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 400만 달성 및 아르카나 택틱스, 9일 출시

기사승인 2021.03.04  18:08:00

공유
default_news_ad1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9일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티키타카 스튜디오(대표 유희상)와 손잡고 선보이는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를 9일 일본, 북미 등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2019년 국내 출시를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은 ‘아르카나 택틱스’를 리뉴얼한 글로벌 버전이다. 이 게임은 전략형 랜덤 디펜스 RPG로 스테이지마다 랜덤으로 주어지는 영웅과 젬, 큐브 등의 재화를 조합해 상위 등급 캐릭터를 만들고, 정해진 시간 동안 전략으로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는 지난 1월 말 실시한 비공개테스트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전투 시스템과 대결, 협동 콘텐츠를 선보였다. 

크루세이더퀘스트, 글로벌 2,500만 다운로드 돌파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퀘스트’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500만을 돌파했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2014년 11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 4개월 만에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번 2,500만 다운로드 중 해외 비중은 약 74%다. 

NHN은 이번 2,5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랜덤으로 용사를 획득할 수 있는 ‘황금계약서’를 매일 10개씩 총 100개를 지급하며, 일정 퀘스트 완료 시 고대의 서, 6성 챔피언 해금 용사선택권, 각인석 획득권을 전체 유저에게 제공한다. 

섀도우버스, 섀도우 프렌즈 온라인 2021 1회 참가 접수 시작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 온라인 이벤트 ‘섀도우 프렌즈 온라인 2021’ 1회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섀도우 프렌즈’는 ‘섀도우버스’를 플레이하는 한국 거주 유저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랜파티로, 토너먼트 대회와 함께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번 ‘섀도우 프렌즈 온라인 2021’ 1회는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섀도우 프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참여자 64명이 참여한다.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실시되는 예선 경기는 3판 2선승제, 로테이션,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를 2개 조로 나누어 32강부터 결승까지 온라인 예선을 치러 결선 진출자 2인을 가린다.

동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결선 경기는 VSG 아레나에서 펼쳐지며, 최종 결선 무대에 오른 2인은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0 시즌 1’ 우승자 캔커피(강평강) 선수와 승부를 펼친다. 

블레이드앤소울,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을 4일 공개했다.

‘태동록’은 6월까지 적용될 블소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티저 페이지다. 4일 공개된 '태동록'에서는 언리얼엔진4가 적용된 라이브 월드의 모습, 프론티어 월드보다 개선된 게임 아트, 4인 던전 및 난이도 시스템 ’봉마록’과 같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는 언리얼 엔진4로 컨버팅 된 라이브 월드의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버디크러시, OST 애니메이션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버디크러시’의 OST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OST 영상에서는 걸그룹 여자친구 ‘은하’의 목소리와 함께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캐릭터 4인의 모습을 담아냈다.

먼저 네 명의 주인공이 마법학교 교정을 거니는 장면을 시작으로,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의상과 골프 장비들도 만나볼 수 있다.

티박스에서 시원하게 샷을 날리는 장면에서는 홀인원을 외치는 OST 노랫말과 함께 판타지 효과가 더해져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유저들도 판타지 골프게임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 게임 내 캐릭터 육성을 돕는 귀여운 캐디 ‘플로’의 모습도 등장하며, 네 명의 주인공이 운동을 마친 뒤 한자리에 모여 있는 장면도 포함되어 있다. 

넥슨,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6일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의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오는 6일 개막한다.

신한은행이 후원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6일 막을 올린 후 5월 15일 결승전까지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후 6시 서울시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대회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여덟 팀과 개인전 선수들이 출전해 우승 트로피를 두고 3개월간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카트라이더 황제로 불리던 문호준이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한화생명e스포츠의 감독으로 새롭게 데뷔한다. 

6일 개막전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아리카 프릭스, 릴리와 챌린저가 각각 맞붙는다. 개인전은 이재혁, 유영혁, 신종민 선수를 비롯해 8명의 선수가 경기를 펼친다.

넥슨은 시청자들이 리그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의 라이브 방송 ‘카트리그 애프터파티’를 선보인다. 13일부터 매주 토요일 경기 이후 열리는 해당 코너에서는 대회 해설진과 선수들이 출연해, 공식 중계에서는 볼 수 없던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대회 생중계 시청 이벤트 ‘엠블럼을 잡아라’도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티타늄 기어’와 ‘파츠 조각’ 같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블레이드앤소울2, 사전예약 400만 달성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가 사전예약 시작 23일만에 400만을 달성했다. 국내 MMORPG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엔씨소프트는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해 ‘파사의 선물’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한다. 200만 달성 기념으로 지급했던 ‘야루의 선물’에 이어 두 번째 추가 보상이다. 사전예약 기념 보상에 대한 상세 내용은 블소 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블소2는 신규 트레일러 ‘신화의 시작 III -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작된 특별편이다. 지난 ‘야루편’, ‘파사편’에 이어 블소2의 세계관을 종합적으로 암시하는 내용을 담았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게임 아이템을 받는다. 앱 마켓을 통한 유저는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0,000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후 생성된 URL로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수에 따라 성장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선물로 받는다.

뮤 온라인, 뮤 레드 신규 서버 ‘카이로스’ 오픈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의 신규 서버 ‘카이로스’를 운영한다.

웹젠은 4일부터 4월 8일까지 뮤 레드의 스피드 서버에서 생성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카이로스 서버를 추가하고, ‘EXP 랭킹 이벤트’, ‘스피드 서버 이전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먼저, 신규 서버를 대상으로 ‘EXP 랭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4월 7일까지 카이로스 서버에서 가장 높은 경험치를 획득한 상위 20명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1위에 오른 회원에게 ‘+0홀리엔젤 방어구 풀셋 행운’을 준다. 2~3위에는 ‘+0다크엔젤 방어구 풀셋 행운’을, 4~20위의 회원에게는 ‘(영웅)블러드엔젤의 혼’을 증정한다.

이어서 웹젠은 카이로스 서버의 길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길드원 모집 이벤트’를 운영한다. 4월 1일까지 이 서버에서 400레벨 이상 길드원들의 레벨을 모두 더한 값이 가장 큰 2개 길드에 보상을 지급한다. 1위와 2위 길드의 구성원은 각각 ‘진화 프리미엄 뮨(30일)’과 ‘프리미엄 뮨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카이로스 서버 최초로 ‘공성전’도 개최한다. 4월 3일 하루 동안 공성전에 참여한 최상위 길드 3개를 선정하고, 해당 길드의 길드 마스터에게 탈 것 아이템인 ‘황금 펜릴X2’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11일까지 카이로스 서버로 캐릭터를 옮길 기회를 마련했다. 신규 서버를 포함한 전체 서버로의 이전은 11일부터 4월 1일까지 가능하고, 뮤 레드의 스피드 서버에서 650레벨을 달성한 후 신규 서버로 이전하면 '웰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피드 서버에서 진행된 ‘도전! 본서버 플레이’ 이벤트에 참가한 회원은 ‘웰컴 선물’과 함께 보상을 중복해서 수령할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