ‘타이윈’을 구출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스토리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해당 지역을 플레이하고 기여도 상점을 통해 80레벨의 전설 등급 무기 ‘결속의 단검’을 획득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