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게임 아이템 출시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와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 제작한 게임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디자인하고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더해진 ‘카러플’ 캐릭터와 아이템이 등장한다. 넥슨은 지수의 아이디어가 담긴 아이템을 3월 19일부터 게임 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지수가 게임 아이템을 기획하는 과정부터 ‘카러플’ 퀴즈를 풀어보는 등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담은 프로그램 ‘카러플퀸’을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재한다. 25일 공개된 ‘카러플퀸’ 티저 영상에서는 아이디어 회의에 참여하고 디자인을 스케치하는 지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카러플X지수 아이템 출시에 앞서 3월 18일까지 사전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지수 콜라보 프로필 아이콘과 1000 K코인, 5000 크리스탈을 제공하며 이 중 5명을 추첨해 한정판 지수 폴라로이드 사진 및 아이폰 12, 에어팟 프로, 배찌 케이스도 선물한다.

MLB9이닝스21,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9이닝스21’의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MLB 9이닝스21'은 컴투스의 모바일 야구게임으로,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 메이저리그 선수협회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리얼리티를 자랑한다. 

'MLB 9이닝스'의 이번 사전 예약은 본격적인 메이저리그 시즌과 함께 진행되는 로스터 업데이트 전까지 글로벌 서비스 국가 전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구단 선택 다이아몬드팩’이 선물로 지급되며, 누적 참여자수가 목표수치 이상 달성할 경우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게임 보상이 참여 유저 전원에게 주어진다.

더불어,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친구 초대 이벤트까지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구단의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임 선물이 추가로 제공된다.

뮤 오리진2, 정식 서비스 1,000일 맞아 감사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오리진2'의 정식 서비스 천일을 기념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25일부터 '뮤 오리진2'에서 혜택이 담긴 천일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에 천일을 맞는 ‘뮤 오리진2’에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내온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웹젠은 3월 10일까지 '수집 이벤트'를 운영한다.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필드/정예/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천일초'를 수집하면 '천신의 제자' 코스튬과 '리틀 수호펫 보물', '리틀 장신구 보물' 등과 바꿀 수 있다.

같은 기간,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페스티벌 이벤트'도 열린다.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군단의 습격' 이벤트에 참여하고 모은 '시공의 심장' 아이템을 기부하면 '시공의 보물상자I', '신규 발걸음 코스튬' 등을 선물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2'를 즐기기만 해도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2월 28일까지 특정 시간에 게임 접속 시 ‘천일 랜덤 상자’를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3월 3일까지 일정 기간 누적해서 접속하면 신규 호칭 ‘벌써천일’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뮤 오리진2'의 공식 카페에서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참여자에게 'GM강화 행운상자'와 '리틀 수호펫 보물' 등을 증정하고, 전체 등록된 댓글 수가 500개를 넘으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숫자 '1,000'이 표시된 게임 내 화면을 갈무리한 후 인증해도 선물을 준다.

붕괴3rd, 프리미엄 티&디저트 흑화당과 콜라보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붕괴3rd’와 ‘프리미엄 티&디저트 브랜드 흑화당’이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흑화당’은 수제 흑당 버블로 만든 밀크티와 프리미엄 디저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티하우스 전문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붕괴3rd’ 캐릭터(발키리) ‘후카’를 테마로 버블과 깊은 맛의 카라멜이 어우러진 신제품으로 오는 3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3월 4일까지 ‘붕괴3rd’의 공식 카페 또는 트위터, 흑화당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이벤트 댓글로 초성이 공개된 메뉴 이름을 맞히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3명, ‘구글 기프트카드’ 30명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레전드오브룬테라,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개최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의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이하 LoR)의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본선 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LoR의 시즌 토너먼트는 아시아(한국,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지역 별 최강자를 가리는 국제 e스포츠 대회로 두 달 간격으로 매 시즌 종료 시점에 열린다. 이번 대회는 ‘타곤’ 지역의 마지막 시즌에 해당하는 ‘우주 창조’의 종료 시점에 진행되는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다.

대회 참가 자격은 각 지역 서버의 랭크 게임 순위 상위에 자리한 플레이어와 경쟁 모드인 ‘마지막 기회 건틀릿’을 통해 참가 자격을 얻은 플레이어에게 주어졌다. 지난 21일 지역별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총 128명의 선수는 오는 28일에는 32강부터 결승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시즌 토너먼트 본선을 준비한다.

한국과 일본이 해당되는 아시아 지역의 본선 진출자 중 한국인 선수는 13명이다. LoR 프로경기인 ‘덱 마스터즈’에 출전했던 ‘노란코코’와 ‘DK’ 선수가 나란히 본선에 올랐고, 지난 ‘힘의 유적 시즌 토너먼트’ 본선에 진출했던 ‘Setakbinu’선수는 이번 시즌까지 2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총 상금규모는 2만 달러(한화 약 2,200만원)에 해당하며, 최후의 승자는 시즌 챔피언의 영예와 함께 1만 달러(한화 약 1,100만원)의 상금을 얻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4회 승리를 기록할 시에 한정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매드엔진’에 전략적 투자 단행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개발사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매드엔진’은 모바일게임 V4 개발을 총괄한 손면석 PD와 이선호 디렉터 등을 중심으로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다수의 핵심 개발자가 합류해 설립한 개발사다.

이번 투자는 위메이드가 꾸준하게 이어온 동반성장을 위한 장기적 가치 투자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매드엔진의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개발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현재, 매드엔진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진일보한 차세대 MMORPG의 개발을 시작했으며, 모바일과 PC 멀티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던전앤파이터, 15주년 아트북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완판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15주년 기념 아트북이 예약 판매 하루 만에 초판 물량 5천부가 완판됐다고 26일 밝혔다.

15주년 기념 아트북은 ‘던파’ 개발 초기부터 현재까지의 스케치, 도트 원화, 일러스트 등을 총망라한 네 번째 공식 아트북이다. 유저들에게 사랑받아온 그 동안의 아트워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담당 원화가들의 작업 후기를 더해 ‘던파’ 세계와 캐릭터가 탄생하고 발전해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아트북은 더욱 방대해진 ‘던파’ 콘텐츠를 반영하고자 총 760쪽 분량의 두 권으로 구성되며, 파트1은 12 사도와 모험가 16명 등 캐릭터를, 파트2는 ‘아라드’ 대륙과 천계, 마계 등 세계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번 예약 판매는 2월 25일 오전 10시부터 4곳의 대형 서점 홈페이지에서 실시됐으며, 큰 인기에 힘입어 아트북은 알라딘 종합 1위, 인터파크 도서 종합 1위 등 주요 온라인 서점 종합 상위권에 올랐다. 예약 판매를 통한 구매자에게는 ‘던파’ 캐릭터 4종 ‘드래곤나이트’, ‘엘븐나이트’, ‘카오스’, ‘팔라딘’의 일러스트 미니 포스터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