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길드 단합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길드원이 공동으로 미션을 달성하는 길드 단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자신의 길드 멤버들과 협력해 주어진 공동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2월 한달 간 자신이 소속된 길드가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전체 길드원에게 일괄 보상이 지급되며, 단체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서 길드 상자를 열고 소환서 1장 또는 3장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시나리오 및 던전 등 게임 내 여러 전투 콘텐츠를 즐기고 길드 전체의 누적 에너지 사용량이 일정 개수를 달성하면, 전체 길드원에게 고대의 주화, 엔젤몬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길드원 간의 협동과 전략적 플레이의 재미를 높일 수 있는 길드 전투 단체 미션도 주어진다. 

이밖에도 유저들은 길드에 가입 시 매일 일정 길드 점수를 지급받을 수 있다. 길드 출석 및 길드전, 점령전, 타르타로스의 미궁 플레이 등을 통해 일정 길드 활동 점수를 획득하면 매주 갱신되는 리스트 중 태생 3성 이상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각인된 소환석을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한층 향상된 개발 버전 첫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2021 타이베이 게임쇼(이하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한층 향상된 모습을 선보였다.

컴투스는 지난 30일 온라인 스트리밍 형태로 게임쇼에 참가했으며, 대만 유명 인플루언서인 ‘아러(阿樂)’의 진행을 통해 백년전쟁의 정보와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특히 이번 게임쇼를 위해 특별 공개된 백년전쟁 소개 영상에는 지난 글로벌 테스트 이후 크게 달라진 개발 버전이 최초로 담겼다. 해당 영상에는 정식 서비스 때 적용될 몬스터들의 실제 플레이 모습이 담겼다. 또한 기기 사양에 맞춰 그래픽 셋팅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 기능과 함께 UI 개선 및 신규 콘텐츠 등도 공개됐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유저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구단의 최종 의사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할 수 있다.

유저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식 트레일러 풀(FULL)버전 영상, KBO 10개 구단의 소개 영상,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 인터뷰 영상, H3 애니메이션 인트로 영상 등 총 4종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행운의 좌석 티켓팅’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오전 10시 브랜드 사이트에서 티켓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운의 좌석 번호에 당첨되면 피자, 치킨, 커피 등의 기프티콘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티켓팅에 참여한 유저들은 추첨(10명)을 통해 ‘2021 KBO 프로야구 시즌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쿠키런: 킹덤, 첫번째 업데이트 예고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킹덤’이 첫번째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9일 오후 쿠키런: 킹덤 공식 SNS와 유튜브에 게재된 티징 이미지 및 영상을 통해 다가오는 업데이트의 컨셉 일부를 미리 선보인 것.

영상에서는 어둠마녀 쿠키의 무리인 석류맛 쿠키와 다크초코 쿠키가 등장하며 신규 콘텐츠 ‘어둠모드’의 오픈 사실을 알렸다. 석류맛 쿠키에 의해 자신 내면의 어둠을 깨닫게 되는 다크초코 쿠키의 모습도 등장한다. 유저는 왕국에 서서히 번지는 어둠의 기운으로 더욱 강력한 힘을 얻은 적들과 ‘어둠모드’를 통해 마주하게 될 예정이다.

펍지,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GI.S 상세 내용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축제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이하 PGI.S)’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PGI.S는 2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약 8주간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펼쳐진다. 유럽(7팀), 중국(6팀), 한국(4팀), 북아메리카(4팀), 라틴아메리카(2팀), 동남아시아(5팀), 일본(2팀), 차이니즈 타이페이(2팀) 등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참가, 총상금 350만 달러와 세계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대결을 펼친다.

온라인으로 참가가 어려운 팀들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스튜디오파라다이스에서, 일본∙중국∙차이니즈 타이페이 등 현지에서 참가 가능한 팀은 온라인으로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Gen.G(젠지), 담원 기아(DAMWON KIA),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T1 총 4개 팀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PGI.S는 순위결정전(2/5~2/7)을 시작으로 위클리 시리즈 전반기(2/8~2/27) 및 후반기(3/9~3/28)까지 매주 배틀로얄 경기가 펼쳐진다. 먼저, 32개 팀이 4개 그룹으로 나눠 순위결정전을 진행, 위클리 서바이벌 참가 순서를 결정하게 된다. 12매치 포인트 합산 결과 상위 16개 팀은 위클리 서바이벌에 순서대로 출전, 하위16개 팀은 위클리 서바이벌 매치2에 출전한다.

위클리 서바이벌과 위클리 파이널로 구성된 위클리 시리즈는 전∙후반기 총 6주간 매주 펼쳐진다. 위클리 서바이벌에서 치킨을 획득하면 해당 매치 우승팀이 되고 바로 위클리 파이널로 직행한다. 그 다음 매치에는 순위결정전 다음 순위 팀이 출전하게 된다. 주말에 진행되는 위클리 파이널은 포인트로 순위가 결정되며, 상위 4개팀이 상금을 차지한다. 매주 상금 규모가 커지고, 누적 상금 최고액을 기록한 팀이 PGI.S 최종 우승팀이 된다.

위클리 시리즈 전반기와 후반기 사이 3월 5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매치인 ‘서바이벌 토너먼트’도 예정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반기 3주간의 위클리 시리즈 성적에 따라 스네이크 방식으로 4개팀씩 8개 그룹으로 구성되며, 3매치 누적 포인트 상위팀이 토너먼트에 참가해 승부를 겨룬다. 서바이벌 토너먼트 우승팀은 위클리 시리즈와 별도로 상금을 받게 된다.

모든 매치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12개 언어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되며, 중계 외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네이버TV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중계진은 박상현, 성승헌, 채민준, 김동준, 김지수, 신정민 등으로 구성된다.

PGI.S 총상금은 역대 최고 규모인 350만 달러로, 여기에는 모든 팀에 혜택을 주기 위한 최저 상금이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통한 아이템 판매 수익의 30%가 추가돼 상금 규모는 더욱 커질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탭에서 특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Pick’Em 챌린지는 2월 6일부터 실시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