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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4, 브이포토크온 24일 개최 및 미르4, 즉위식 티저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21.02.17  18: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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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모바일게임 개발사 스티키핸즈 인수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모바일 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의 지분 60%를 취득,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오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게 됐다.

스티키핸즈는 2016년 설립된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업체이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솔리테어 쿠킹 타워’, ‘솔리테어 팜 빌리지’ 등을 서비스 하고 있다. 

네오위즈는 스티키핸즈의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라인업 외에 개발 중인 신작들의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넥슨, 신한은행과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스폰서십 체결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카트라이더’의 30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다. 신한은행의 후원에 따라 이번 시즌 공식 명칭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확정됐다.

Hey Young은 신한은행에서 20대 고객을 위해 지난해 6월 출시한 금융 브랜드로, 20대에게 특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넥슨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대회 기간 동안 생중계 방송을 비롯해 경기 트랙 전광판, 리그 온라인 콘텐츠 및 웹사이트 채널에서 신한은행과 Hey Young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컴투스, SWC2021 선수 선발 기준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이하 SWC2021)’의 선수 선발 기준을 발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SWC’는 ‘서머너즈 워’의 최고 선수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지난 2017년 출범됐다. 

올해 ‘SWC’는 현재 ‘서머너즈 워’에서 펼쳐지고 있는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향후 실시될 시즌 17의 최종 성적을 기준으로 참가 선수를 선정한다. ‘월드 아레나’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기반이 되는 유저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게임 내에서 약 3개월 단위의 시즌제로 진행되고 있다.

컴투스는 향후 참가를 희망하는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17의 상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대회 예선 참가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피버뮤직 2021 Fly High’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피버뮤직 2021 Fly High’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직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음원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3월에 맞춰 ‘추억’, ‘졸업’, ‘희망’을 컨셉으로 제작했다. 지난 해 코로나19로 많은 계획이 무너지고 불안한 일상을 보냈지만 2021년에는 고단했던 일상을 졸업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3월 3일 김필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을 발표한다. 김필 특유의 감성적인 음색과 일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첫 번째 피버뮤직은 웹드라마 ‘에이틴X만찢남녀X엑스엑스’ 특별편 OST로도 수록될 예정이다. 윤종신만의 감수성을 직설적인 가사에 담아낸 두 번째 음원은 오는 3월 10일 추가로 공개한다.

일곱개의대죄: 그랜드 크로스, 주요 글로벌 시장 Top 3 등극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의 일곱개의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16일 오후 진행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Top 3에 등극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17일 오전 9시 기준, 미국2위, 프랑스 1위, 독일 2위, 스페인 2위 등 웨스턴 핵심 시장 애플 앱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홍콩 4위,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주요국에서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넷마블은 16일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 출시1주년을 기념해 ‘더 원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무적의 화신 더 원 에스카노르’와 ‘희망의 빛 신왕 아서’ 신규 영웅 2종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는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그라비티,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 공시

그라비티가 자사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88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487억 원 대비 80.70% 증가했다.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래 5년 연속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 원, 2017년 1,416억 원, 2018년 2,868억 원, 2019년 3,610억 원이며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016년 38억 원, 2017년 140억 원, 2018년 334억 원, 2019년 487억 원이며 2020년 880억 원이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120억 원, 영업이익은 270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매출 717억 원에 비해 56.21% 증가, 영업이익 18억 원 대비 1,400% 증가했다.

2020년 연간 실적에는 지난 7월 국내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실적이 반영되었다. 2020년 4분기 실적에는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실적이 반영됐다. 
 
그라비티는 2020년의 실적을 넘어서기 위해 2021년에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신규 타이틀을 추가 론칭하는 등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먼저 상반기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일본 지역에 론칭하고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동남아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3월 23일에는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일본 제외) 지역에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Story RPG 모바일 게임 더 로스트메모리즈 : 발키리의 노래는 2021년 하반기 태국 지역에 론칭할 예정이다.

미르4, 티저 영상 ‘즉위식’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미르4가 17일 신규 영상 ‘즉위식’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한 ‘즉위식’은 비천성을 차지하기 위해 펼쳐지는 미르4의 콘텐츠 비천공성전을 다룬 티저 영상으로, 유저들이 전열을 갖추고 공성탑을 앞세워 비천성으로 진격하는 모습을 담았다.

절대 권력의 주인을 가리는 비천공성전은 문파 재화를 이용해 ‘공성 경매’에서 낙찰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전쟁에서 승리해 왕위에 오르면 거래소에서 세금을 거둘 수 있으며, 비천을 비롯해 뱀골, 적월비곡 등에서 비곡세를 추가로 징수하는 재정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천공성전은 3월 10일 업데이트되며, 3월 14일 미르 대륙 전 서버에서 동시에 시작될 예정이다.

앞서, 24일에는 최고 레벨을 120으로 확장하고 몽촌사막, 개미굴, 사북현 그리고 사북성 지하감옥까지 연결되는 신규지역 몽촌을 선보인다.

미르4 출시 100일을 하루 앞둔 3월 3일에는 100일을 기념해 이벤트 및 유저들을 위한 깜짝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V4, 신임 디렉터 출연 ‘브이포토크온’ 2월 23일 개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V4(Victory For)’의 2021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브이포토크온’을 23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V4’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 특별 게스트 공연, 신임 디렉터 소개, 유저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브이포토크온’은 23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30분 동안 ‘V4’ 공식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넷게임즈는 올해 초 ‘V4’ 개발에 대한 혁신을 지속해 근원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개발진의 변화를 꾀했다. 신임 개발진은 ‘브이포토크온’을 통해 유저 하나하나의 경험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둔 개발 방향성과 ‘V4’의 장기적 성장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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